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스켈터랩스 AI 챗봇, 롯데쇼핑 '샬롯'에 채택 2020-02-03 18:06:26
AI 챗봇 솔루션이 롯데쇼핑 표준 챗봇엔진 프로젝트 핵심 엔진으로 3일 채택됐다. 롯데 통합 모바일 쇼핑 앱 '롯데 ON'의 지능형 챗봇 샬롯이 올 상반기 중 스켈터랩스 기술 기반으로 전환될 예정이다. 스켈터랩스 측은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롯데그룹의 챗봇엔진의 자연어 이해성능을 개선하고 실행 모델을...
[새 출발 2020 유통산업] 롯데홈쇼핑, VR 매장서 쇼핑…온라인 한계 넘어선다 2020-01-06 15:25:34
제작 능력을 갖춘 기업으로 알려졌다. 롯데홈쇼핑이 보유한 방송 제작 인프라를 어댑트의 콘텐츠 제작 역량에 적용한다. 상품 기획부터 마케팅, 홍보영상 제작 등을 함께한다. 패션, 뷰티, 리빙 제품 등 품목을 가리지 않고 소비자들이 재밌게 볼 수 있는 콘텐츠를 제작할 계획이다. 2016년부터 시작한 벤처투자도 늘린다....
[CES2020] `경험의 시대`…삼성전자, AI·5G 기반 미래 기술 공개 2020-01-06 11:04:00
자동으로 인식하며, 필요한 식재료로 쇼핑리스트를 구성해 간편하게 온라인으로 구매하는 등 냉장고 한 대로 스마트한 생활이 가능해진다. 또한, 삼성전자는 개인 취향과 경험을 중시하는 소비 트렌드에 맞춰 와인, 맥주, 화장품 등을 각각 최적의 온도로 관리해 주는 `큐브 냉장고`와 신발의 냄새와 습기를 관리해 주는...
[CES 2020] 최대규모 전시관 여는 삼성전자, 핵심키워드는 'AI·5G·IoT' 2020-01-06 11:00:03
봇 팔 '삼성봇 셰프' 등을 체험할 수 있다. 패밀리허브 냉장고, 큐브 냉장고, 신발 관리기, 비스포크 냉장고 등 '프로젝트 프리즘'에 기반한 라이프스타일 가전도 대거 공개할 예정이다. 기존에 비해 한 단계 개선된 '푸드 AI' 기능이 탑재된 패밀리허브는 가족 구성원들의 식재료와 식성을 분석해...
[2020전망] 무인 매장·유행 예측…AI가 소비 트렌드 이끈다 2019-12-26 07:10:16
기반의 'S마인드'로 고객별 맞춤형 쇼핑 정보를 제공 중이다. 성별, 연령, 지역, 구매 빈도, 최근 구매, 구매 패턴 등 100여개 변수를 분석해 날마다 고객이 관심을 가질 만한 쇼핑 정보를 골라 고객에게 제시한다. 신세계백화점은 'S마인드'를 이용해 고객 500만명을 대상으로 매일 5억건의 빅데이터를...
“장바구니에 담기만 하면 쇼핑 끝!” 시간과 비용 절약하는 딥파인 ‘페어리 카트’ 2019-12-18 16:33:37
있어 쇼핑 시간도 절약 가능하며, 쇼핑 도중 카트에 담은 상품에 대한 구매의사가 없어질 경우 반품도 수월하다. 이와 함께 많은 양의 상품을 한번에 구입할 경우, 그 무게 때문에 카트가 이동하는 것도 만만치 않은데 페어리 카트는 근력증강로봇 기술이 적용된 출발 및 멈춤 서포트 기능을 내장해 카트에 짐이 많이 실려...
초보 온라인몰 金사장 돕는 '도우미'가 뜬다 2019-12-12 17:19:28
쇼핑몰 구축 및 운영을 위한 다양한 서비스가 공급되기 때문이다. 카페24가 제공하는 ‘에디봇’은 인공지능을 활용해 쇼핑몰 페이지 제작을 쉽게 해주는 서비스다. 온라인 쇼핑몰의 제품 소개 페이지에는 모델 사진, 제품 전체 사진, 일부 확대 사진 등이 들어간다. 과거엔 편집자가 하나씩 사진을 편집해 맞는...
[이슈+] "사람 손 줄인다"…무인화 바람 거세지는 유통가 2019-12-09 15:26:59
적은 30여 대의 카메라 만으로 고객의 쇼핑 동작을 인식하는 기술을 구현했다고 전했다. 이마트24 관계자는 "SSG페이 앱을 통해 고객에게 구매한 상품과 결제 내역이 전송되기까지 짧게는 5초에서 최대 5분 정도 소요된다"며 "아마존고 대비 결제 시간을 단축해 고객이 보다 빠른 서비스를 체험할 수 있게...
"주방이 먹방 스튜디오로…공간 경계 사라진다" 2019-12-04 17:39:34
시대가 정착되면서 쇼핑에 시간의 구애를 받지 않는 현상을 반영한 트렌드로 낮낮 공간을 설정했다. 팝업 스토어 개념을 주거공간에 적용한 팝업 DK도 눈길을 끈다. 주방이 먹방을 촬영하는 스튜디오가 되고 외부인을 초대해 음식을 함께 먹는 공간이 되고 있다는 것이다. 피데스개발은 아울러 베이비부머(1955~1963년생)가...
"방에서 일하고 쇼핑하고"…미래의 집, 공간 개념 '확' 바뀐다 2019-12-04 13:07:25
집에서 쇼핑, 운동, 일 등을 수요에 따라 하고 밤낮의 구별도 없어진다. 사람 뿐만 아니라 로봇과 반려견 등을 위한 공간도 늘어난다. 피데스개발은 4일 서울 소공동 더 플라자호텔에서 가진 간담회에서 더리서치그룹, 서울대 환경대학원 김경민 교수 등과의 조사와 연구를 토대로 ‘2020~2021년 주거공간 7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