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유통업계, 中企 상생모델 찾기 '골몰'> 2013-02-13 06:11:08
다이아몬드 프라이팬, 셰프라인 프라이팬, 락앤락 밀폐용기, 한경희 진동파운데이션, 애틸래트 제모기 등 국내 중소기업 제품이 매출을 견인하고 있다. 중국과 인도네시아 등에 100여개 매장을 둔 롯데마트도 국내 중소기업 제품의입점을 적극 지원하면서 시장개척을 돕고 있다. 이밖에 이마트는 사전 예치한...
[베스트 전문가 3인의 주간 유망주 3선] 파트론, 카메라 모듈·안테나 매출 급증 등 2013-02-11 09:58:59
함께 국내 밀폐용기 시장을 양분하고 있다. 맞수를 찾기 힘들 정도로 높은 인지도를 보인다. 특히 플라스틱 밀폐용기 덕분에 34년 연속 사상 최대 매출을 갈아치웠다. 락앤락의 중국 내 유통채널은 7200여곳이며, 직영매장(74곳)과 가맹점(18곳)도 다수 보유하고 있다. 베트남 유리공장의 수익성 개선 등을 감안할 때...
주방용품 업체 코멕스, 베이징에 첫 단독 매장 2013-02-06 17:02:30
중국 1호점은 밀폐용기, 물통, 도마, 아이스박스 등 60여종의 제품을 판매한다. 프리미엄 유리 밀폐용기인 ‘코멕스 글라스 룩’도 취급한다. 코멕스는 베이징 1호점 개점을 계기로 중국 시장 공략을 가속화한다는 계획이다. 코멕스는 중국 동남아 중남미 수출이 늘면서 3년 전 전체 수출의 50%를 넘었던 유럽 수출 비중이...
비빔물냉면ㆍ뱀장어라면…중국서 通하는 음식 따로 있다 2013-02-03 13:29:02
삼광유리의 밀폐용기 글라스락은 가정에서 술을 담궈 먹는 중국인의 생활습관을 겨냥해 주류 디스펜서로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유리재질이어서 내용물이 오랫동안 변질되지 않고 세척 후 잔향이 남지 않아 소비자들로부터의 평이 좋다. 청첩장 업체 비핸즈(구 바른손카드)차이나는 흰색 바탕의 청첩장을...
[2013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 글라스락, 충격에 강한 내열 강화유리…83개국 진출 2013-01-28 15:31:23
국내 시장에 유리 밀폐용기라는 새로운 카테고리를 개척해 소비자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지금은 미국 중국을 비롯해 전 세계 83개국에 진출해 세계적으로도 인기를 끌고 있다.글라스락은 내열강화 유리제조기술로 만들어져 일반유리보다 최소 2배 이상 충격에 강하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전자레인지에서도 사용할 수...
락앤락 vs 삼광유리…세계무대서 양보 없는 '그릇 싸움' 2013-01-23 17:00:03
현금창출원(캐시카우)은 플라스틱 밀폐용기다. 친환경 플라스틱 신소재인 ‘트라이탄’을 활용한 신제품 ‘비스프리’를 선보이는 등 소재를 업그레이드하고 제품군도 시스템 수납 가구, 조리기구 등으로 다변화하면서 사세를 확장하고 있다. 46년 역사의 삼광유리는 2005년 밀폐용기 업계에 첫발을 내디뎠다. 락앤락보다...
삼광유리 친환경 유아용품 브랜드 '얌얌', 홍콩유아용품박람회 참가 2013-01-08 15:50:38
밀폐용기 제조기업 삼광유리(사장 황도환)의 유아용품 브랜드 ‘얌얌’(yumyum)이 오는 10일까지 홍콩종합전시장에서 열리는 ‘홍콩유아용품박람회(hong kong baby products fair)’에 참가한다고 8일 밝혔다. 올해로 4회째를 맞는 ‘홍콩유아용품박람회(hong kong baby products fair)’는 유아용품과 가구, 완구, 가전...
중견기업 CEO 계사년 출사표…내실·단합·감동이 불황 극복 키워드 2013-01-02 16:49:30
시장을 집중 공략한다는 계획을 세웠다. ‘선택과 집중’ 전략을 통해 ‘2020년 글로벌 넘버 원’으로 우뚝 서는 중·장기 비전을 앞당긴다는 구상이다. 지역별로는 중국 법인이 올해 핵심 성장동력이 될 전망이다. 작년 회사 전체 매출의 50%를 차지한 중국은 대도시를 넘어 중소 도시로 외연을 본격 확대키로 했다. 중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