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송파여성인력개발센터, 미취업여성 위한 `글로벌무역실무자 양성과정` 직업훈련 실시 2021-05-04 08:00:01
참여해야 한다. 필요서류는 참여신청서와 이력서, 자기소개서(자사양식)이며 합격 후에는 교육생 서약서와 주민등록등본, 4대보험 가입내역확인서, 졸업증명서, 취약계층 증빙자료를 추가로 제출해야 한다. (미합격자의 제출서류는 폐기) 자부담금 10만원의 교육비가 발생하고 수료 후에는 5만원이 환급된다. 종강 후 6개월...
금소법 한달…금융당국 "소비자 보호·거래편의 균형 지침 마련" 2021-04-26 12:00:08
금융사 관행은 가이드라인을 통해 개선한다. 많은 계약 서류로 불편하다는 지적에는 소비자 권익 보장을 위해 필요한 최소한의 서류 제공 원칙은 유지하되 그 외 불편 사항은 법령 해석 등을 통해 해소할 방침이다. 금융당국은 또 법 시행과 함께 가동한 '금융회사 애로사항 신속 처리 시스템'이 현장 소통 창구...
"자동차보험 갱신은 금융상품 권유, 실손 갱신은 권유 아니다" 2021-04-26 12:00:01
실손의료보험은 보험료 등이 변경되는 것이라서 매년 새로운 계약이 체결되지는 않으므로 권유 행위가 있다고 보기는 어렵다. -- 청약철회권과 자본시장 법령상 투자자 숙려제도 간의 관계는. ▲ 투자성 상품에 대한 청약 철회는 계약체결일 또는 계약서류 수령일부터 7일 내 가능하다. 청약철회권과 자본시장법 시행령상...
"건설 시공사 연대보증 가능…자동차보험 갱신은 상품권유" 2021-04-26 12:00:01
경우 청약철회권 행사 기산점은 원칙적으로 계약서류를 받은 날이며, 계약서류를 받지 않은 경우에는 계약체결일을 기준으로 하고, 계약에 따른 금전 등이 늦게 지급된 경우에는 그 지급일을 기준으로 한다. 증권사 신용공여 계약체결 후 금전지급일이 소비자 선택에 따라 달라질 수 있다는 특성을 고려할 필요가 있다. 따...
DB손보, AI 상담원 통해 보험 가입하는 서비스 첫선 2021-04-14 10:58:43
서비스가 나왔다. DB손해보험은 14일 AI 상담원이 고객 보험 가입 등을 도와주는 ‘스마트컨택 센터’를 열었다고 발표했다. DB손보는 이 센터에서 고객이 보험을 가입하기 전 상품에 대한 충분한 설명을 듣고 약관이나 청약서 등 주요 서류를 받았는지 확인하는 서비스를 제공한다. 지금까지는 콜센터 직원의 전화 또는...
DB손해보험, 스마트컨택센터 서비스 오픈…AI가 심사업무 처리 2021-04-14 08:58:46
완전판매 모니터링은 고객이 보험을 가입할 때 상품에 대해 충분한 설명을 듣고 약관이나 청약서 등 주요 서류를 받았는지 확인하는 서비스다. 그동안 상담사의 전화 또는 문자(알림톡) 등으로 진행하던 것을 손보업계 최초로 피보험자뿐만 아니라 계약자를 대상으로 AI 로보텔러가 모니터링 콜을 진행한다. DB손해보험 AI...
플랫폼 가맹사업 요금자율신고제…운송업체 매출 5% 기여금 내야 2021-04-07 11:00:04
계약이 이뤄지는 플랫폼 가맹사업은 요금 자율신고제가 도입된다. 이에 따라 월 구독형 요금·이용 횟수에 따른 요금할인 등 다양한 요금 형태와 부가 서비스가 나올 것으로 예상된다. 국토교통부는 운송플랫폼 사업을 제도화·활성화하기 위해 이같이 개정된 여객자동차 운수사업법과 여객자동차 운수사업법 시행령 등이...
정액보험금도 손쉽게…메트라이프생명, 간편청구 서비스 개시 2021-04-05 15:17:42
보험에만 한정돼 이용에 제약이 있었다. 그러나 이 서비스를 이용하면 우편이나 팩스 또는 모바일 사진 업로드 등의 방법으로 증빙서류를 제출할 필요 없이 '청구의 신' 앱(응용 프로그램)에서 몇 번의 클릭만으로 보험금을 청구할 수 있다. 간단한 개인 정보만 입력하면 병원의 진료 내역이 자동으로 연동돼 진단...
"청약철회권 모든 금융상품으로 확대…대출 2주 내 해지 가능" 2021-04-04 17:28:48
보험)은 보험증권 수령일로부터 15일과 청약일로부터 30일 중 먼저 돌아오는 기간 이내, 투자성 상품(펀드·신탁 등)과 금융상품자문계약은 계약서류 제공일 또는 계약 체결일로부터 7일 이내 철회할 수 있다. 대출성 상품(대출·신용카드 등)은 계약서류 제공일, 계약 체결일 또는 계약에 따른 금전·재화 등을 소비자에게...
"서류·절차 늘었다"…곳곳에서 `혼선·불만` [금소법 시행 일주일] 2021-04-01 17:49:50
서류들의 실효성 부분입니다. 현재로선 상품에 가입할 때 시간이 오래 걸리는 불편함에 대해서만 주로 소비자들의 불만이 넘쳐나고 있는 상황인데, 과연 이 과정이 상품 이해도를 높여 불완전판매까지 줄일 수 있을 지는 의문이라는 반응이 대부분입니다. 특히 보험의 경우 일반 금융상품보다 복잡한 구조로 설계돼 있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