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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B생명, 철저한 사후관리로 불완전 판매 예방 앞장 2020-11-30 15:11:31
채널별로 영업경험이 풍부한 인력을 소비자보호 전담자로 배치했다. 이를 통해 보험상품의 판매부터 사후관리까지 고객 만족도를 높였다. 사내에서는 지속적인 교육 등을 하고 있다. 이런 노력 덕분에 DB생명은 생명보험협회가 공시한 지난해 불완전 판매율이 인터넷 전문보험사를 제외한 생명보험사 중 가장 낮은 것으로...
삼성카드, `2020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KCSI)` 조사서 1위 기록 2020-11-19 11:24:15
있다. 삼성카드는 금융소비자 권익 보호를 위해 매월 CEO 주관 하에 전사 임원들이 참석하는 금융소비자보호협의회를 통해 소비자보호 이슈들을 점검하고 있다. CEO, 고객 패널, 전문 자문위원, 임직원이 함께 소비자보호 및 권익증진을 협의하는 `소비자보호위원회`와 소비자보호 권익 침해 사례 공유 및 유관부서 토의를...
삼성생명, 2020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KCSI) 조사 생명보험부문 1위 기록 2020-11-19 11:07:27
`CS혁신대상`을 운영하며 임직원과 컨설턴트의 소비자 보호 활동에 대한 의식을 높였다. 뿐만 아니라 상품 판매체크리스트 도입, GA 등 비전속 채널에 대한 민원/VOC 응대 컨설팅, 불완전판매 현황 공유 등을 실시하며 소비자 보호 체계를 더욱 세밀하게 운영하고 있다. 소비자 권익 보호를 위한 노력은 내부에서도 계...
KB국민카드, KS-SQI 및 KCSI 체크카드부문 1위 선정 2020-11-18 12:26:41
고객이 체감하는 소비자보호 활동의 우수성을 인정받은 것이다"라면서 "2020년은 카드 본업과 신사업을 망라한 전반적인 비즈 혁신이 절실히 필요한 시점이라고 생각하고 이러한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고객을 우선시하여 집중하는 것이 기본이다`라는 방향성을 첫 번째로 잡았다. 고객의 소리를 우선으로 생각하고 업무에...
하나금투 "한국판 뉴딜에 적극 투자…지역균형 복합개발사업 지원할 것" 2020-11-11 15:09:44
수 있었다고 봅니다. 소비자 보호의 중요성이 강조되는 만큼 지난 10월엔 업계 최초로 금융소비자포럼을 열기도 했습니다. 상품개발 초기 단계부터 소비자보호실에서 투자자 입장에서 불리한 점이 없는지, 투자자들이 꼭 알아야 할 사항들이 이해하기 쉽게 포함돼 있는지를 두 차례에 걸쳐 사전 검토하고 있습니다. 검토...
하나금투, 내부통제 강화…금융소비자보호에 최우선 2020-11-11 15:08:20
지난해 말부터 독립적인 금융소비자보호 총괄책임자를 선임했다. 소비자를 더 강력히 보호하기 위해 제도도 정비했다. 소비자가 금융상품에 투자할 때 위험을 최소화할 수 있도록 상품을 상시로 점검한다. 상품을 판매하기 전에는 물론이고, 판매한 후에도 점검하도록 했다. 상품개발 초기 단계에서부터 두 차례에 걸쳐...
[차병석 칼럼] 펀드 스캔들에도 웃는 금감원 2020-11-04 17:39:51
말했다. 은성수 금융위원장도 금융소비자 보호를 위한 감독체계 개편이 필요하다는 감사원 지적을 거론하며 “조치를 이행 중”이라고 했다. 두 기관 모두 이참에 조직을 키우겠다는 속셈을 감추지 않은 셈이다. 사고가 터지고 핑계만 생기면 조직을 확대하는 건 금융당국의 오랜 전통이자 특기다. 재발 방지를 위해선...
[친환경 기업이 뜬다] 버려지는 음식을 구하는 마감할인 ‘라스트오더’ 2020-11-04 11:26:00
업주들, 마감할인 상품을 사고 싶어하는 소비자들의 니즈가 존재한다는 확신이 들었기 때문에 힘을 낼 수 있었다.” 사업을 하면서 중요하게 생각하는 점은 무엇인가 “사람이 가장 중요하다. IT 전공자도 아니고 경영을 배운 것도 아닌데 지금까지 사업을 끌고 올 수 있었던 것은 팀원들을 잘 만나서라고 생각한다. 내가...
현대차증권, ESG 평가 'A'등급 획득…증권사 중 최고 2020-10-15 15:15:24
있다. 현대차증권은 지역사회 환원, 협력사와의 상생, 소비자 보호 활동 등을 평가하는 S(사회)분야에서 최상위등급인 ‘A+’를 받았다. E(환경), G(지배구조) 분야도 작년과 비교해 한단계 개선됐다. 최병철 현대차증권 사장은 “ESG 경영 강화를 위해 2020년 ESG 총괄 전담부서를 지정한데 이어 전사 단위의 협의 조직인...
삼성생명, 16년 연속 '부동의 1위' 2020-10-14 15:11:01
주력하고 있다. 지난해 12월에는 현장의 소비자 보호 강화를 위해 ‘지역단 고객담당’ 직무를 신설해 고객의 소리에 더욱 귀 기울이고 있다. 삼성생명은 불완전판매 예방을 위한 다양한 점검 프로세스를 운영하며 초기 대응을 강화하고 있다. 개인보험 상품에 대한 해피콜 실시, 자체 미스터리 쇼핑, 영업현장 판매 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