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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4회 금융소비자보호대상] NH농협손보, 금감원 민원평가 2년 연속 1등급 2015-10-21 18:01:07
지정하고 소비자보호실을 설치했다. 본사 및 16개 지역총국 등을 연결하는 민원처리 조직체계와 전산시스템도 구축했다.농협손보는 고객 중심의 경영문화를 정착시키기 위해 상품 개발부터 보험금 지급, 사후관리까지 고객 중심의 주요 성과지표를 설정한 뒤 부서별 이행 여부를 업적평가에 반영한다. 정보 접근성을...
[제4회 금융소비자보호대상] 미래에셋생명, '민원맨·사고제로' 신설…소비자보호제도 강화 2015-10-21 18:00:17
소비자보호실무협의회’를 구성했다. 소비자 불만을 예방하고자 민원맨 제도도 도입했다.미래에셋생명의 고객 중심 경영은 서비스에서 잘 드러난다. ‘fc 찾아가는 스마트서비스’는 보험설계사가 소비자를 직접 방문, 태블릿pc를 이용해 청약은 물론 변액보험 펀드 변경, 자동이체 신청 및 변경, 지급업무...
금투협, 분쟁조정사례·판례집 발간 2015-10-14 18:35:55
등이 담겼습니다. 특히 이번 증보판은 최근 주요 이슈를 반영해 다양한 금융상품에 대한 설명의무, 적합성 등과 관련된 판례와 금융투자회사의 사용자 책임, 집단소송 관련 판례를 강화했습니다. 김형기 소비자보호실장은 "이번 판례집을 통해 금융지식수준 제고, 금융사고· 분쟁 예방 등에 보탬이 되어 건전한 투자문화...
금융투자협회, 분쟁조정사례집 증보판 발행 2015-10-14 14:14:35
책임, 집단 소송 관련 판례 내용 등을 강화했다. 김형기 소비자보호실장은 "이 책자가 금융 지식수준을 높이고 금융 사고와 분쟁을 예방하는 데 보탬이 돼 건전한 투자 문화 정착과 자본시장 신뢰도 제고에 기여하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cha@yna.co.kr(끝)<저 작 권 자(c)연 합 뉴 스. 무 단 전 재-재 배...
[2015 공직 채용 공고] 부산지방국세청 임기제 공무원 채용 2015-07-15 14:06:42
보호분야 1명을 선발하며 수영세무서 납세자보호실장으로 근무하게 된다. 임용기간은 1년(5년 범위 내 연장 가능)이고 납세자 권익보호, 불복청구 및 과세전 적부심사청구 처리 등의 업무를 하게된다. 국가공무원법 제33조 각호의 결격사유에 해당하지 않으며 20세 이상 대한민국 국적소지자로 변호사법 제4조에 따른 변...
전체 금융권 유사상품 비교 웹사이트 내년 초 출범 2015-07-06 15:00:30
분쟁 조정 서비스의 질을 높이고 금융소비자보호실태평가를 활용해 금융회사에 대한 감독을 강화하는 방안이 제시됐다. 보험연구원은 금융회사·상품별 민원 데이터를 한눈에 볼 수 있는 민원포털 사이트를 구축할 필요가 있다고 제안했다. 이 제안이 실현되면 소비자가 민원 정보를 한눈에 봄으로써 좀 더...
<게시판> 새마을금고 소비자보호실 봉사 활동 2015-06-29 11:13:23
새마을금고중앙회 금융소비자보호실 직원 16명은 지난 27일 서울 강서구 다사랑 직업재활시설에서 중증 장애인들의 포장박스 접기, 스티커 붙이기 작업을 도와주는 봉사활동을 벌였다. 이날 봉사는 새마을금고중앙회가 지난달 '함께 만들어가는행복한 지역사회'를 주제로 선포한 사회공헌 비전을 실천하는 차원에서...
`1사1교 금융교육`, 내년 소비자보호평가 반영..당국, 유인책 제시 2015-06-09 12:00:00
소비자보호실태평가제도에 반영할 예정입니다. 적극적인 유인책을 제시해 금융사의 참여를 독려하겠다는 취지입니다. 오순명 금융감독원 금융소비자보호처장은 9일 "금감원에서 금융소비자보호에 관한 실태평가를 실시할 때 1사 1교 금융교육을 인센티브 조항에 넣는 방안을 고려중"이라며 이같이 밝혔습니다. 금감원은...
농협은행 등 15개 금융회사 민원평가 ‘최하등급’ 2015-05-08 15:30:47
평가 결과를 각사 홈페이지는 물론 협회 초기화면에 1개월 간 게시하도록 할 계획이며 최하위 등급을 받은 업체에 대해서는 현장점검과 경영진 면담도 실시한다는 방침입니다. 한편 금감원은 민원 건수를 중심으로 했던 현행 평가제도를 내년부터는 소비자보호실태평가제도(가칭)로 바뀌 평가의 신뢰성을 한 단계 높이기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