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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나은행, 조직개편·임원인사…'소비자리스크관리그룹' 신설 2020-12-28 19:10:41
하나은행, 조직개편·임원인사…'소비자리스크관리그룹' 신설 그룹장에 외부 여성 전문인력 영입…본점 조직 '슬림화' (서울=연합뉴스) 김연정 기자 = 하나은행이 금융소비자보호 강화를 위해 국내은행 최초로 '소비자리스크관리그룹'을 신설하고, 외부 여성 전문 인력을 영입했다. 하나은행은...
윤석헌 "사모펀드 사태, 저축은행·동양사태와 같은 맥락" 2020-12-23 17:40:35
강조했던 소비자 보호 강화, 디지털라이제이션(디지털화) 등도 추진할 필요가 있을 것"이라고 했다. 내년 조직개편 방향에 대해서는 명확하게 결정된 내용이 없다면서도 "최근 내부 여러 부서에서 다양한 개편 요구가 있었다"며 "사모펀드 전수조사 전담조직 상시화, 특사경 확대, 소비자민원 처리를 위한 조직 강화 등이...
NH농협생명, 8년간 소비자보호 전담부서 운영…'1분내 보험금 수령' 간편청구 도입 2020-12-22 17:17:52
받았다. NH농협생명은 2013년 소비자보호 전담부서를 만든 이후 금융소비자보호 총괄책임자를 임명하는 등 소비자보호 조직의 독립성을 강화해왔다. 2018년 5월에는 상담원 연결까지 소비자 대기시간을 대폭 줄인 모바일 기반의 콜센터 서비스를 열었다. 청각·언어장애인을 위한 전화중계 상담과 고령층을 위한 ‘느린 말...
[인사] 우리금융지주 2020-12-20 11:00:55
박승재 ▲분당중앙금융센터 신균배(이상 금융센터) ▲기관공금고객부 박판수 ▲부동산금융부 심기우 ▲투자상품전략단 최진이 ▲IT전략부 김백수 ▲금융개발센터 권순형 ▲대기업심사부 김범석 ▲홍보실 김기린 ▲소비자보호부 조병열 ▲검사실 이상철(이상 본부부서) ▲글로벌영업추진부(우리아메리카은행 파견) 배병철...
우리금융, 조직 축소 개편…카드 대표에 김정기 2020-12-18 17:27:31
소비자보호그룹 부행장 이중호 ▷영업/디지털그룹 부행장보 박완식 ▷DT추진단 부행장보 황원철 ▷개인/기관그룹 부행장보 김인식 ▷기업그룹 부행장보 신광춘 ▷외환사업단 부행장보 서동립 ▷자산관리그룹 부행장보 정연기 ▷투자상품전략단 부행장보 심상형 ▷글로벌그룹 부행장보 김응철 ▷IB그룹 부행장보 이문석...
소비자 중심경영 빛봤다…하나카드, CCM 신규 인증 획득 2020-12-18 14:09:50
2017년부터 '소비자패널제도'를 운영하며 소비자의 살아있는 의견을 직접 듣고 패널로부터 얻은 다양한 제안을 통해 약 390여건의 업무개선사항을 업무 현장에 적용했다. 뿐만 아니라 부서간 '신속대응시스템' 운영을 통해 보이스피싱, 유사수신업체 사기, 명의 도용 등에 대한 소비자 피해를 최소화하기...
은행권 연말 대규모 임원인사 예고…60여명 임기 만료 2020-12-06 06:07:01
것으로 예상된다. 농협은행은 내년부터 디지털금융부문 내 부서를 기존의 전략, 채널, 마케팅 등 기능별 분류에서 개인, 기업 등 고객군별 분류로 점차 전환하기로 했다. 또, 농업금융 역할을 강화하고자 현재의 농업·공공금융부문을 '농업·녹색금융부문'과 '공공금융부문'으로 분리할 예정이다. 현...
2020 KT인상 시상식 개최…우수 부서·직원 포상 2020-12-03 11:14:51
기준이 됐다. 소비자들이 원하는 것을 민첩하고 유연하게 제공해 혁신적인 성과를 창출한 부서와 직원을 선정했다. 대상은 광역본부 체계를 정착시켜 기업체질을 '고객 중심'으로 혁신한 6개 광역본부(강북·강원, 강남·서부, 부산·경남, 대구·경북, 전남·전북, 충남·충북)에 돌아갔다. 소비자들의 요구에...
37년 알루미늄 기술력! 화장품으로 새롭게 진화하다, 일진알텍 현용길 회장 2020-11-30 21:10:00
우수한 제품을 만들어내는 것만이 소비자들에게 인정받는 길이라고 강조한다. 현 회장은 “보통 알루미늄 주원료에 각종 이물질이 붙어있는 관계로 압연 시 기름이 검게 변하는 현상이 발생하는데, 이는 별도의 기름 정제시설이 없기 때문이다”며 “일진알텍은 순도 99.5% 이상 순 알루미늄만을 사용한다. 압연에 사용되는...
DB생명, 철저한 사후관리로 불완전 판매 예방 앞장 2020-11-30 15:11:31
채널별로 영업경험이 풍부한 인력을 소비자보호 전담자로 배치했다. 이를 통해 보험상품의 판매부터 사후관리까지 고객 만족도를 높였다. 사내에서는 지속적인 교육 등을 하고 있다. 이런 노력 덕분에 DB생명은 생명보험협회가 공시한 지난해 불완전 판매율이 인터넷 전문보험사를 제외한 생명보험사 중 가장 낮은 것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