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기업 칼럼]친환경 코팅·천연 인테리어 프랜차이즈로 1인 기술창업시장을 선도하다, 아이메이드 2021-09-29 18:01:00
소재한 아이메이드는 주거와 상업공간의 친환경 코팅 서비스와 천연 인테리어 관련 사업을 선도하는 강소기업이다. 프랜차이즈 브랜드인 ‘올나노(allnano)’의 본사이며, 고급 100% 천연목화솜 벽 마감재 브랜드인 벨카(Belka)를 한국 단독 총판으로 운영 중이다. 아이메이드는 2016년 설립 이후 특화된 비즈니스 모델과...
단국대학교, 디지털 혁신공유대학 선정…바이오헬스 전문가 키운다 2021-09-27 15:29:35
연구소, 종합병원, 치과병원 등 의료기관이 한 캠퍼스에 모인 ‘BT 올인원(All-in-One) 클러스터(cluster)’를 구축했다. ‘베크만광의료기기연구센터’ ‘UCL이스트만 코리아 덴탈메디슨혁신센터’ 등 해외 우수 연구기관을 유치해 역량을 인정받았다. 단국대는 혁신공유대학에서 바이오헬스 융·복합 전문가 양성을 위한...
"골린이도 프로처럼 입고 싶다"…'아재 골프복' 거부하는 2030 2021-09-05 13:19:23
했다. 뉴발란스의 디자인을 담은 골프 슈즈와 한정판 스니커즈를 골프화로 커스텀한 '골프 킥스'의 한정판 신발도 판매한다. 신세계 강남점은 오는 9일까지 20~30대 골퍼를 위한 팝업 행사 '골프대전'도 진행한다. 신세계는 올해 3월 업계 최초로 MZ 골퍼를 겨냥해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서 입소문이 난...
[인사] 한국경제신문 ; 행정안전부 ; 문화체육관광부 등 2021-09-01 17:56:08
김병찬▷미술원 디자인과장 김경균▷미술원 미술이론과장 조인수▷미술원 건축과장 지강일▷전통예술원 부원장 유경화▷전통예술원 무용과장 박은영▷예술교양학부 주임교수 나경아▷인권센터장 고연옥 ▷공연전시센터 예술감독 최종윤▷예술과젠더연구소장 황하영▷학생지원센터장 이성곤▷산학협력단장 어경준▷문화예...
대구대 서비스디자인연구소, 대구경북디자인기업협회와 업무협약 2021-08-18 16:27:56
ICT(정보통신기술)를 융합한 서비스 산업 분야에 투입할 융합형 인재 양성에도 협력하기로 했다. 채영삼 대구경북디자인기업협회장은 “현장 수요가 급증하고 있는 서비스디자인 관련 연구와 우수한 인재를 공급받을 수 있는 대구대 서비스디자인연구소 및 서비스디자인전공 신설을 환영한다”며 “이번 협약을 통해 시장에...
중앙대, 국내외 석학 초빙·대기업과 협력…빅데이터·AI 관리 전문인력 양성 2021-08-17 15:13:28
융합 관련 전문인력을 키우고 있다. 이를 위해 아마존웹서비스(AWS) 코리아, 두산디지털이노베이션, LG히다찌, 에너스지 등 국내 빅데이터 및 플랜트 안전 전문기업과 산학협력 체계를 구축했다. 한국과학기술연구원(KIST) 유럽연구소, 미국 조지아텍, 프랑스 국립 고등 섬유산업디자인 학교(Ensait) 등과 협력 체계를 구...
모닝글로리, 22기 '모꿈이' 서포터즈 모집 2021-08-02 09:34:36
제품 경쟁력 향상과 서비스 개선에 반영하고 있다. 최용식 모닝글로리 디자인연구소 실장은 “모닝글로리가 오랜 시간 사랑받을 수 있었던 가장 큰 이유는 소비자의 선택을 받는 제품을 만들었기 때문”이라며 “문구를 사랑하는 분들이 모꿈이에 지원해 제품에 대해 적극적으로 의견을 표현해주시면 좋은 제품을 만드는 데...
한국타이어, 대전디자인진흥원과 산학협력 체결 2021-07-30 09:41:11
공공디자인 혁신지원기관인 대전디자인진흥원과 산학협력 협약 체결을 통해 미래 핵심인재 양성에 동참한다고 30일 밝혔다. 열리며 제품디자인 분야 전공 9명, 시각·ux·서비스 분야 전공 3명 등 총 12명의 학생이 참여한다. 이번 산학 프로젝트에 참여한 학생에게는 수료증을 수여할 예정이며 한국타이어 연구소...
바디프랜드, 6년 연속 프리미엄 브랜드 1위 선정 2021-07-27 09:21:53
연구소가 공동 개발한 브랜드 평가 모델로, 기업의 경쟁력 제고 및 프리미엄 브랜드의 전략적 관리를 위해 개발된 브랜드 자산 평가 제도다. 업계는 바디프랜드가 `건강수명 10년 연장`이라는 미션 아래, 이를 실현할 오감초격차 전략을 실행했던 것이 이런 결과를 만들어 낸 것으로 보고 있다. 회사측은 매년 심화되는...
에몬스, 5년째 생활가구 1위 2021-07-22 18:27:59
연구소가 공동으로 개발한 브랜드 가치 평가모델이다. 브랜드의 강·약점 및 경쟁적 위치는 물론 미래 가치까지 진단해 자산 가치를 측정한다. 에몬스가구는 162개 부문 중 생활가구 부문에서 지난해에 이어 최고 점수를 획득하며 5년 연속 1위로 선정됐다. 에몬스가구는 가정용 가구 분야 최초로 굿디자인 국무총리상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