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떡볶이 아니었어?"…베트남서 인기 폭발한 'K푸드트럭' 메뉴 2023-11-20 09:55:48
진행한 '비비고' 제품 홍보행사 '한국의 여정'을 성료했다고 20일 밝혔다. CJ제일제당은 베트남 호찌민을 시작으로 하노이까지 11개 도시, 90개 지역에서 푸드트럭을 통해 비비고의 만두, 김치, 떡볶이, 김스낵 등을 선보였다. 행사 기간 푸드트럭 방문객이 약 20만명에 달했다는 설명이다. 행사에서 가장...
정부, 가격 안정화 압박에...농심 "인하 검토 안 한다" 2023-11-16 18:41:54
일부 제품 가격을 인하했음에도 3분기 영업이익이 큰 폭으로 성장한 점도 부담이다. 라면업계는 해외 시장에서 나온 성과라고 설명하고 있지만, 소비자단체 등에서 제품가를 더 내릴 여지가 있는 것 아니냐는 지적이 계속해서 나오고 있다. 한국소비자단체협의회는 최근 성명을 통해 "2분기에 이어 3분기에도 라면의 주...
'트리플에스'의 모드하우스 100억원 투자 유치…세금 환급액 9000억원 돌파한 삼쩜삼[Geeks' Briefing] 2023-11-14 14:48:25
공개된다. 스페이셜의 이진하 사장 겸 최고제품책임자는 오는 17일 지스타의 국제게임컨퍼런스인 ‘G-CON 2023’에서 '인터넷을 놀이터로'를 주제로 게임 산업에 대한 비전도 공유한다. 트위니, 한국엔지니어링웍스과 자율주행 로봇 개발 사업 협력 자율주행 로봇업체가 한국엔지니어링웍스와 자율주행 로봇 개발...
5년 전 가격에 1+1까지…'통 큰 할인' 여기서 2023-11-14 10:07:25
이마트24는 용량을 각각 24% 늘린 자체 브랜드(PB) 스낵 '빠다팝콘'과 롯데 꼬깔콘을 업계 단독을 판매한다. 가격은 동일하면서 내용물은 늘린 가성비 상품이다. 품질이 증명된 PB 화장지(30롤) 제품도 5년 전 가격 그대로 내놨다. 이마트24는 아울러 이달 24일까지 코카콜라제로, 칠성사이다제로, 냉동 삼겹살...
이마트24도 '쓱데이' 참전…'가성비 상품 집결' 2023-11-14 08:35:49
이마트24는 용량을 각각 24% 늘린 자체 브랜드(PB) 스낵 '빠다팝콘'과 롯데 꼬깔콘을 업계 단독을 판매한다. 가격은 동일하면서 내용물은 늘린 가성비 상품이다. 품질이 증명된 PB 화장지(30롤) 제품도 5년 전 가격 그대로 내놨다. 이마트24는 아울러 이달 24일까지 코카콜라제로, 칠성사이다제로, 냉동 삼겹살...
'없어서 못팔더니'...수출 7억달러 돌파 2023-11-13 17:59:18
김 산업계는 바비큐·치즈·불고기맛 스낵김을 개발하고 한식 세계화에 맞춰 삼겹살에 싸 먹는 김을 출시하는 등 제품 개발에 매진 중이다. 1위 수출국 미국(1억4천300만달러·8.3% 증가)을 비롯해 동남아시아, 유럽 등으로 김 수출이 확대되면서 2010년 64개국이던 김 수출 대상 국가는 12년 사이 120개국으로 2배 가까이...
'검은 반도체' 김, 수출 7억달러 돌파…역대 최대 실적 2023-11-13 17:56:54
소비자의 기호에 맞춘 다양한 제품 개발로 인기를 끌고 있다는 평가다. 해수부 관계자는 "과거에는 김이 밥 반찬 등으로 주로 소비됐지만 최근에는 해외에서 저칼로리 건강식품으로 인기를 끌면서 세계 김 시장이 급성장하고 있다"며 "이러한 흐름에 따라 우리 김 산업계에선 바비큐, 치즈, 불고기맛 스낵김을 개발하는 등...
한국 '김' 수출 7억달러 첫 돌파…세계 120개국으로 시장 확대 2023-11-13 17:31:47
산업계는 바비큐·치즈·불고기맛 스낵김을 개발하고 한식 세계화에 맞춰 삼겹살에 싸 먹는 김을 출시하는 등 끊임없는 제품 개발을 통해 세계인의 입맛을 사로잡고 있다. 해수부는 김 산업계의 국제인증 취득을 지원하고 해외 무역상담회를 개최하는 등 해외시장 확대를 위해 힘쓰고 있다. 1위 미국(1억4천300만달러·8.3%...
CJ제일제당 3분기 영업이익 18%↓…식품은 증가세 전환(종합) 2023-11-13 17:00:40
핵심제품을 앞세워 국내 가공식품 판매량이 늘었고 판매관리비를 효율화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해외 식품 사업에서는 핵심 시장인 북미에서 만두가 1위 지위를 공고히 했고 지난 분기 처음으로 시장 점유율 1위를 차지한 슈완스의 대표 피자 브랜드 레드바론도 2위와의 격차를 벌렸다. 중국과 일본 시장의 수요 위축이...
CU, 타코 등 해외 요리 맛 구현한 '다이닝 스낵' 출시 2023-11-12 13:44:17
과자로 구현한 '다이닝 스낵'을 PB(자체 브랜드) 상품으로 출시한다고 12일 밝혔다. CU는 다이닝 스낵이 요리 자체의 맛을 담도록 차별화했다며 '타코칩 살사 맛'은 이달 16일, '베이컨칩 에그인헬맛'은 내달 7일 선보인다고 소개했다. 타코칩 살사맛은 멕시코 대표 음식인 살사 타코를 구현했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