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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이키 대신 국산" 중국인들 '애국소비' 물결 2022-02-17 04:18:54
최대 전자상거래 플랫폼인 알리바바 티몰에서 2018년엔 나이키가 매출 1위를 기록했고, 2019년에도 해외 브랜드인 나이키와 아디다스가 1위 자리를 두고 다퉜지만 지난해 3월 나이키와 아디다스 등이 인권침해 논란이 있는 신장 위구르 지역 면화를 사용하지 않겠다고 밝힌 이후 2군에 머물렀던 중국산 브랜드들이 최초로...
중국 '민족주의 소비', 어떻게 나이키·아디다스 밀어냈나 2022-02-16 12:03:28
등을 돌리고 있다. 전자상거래업체 알리바바의 티몰(天猫)에서 작년 2월부터 1년 동안 외국 브랜드 운동화 판매량은 전년보다 24% 감소했지만, 중국 브랜드는 17% 증가했다. 외국 브랜드의 스포츠의류 판매는 같은 기간 33% 줄었다. 이전에도 걸핏하면 정치적 사건으로 메르세데스벤츠와 크리스티앙 디오르. 돌체앤가바나...
베이징 동계올림픽에도 NFT…알리바바, '가상배지' 4종 출시 2022-02-08 11:11:02
배지는 알리바바의 쇼핑몰인 타오바오와 티몰에서 사들일 수 있으나, 연회비를 내는 '88VIP 회원'에게만 판매된다. 88VIP 회원들은 0.01위안 상당의 포인트를 활용해 이들 NFT를 구매할 수 있다. 지난 5일 출시된 스피드 스케이팅을 형상화한 NFT는 곧바로 매진됐다. 이 NFT 가상배지는 스피드 스케이팅 선수가...
LG생활건강, 지난해 영업익 1조2,896억원…전년비 5.6%↑ 2022-01-27 16:23:51
양호한 실적을 이어갔다는 설명이다. 중국에서는 기존 티몰, JD, VIP 이외의 신규 채널 진입을 통해 고객 접점을 확대했다. 또, 대표 브랜드 ‘후’는 글로벌 뷰티 시장 내 럭셔리 포지셔닝을 더욱 강화하기 위해 ‘천율단’, ‘환유’ 등 초고가 라인업을 탄탄하게 보강했다. ‘후’는 전년 대비 12% 성장했고, 오휘와...
“中 장주편자황제약, 온라인 유통망 확장으로 수익성 개선” 2022-01-21 08:33:49
위해 ‘티몰(Tmall)’과 ‘징동’ 등의 플랫폼에 온라인 직영점을 개설했다. 신규 온라인 직영점의 평균판매가격(ASP)은 권장 소비자가를 유지하지만, 출고가는 다른 유통망에 비해 높게 책정됐다. 온라인 유통망의 높은 출고가 및 판매관리비 비중 감소가 마진 개선으로 이어지고 있다고 했다. 그 결과 지난해 3분기...
친환경 포장·비건 푸드…'선한 마음'을 선물하세요 2022-01-12 15:52:35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에도 선보이고 있다. 코로나19 이후 세계적으로 건강에 대한 관심이 커진 데다 K드라마 흥행으로 K푸드 인지도가 높아지면서다. KGC인삼공사는 해외 법인 홈페이지를 모두 온라인 쇼핑몰 형태로 바꾸고 티몰, 아마존, 라자다, 쇼피 등 해외 대형 온라인 쇼핑몰에 입점해 정관장 제품 판매에 나섰다....
중국 '티몰' 한국식품관, 광군절에 국가관 중 최고 매출 기록 2022-01-10 14:48:31
한국식품 국가관을 운영하고 있다. 티몰은 지난해 광군절 기간(11.1∼11)에 우수한 성과를 낸 점포 3개를 최근 선정해 트로피를 수여했다. 한국식품관은 국가관 중 매출액과 성장률이 가장 뛰어나 이 부문 최우수 운영사업자로 선정됐다. 티몰 한국식품관은 중국의 주 소비층인 MZ세대(1980년∼2000년대 초 출생)가 고객의...
"'일시정지' 버튼에 1천300만 운명이"…中시안봉쇄 비판글 화제(종합) 2022-01-06 20:56:42
상거래 플랫폼인 징둥, 티몰과 같은 막강한 택배 시스템이 있음에도 정부가 그것을 활용하지 않는다는 원성도 소개했다. 그러면서 장쉐는 말단의 배달 시스템부터 회복해 식료품점이나 슈퍼마켓 등이 거주 단지에 들어가 물건을 배달할 수 있도록 하고, 각종 구명약품이 주민들 손에 들어갈 수 있도록 해야 한다고 말했다....
이디야커피, 중국시장 진출 2022-01-06 17:36:36
중국 알리바바그룹이 운영하는 온라인 쇼핑몰 '티몰'에 브랜드관을 연다고 6일 밝혔다. 자사 커피믹스 '비니스트'를 비롯해, 캡슐 커피, 블렌딩 티, 콤부차 스틱 등을 판매한다. 앞서 이디야커피는 몽골, 호주, 대만, 홍콩, 미국에 제품을 수출해왔다. 이디야커피 관계자는 "지난해 4월 미국에 첫 수출을...
이디야커피, 미국 이어 중국 수출…`티몰` 내 브랜드관 오픈 2022-01-06 16:48:13
‘티몰’ 글로벌 스토어에 브랜드관을 오픈해 자사 인기 제품 판매에 나선다. 이디야커피의 자체 생산시설 ‘드림팩토리’에서 만든 ▲비니스트 ▲커피믹스 ▲캡슐커피와 함께 ▲블렌딩티 ▲콤부차 스틱 등 국내 소비자들에게 호평 받은 다양한 제품을 선보인다. 한편 이디야커피는 몽골, 호주, 대만, 홍콩 수출 경험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