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제이디글로벌 사청인 대표 "좋은 제품개발 및 학업 어려운 청소년들과 함께 하고파" 2023-12-20 09:59:04
등도 개발, 수출하고 있다. 수출증가에 따라 마케팅사업도 진행 중이다. 제이디글로벌의 ELT 비타유스 비타민 아이크림은 2022년 화해뷰티어워드 주름기능성 아이케어 부문 1위까지 할 정도로 인정 받고 있다. Q. 어떻게 한국에 오게 됐고 국내에서 사업까지 시작하게 됐는지 중국에서 한국어과를 졸업하고 방송기자의 꿈을...
"그 인스타 여신, 광고매체 된다"…인플루언서에 주목한 피처링 [그래서 투자했다] 2023-12-18 10:24:29
인플루언서가 그저 팔로워가 많은 소셜미디어 이용자가 아니게 된 것도 이러한 상황과 궤를 같이 합니다. 사람들은 자신이 좋아하는 인플루언서를 동경함은 물론 그들의 말을 신뢰하고 심지어는 조언이나 정보를 얻는 창구로써 활용하기도 합니다. 특히 인플루언서가 사람들의 지갑을 여는 능력이 있다는 사실이 알려지며...
스타트업 10곳 중 8곳은 수도권 위치…서울 강남·서초 절반 넘어 [Geeks' Briefing] 2023-12-14 15:07:53
이 기사는 프리미엄 스타트업 미디어 플랫폼 한경 긱스에 게재된 기사입니다. 한국경제신문이 만든 프리미엄 스타트업 미디어 플랫폼 긱스(Geeks)가 14일 스타트업 뉴스를 브리핑합니다. 스타트업 절반, 서울 강남·서초에 위치 벤처투자를 받은 스타트업 53.6%는 서울 강남·서초구에 위치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한국IT아카데미, 방송영상전문가과정 ‘산대특 훈련과정’ 12월 무료 교육생 모집 2023-12-12 10:22:32
11일 밝혔다. 훈련과정명은 ‘(산대특) 소셜미디어 마케팅을 위한 영상 콘텐츠 크리에이터 육성’으로 국비지원 무료 직업 훈련이며, 교육 기간은 12월 21일부터 2024년 5월 14일까지로 약 4개월간 진행된다. 훈련과정은 영상콘텐츠 기획, 촬영, 일러스트레이션, 소셜미디어 마케팅, 모션그래픽 제작 프로젝트 등이다. 이...
한류 타고 K푸드 수출 날았다…'김·라면' 쌍끌이 2023-12-10 06:15:00
소셜미디어나 예능 프로그램에서 라면을 먹는 모습으로 세계 팬들의 관심을 끌었다. 영화 기생충에는 농심의 짜파게티와 너구리를 섞은 '짜파구리'가 나왔다. 한국 라면 수출의 50% 이상을 담당하는 회사는 불닭볶음면으로 매운맛 열풍을 일으킨 삼양식품이다. 삼양식품[003230]은 해외에 공장이 없어 해외 판매...
오마카세 먹고 무지출 챌린지…'모순 덩어리' 소비자 2023-12-08 10:14:05
2024년 소비 트렌드를 전망하고 이에 대응하는 브랜드 마케팅 전략을 제시한 '2024 D.라이프 시그널' 리포트를 내고 이 같이 밝혔다. 보고서는 빅데이터(소셜미디어)와 스몰데이터(설문조사)를 종합 분석해 키워드 몇 개 중심의 기존 트렌드 전망과 달리 현상을 관통하는 소비 현상 자체에 주목했다. 대홍기획은...
오마카세 먹으며 무지출 결심…소비 트렌드는 '모순의 일상화' 2023-12-08 09:53:45
2024년 소비 트렌드를 전망하고 이에 대응하는 브랜드 마케팅 전략을 제시한 '2024 D.라이프 시그널' 리포트를 8일 발간했다. 보고서는 빅데이터(소셜미디어)와 스몰데이터(설문조사)를 종합 분석해 키워드 몇 개 중심의 기존 트렌드 전망과 달리 현상을 관통하는 소비 현상 자체에 주목했다. 대홍기획은 급부상하...
중국 茶브랜드, 불교 이미지 이용했다 뭇매…"종교 상업적 이용" 2023-12-06 13:04:00
제품이다. 그런데 '부처의 기쁨' 출시 후 소셜미디어(SNS) 등에서는 시차가 종교를 선전에 이용한다는 의혹이 제기되며 논란이 일었다. 남방도시보는 이후 광둥성 선전시 민족종교사무국이 1일 시차를 '웨탄'(約談·예약 면담)한 뒤 해당 업체는 3일부터 판매를 중단했고, 관련 상황에 대한 조사도 동시에...
한국GM, 디지털 아티스트 이안 패드햄과 영상광고 협업 2023-12-06 11:06:53
FOOH(Faux Out Of Home·가짜 옥외광고) 마케팅의 거장이다. 그는 이번 영상에서 정통 아메리칸 브랜드 헤리티지와 한국의 만남을 표현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강남 테헤란로를 배경으로 GM의 차량이 롤러코스터 드라이빙을 선보이고, 신차를 실은 컨테이너가 한강 다리를 건너는 모습 등이 연출됐다. 해당 영상은 현재...
"'가습의 혁신' 경험하세요"…LG '하이드로타워' 팝업스토어 2023-12-06 10:00:21
수 있다. 소셜미디어(SNS)에 제품체험 이미지를 올리면 경품도 수령할 수 있다. 지난 주말에만 2천여명의 관람객이 팝업스토어를 다녀갔다. 하이드로타워는 미네랄 등 스케일 원인물질을 99.9% 제거하는 '정수 필터', 정수된 물을 100도로 끓이는 '고온 살균', 극초미세먼지를 없앤 깨끗한 바람을 불어넣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