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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해공항 7년 내 포화…동남권 신공항, 지금 착공해도 10년 뒤 '숨통' 2016-03-14 18:22:08
양상을 보이기도 했다.2008년 국토해양부(현 국토교통부)가 비용 대비 편익비율(b/c)을 조사한 결과 가덕도는 0.70, 밀양은 0.73으로 나왔다. 보통 편익비율이 1을 넘어야 경제성이 있는 것으로 본다. 2011년 3월 국토부 입지평가위원회는 두 지역 모두 공항입지로 적합하지 않다고 발표해 건설사업이 백지화됐다. 2012년...
"광역철도 생긴다"…설레는 대전 2015-12-09 19:08:55
1단계 건설사업은 지난달 한국개발연구원(kdi) 예비타당성 조사에서 비용·편익비율(b/c) 0.95, 종합평가(ahp) 0.513을 받았다. 비용·편익비율이 0.9 이상이면 일반적으로 경제적 타당성을 충족한 것으로 평가한다. 이 사업은 대전 신탄진~회덕~계룡 구간(35.2㎞)에 광역 전철망을 우선 구축하는 내용이...
타당성 없다던 '중부고속도로 확장' 또 꺼낸 정부 2015-11-20 18:40:42
타당성을 충족하지 못한다는 평가를 받았다. 비용 대비 편익 비율(b/c)은 기준점인 1을 크게 밑도는 0.66에 불과했다. 기재부 관계자는 “경제성 평가 점수가 전체 종합평가의 절반가량을 차지하는 만큼 고속도로의 비용 대비 편익 비율이 0.66 수준이라는 것은 사업이 사실상 어렵다는 얘기”라고 설명했다.이...
서귀포 신공항에 고속도로까지…공공건설 수주 '잇단 단비' 2015-11-19 19:23:27
나온 타당성 조사(기본조사)에서 서울~세종고속도로는 비용 대비 편익비율이 1.28로 경제성이 있다는 분석이 나왔다. 정내삼 대한건설협회 부회장은 “민간투자 활성화를 위해 반드시 필요한 사업”이라며 “건설회사가 적정한 이윤을 보장받는 사업 구조가 돼야 경제 활성화에도 도움이 될 것”이라고...
서울∼세종 민자고속도로 건설…서울~안성 1단계 2022년 개통 2015-11-19 07:39:05
추진을 결정했다.2009년 타당성 조사에서 비용대비 편익비율(b/c)이 1.28로 경제성이 있는 것으로 나왔으나 6조원이 넘는 사업비 때문에 6년을 미루다 최근 저금리 기조가 형성되면서 적극 추진하게 됐다.서울∼세종고속도로는 구리시에서 시작해 서울 강동구, 하남시, 성남시, 광주시, 용인시, 안성시, 천안시를 거쳐...
도시가스사, 기본과 원칙으로 가스안전공급 선봉 선다 2015-10-27 13:12:01
1938만가구까지 확대될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도시가스 용도별 구성 비율은 2013년 기준으로 ▲가정 38.4% ▲산업 38.6% ▲일반 7.8% 수▲송 5.1% ▲업무 난방 3.2% ▲집단에너지 2.9% ▲공조 2.8% ▲열병합발전용 1.3%로 분포돼 있다. 도시가스사업은 86년 아시안게임과 88년 올림픽을 계기로 도시가스공급이 본격화돼...
임종룡 "신·기보, 좀비기업 보증 축소할 것" 2015-10-07 18:20:05
참조○“보증기업 구성 비율 바꾸겠다”금융위원회, 금융감독원 등을 대상으로 이날 열린 국회 정무위원회 국정감사에서 임 위원장은 “보증이 고착화되는 건 바람직하지 않다”며 “신용보증기금 및 기술보증기금과 협의해 보증 기업의 구성 비율을 바꿀 것”이라고 말했다. 보증 기업 중...
인터넷전문은행 3파전…혁신성이 당락 가른다 2015-10-01 17:15:55
안정성(50), 금융소비자 편익 증대(100), 금융산업 발전 및 경쟁력 강화 기여(50), 해외진출 가능성(50) 등 '주요 확인 사항'이 500점을 차지한다. 아울러 리스크 대응방안, 수익 추정의 타당성, 건전성, 지배구조, 소비자보호체계 등 사업 계획 중 '기타 확인사항'은 200점이다. 당국은 대주주...
'GTX 연장해 주오', 파주시민추진단 '11만인 청원서' 정부에 전달 2015-08-06 13:48:50
파주연장 연구용역 분석결과 사업의 비용편익분석(b/c)이 1.11로 나와 경제성이 獵?것으로 분석됐다.b/c는 사업 편익의 현재 가치 합을 비용의 현재 가치 합으로 나눠 그 비율이 1이상이면 경제성이 있는 것으로 평가한다. gtx 파주 연장은 파주시민의 교통불편을 해소해 줄뿐만 아니라 운정신도시 아파트와 수년째 방치된...
국토부, 수도권 동북부 고속철 연장 추진 2015-07-28 10:59:16
C 노선의 비용 대비 편익 비율이 0.66으로 나오자 재기획 작업을 진행했습니다. 다양한 검토 결과 수도권 고속철을 의정부까지 연장해 선로를 함께 사용하고, 기존 경원선 선로 중 도봉산역 북부∼의정부 5.4㎞와 과천선 과천∼금정 6.1㎞를 활용해 비용을 줄이는 방안을 최적안으로 정했습니다. 기존 노선 활용으로 GT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