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챗봇이 "부모 죽여도 이해해"...업체 '줄소송' 2024-12-11 09:26:01
상담하는 척하면서 자해하는 방법을 가르쳤다는 것이다. CNN은 실제로 캐릭터.AI에 심리학자와 치료사로 가장한 봇이 있었다고 전했다. 이런 챗봇과의 대화창 상단에는 "이것은 실존하는 사람이거나 면허를 소지한 전문가가 아니다"라는 문구가 뜨고 하단에는 챗봇의 답변이 '허구'(fiction)라고 알리는 내용이...
"AI챗봇이 '부모 죽여도 된다' 암시"…美 개발업체 잇단 피소 2024-12-11 09:03:19
챗봇이 아들의 심리를 상담하는 척하면서 자해하는 방법을 가르쳤다고 부모는 주장했다. CNN은 실제로 캐릭터.AI에 심리학자와 치료사로 가장한 봇이 존재하는 것을 확인했다고 전했다. 이런 챗봇과의 대화창 상단에는 "이것은 실존하는 사람이거나 면허를 소지한 전문가가 아니다"라는 문구가 뜨고 하단에는 챗봇의 답변이...
저출생과 전쟁 나선 경북도, 정부 상 휩쓸었다 2024-12-11 08:18:57
지원, 난임·우울증 상담센터 운영 등 체감도 높은 산모와 신생아 건강관리 지원사업에서 좋은 평가를 받았다. 경북도는 10월 10일 보건복지부 주관 2024년 인구정책 유공 대통령 기관 표창, 9월 25일 국회 행정안전위원회 등 주관 ‘2024년 대한민국 지방 지킴 공모 시상식’에서도 종합 1위인 종합 대상을 받기도 했다....
"남편이 육아 안 도와줘서" 생후 7개월 쌍둥이 살해한 친모 구속기소 2024-12-10 23:42:07
과거 한 차례 우울증 상담을 받은 전력이 있었으나 병으로 인정받지는 못했다. A씨는 경찰 진술에서 "남편이 육아를 적극적으로 도와주지 않아 스트레스를 참지 못해 범행했다"고 진술했다. 그는 남편을 상대로 접근금지명령을 신청할 만큼 육아 문제로 자주 부부싸움을 벌인 것으로 파악됐다. 경찰은 A씨 남편을 상대로도...
[2024 한성대학교 캠퍼스타운 스타트업 CEO] 의류, 신발, 가방 수리수선 전문서비스를 제공하는 스타트업 ‘멘디’ 2024-12-10 23:41:04
수선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정 대표는 “멘디는 상담, 주문, 수거, 검진, 작업, 검수, 배송, AS 등 주문 상담부터 AS까지 EtoE 서비스를 제공하여 고객만족도를 높이고 있다”며 “각 분야 40년 이상의 최고실력을 가지신 장인들이 작업해서 수리 수선 최고의 품질을 만들어 낸다”고...
'계엄·탄핵 태풍'에 흔들리는 K웨이브 2024-12-10 17:47:34
“당장 직접적으로 수출 주문이나 상담에 영향을 미치지 않더라도 장기간 부정적인 영향이 분명히 있을 것”이라고 우려했다. 여행사는 이미 직접적인 피해를 보고 있다. 한 인바운드 전문 여행 플랫폼 관계자는 “계엄 사태 이후 사흘간 하루 수백 건씩 ‘여행을 가도 괜찮은 것이 맞느냐’ ‘치안은 어떠냐’는 문의를...
"직장내 괴롭힘? 둘이 잘 풀어~" 호미로 막을 걸 가래로도 못막는다 2024-12-10 17:31:51
업무배분권, 인사권, 상담의 용이성 등의 자원을 충분히 활용하여 일선에서 고충의 해결책을 강구할 수 있도록 노력하여야 합니다. 이를 위해서 고충처리담당부서는 갈등상황에 직접 개입하지 않더라도 관리자들에 의한 2차 가해 등을 예방하기 위하여 관리자들에게 각 사안에 적절한 조언을 제공하도록 협업하는 시스템을...
케어링, 내년 1월 케어링스테이 첫선…시니어하우징 사업 본격화 2024-12-10 16:57:04
▲심리 안정과 스트레스 완화에 도움이 되는 명상, 상담 등 정서 지원 프로그램 ▲그룹운동(GX), 스트레칭, 운동치료와 개인별 맞춤 물리치료 등 케어링스테이만의 특화 프로그램을 선보일 예정이다. 이외에도 GX룸, 족욕실, 찜질방, 수면실, 네일샵, 명상실, 영상실 등 여가를 즐길 수 있는 각종 커뮤니티 시설을 비롯해 ...
'스드메' 바가지 사라질까…내년 1월부터 가격 공개 2024-12-10 16:22:01
평균 지불액은 2천468만원이었다. 1372 소비자 상담센터에 접수된 결혼서비스 관련 소비자 불만은 2021년 1천38건에서 2022년 1천332건, 지난해 1천505건으로 매년 증가하는 추세였다. 공정위는 내년 웨딩플래너 표준약관을 제정해 소비자들이 표준약관을 사용하는 업체와 안심하고 계약할 수 있도록 하고, 가격공개...
내년 1월 27일부터 '예식장·스드메' 가격 자율 공개 2024-12-10 16:00:00
소비자 상담센터에 접수된 결혼서비스 관련 소비자 불만은 2021년 1천38건에서 2022년 1천332건, 지난해 1천505건으로 매년 증가하는 추세였다. 공정위는 내년 웨딩플래너 표준약관을 제정해 소비자들이 표준약관을 사용하는 업체와 안심하고 계약할 수 있도록 하고, 가격공개 범위도 차차 넓혀갈 계획이다. MOU에 따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