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남부발전, 친환경 LNG추진 연료운반선 도입한다 2021-07-07 10:00:04
환산톤수)를 기록했다"면서 "특히 고부가가치 선박 위주로 수주해 수주금액 기준으로 세계 1위를 차지했고, LNG·LPG 등 친환경 연료 추진선 기준으로는 전 세계 발주량의 70%를 수주했다"고 말했다. 강 실장은 "이런 수주 성과를 넘어 조선산업 경쟁력 초격차를 달성하려면 친환경 선박 시장 확대라는 기회를 더욱 적극...
2분기 안끝났는데 조선 빅3 수주목표 72% 채워…초과달성 기대도 2021-06-21 15:44:20
수주한 컨테이너선은 81척에 달하는데 대부분이 고부가가치 선박인 1만2천TEU 이상의 대형 컨테이너선이다. 올해 들어 지난달까지 전세계에서 발주된 1만2천TEU 이상 컨테이너선 중 한국은 절반에 가까운 47.5%를 거머쥐었다. 조선업계는 발주량이 크게 느는 '슈퍼사이클'이 올해 시작되고, 카타르 LNG선 발주 등...
"2년6개월치 일감 확보"…'조선 빅3' 웃는다 2021-06-14 16:26:38
중장기적으로 선대교체 수요가 더해지면서 2023~2031년 연평균 발주량은 작년 대비 두 배 이상 증가한 1800척에 이를 전망이다. 이 중 국내 조선사가 주력하는 컨테이너선은 1만5000TEU(1TEU는 20피트 컨테이너 1개) 이상 대형선을 중심으로 매년 250~300척이 발주될 것으로 내다봤다. 지난해 105척 대비 최대 두세 배 이상...
한국조선해양, 1조3천600억원 '잭팟'…이틀간 12척 싹쓸이 수주 2021-06-01 10:53:10
건조되는데 2024년 상반기까지 인도되는 선박에는 LPG 이중연료 추진엔진이 탑재된다. 이 밖에도 LNG 이중연료 추진엔진이 적용되는 소형 LNG선 1척과 PC선 4척, 중형 LPG선 1척은 울산 현대미포조선[010620]에서 건조돼 2023년 하반기까지 인도를 마무리할 방침이다. 조선·해운 시황 분석기관인 클락슨리서치에 따르면...
'주인없는 회사' HMM 한계…선박 발주, 톱10 해운사 중 가장 적어 2021-05-31 17:38:48
버금가는 규모다. 대만 선사인 에버그린(7위)과 프랑스 CMA CGM(4위)의 발주량도 각각 67만8000TEU(71척)와 53만1000TEU(42척)에 달한다. 반면 HMM의 선박 발주잔량은 1만6000TEU급 2척으로, 글로벌 톱10 중 가장 적다. 업계 9위와 10위인 대만의 양밍과 이스라엘의 짐도 각각 11만TEU와 15만TEU를 발주하면서 HMM을 거세게...
해운사 또 치킨게임…HMM도 노심초사 2021-05-31 17:35:53
기준 294만TEU(1TEU는 20피트 컨테이너 1개)다. 선박 수로는 222척에 달한다. 세계 2위 선사인 스위스의 MSC가 72만4000TEU(40척)로 가장 많다. 국내 유일한 원양선사인 HMM(세계 8위)의 총선복량(81만8000TEU)에 버금가는 규모다. 대만 선사인 에버그린(7위)과 프랑스 CMA CGM(4위)의 발주량도 각각 67만8000TEU(71척)와...
글로벌 선사 잇단 발주에…조선 '빅3' 일감 폭증 2021-05-31 17:20:53
중장기적으로 선대교체 수요가 더해지면서 2023~2031년 연평균 발주량은 작년 대비 두 배 이상 증가한 1800척에 이를 전망이다. 이 중 국내 조선사가 주력하는 컨테이너선은 1만5000TEU(1TEU는 20피트 컨테이너 1개) 이상 대형선을 중심으로 매년 250~300척이 발주될 것으로 내다봤다. 지난해 105척 대비 최대 2~3배 이상...
"비트코인보다 낫네"…'주가 22배' 오른 HMM 비결은 [한경우의 케이스 스터디] 2021-05-30 07:35:21
수 있다는 경고도 있습니다. 조선사들이 수주한 선박이 완성돼 발주사 측에 인도되면 선복의 공급이 크게 증가하고, 이는 운임 하락 요인이 될 수 있습니다. 글로벌 조선·해운 분석업체 클락슨리서치에 따르면 올해 1~4월 발주된 1만2000TEU급 이상의 컨테이너선은 636만664CGT(표준화물선환산톤수·선박의 건조 난이도를...
어떻게 온 호황인데 놓치나…9월 조선·해운 'IPO 빅뱅' 터진다 2021-05-26 06:30:01
발주량이 작년 기준 2배 이상 늘어나는 '슈퍼사이클' 진입을 앞두고 있다. 여기에 더해 한국 조선업은 올해 1분기 전 세계 수주량의 52%를 싹쓸이하는 등 선전 중이다. 글로벌 선사들의 '운임 치킨게임'과 한진해운 파산 등으로 10년 넘게 장기침체를 겪었던 국내 해운업계도 운임 급등에 힘입어 전에 없던...
선박 부족, 해운 운임 부르는 게 값…주가 덜 오른 글로벌 해운株에 주목 2021-05-23 17:22:07
3월 신조 발주량은 사상 최대치를 기록했다. 이들 선박이 시장에 투입되는 2023년이면 다시 수급이 악화할 수밖에 없다. 그럼에도 해운주 투자는 지금의 슈퍼 사이클에 대한 기대가 앞서는 시점이다. 이제는 시야를 넓혀 에버그린(2603 TT), 양밍(2609 TT), 차이나코스코쉬핑(1919 HK)과 같이 주가가 이익 성장에 비해 아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