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콩기름 잉크·사탕수수 상자…설 선물 '에코 포장' 2022-01-16 17:51:37
선물세트를 공급하는 식품업체도 ‘플라스틱 다이어트’에 돌입했다. 플라스틱을 종이로 대체하고, 불가피한 경우 플라스틱 트레이의 두께와 제품 간 간격을 줄이는 방식을 쓰고 있다. 올 설 선물세트를 230여 종 선보인 CJ제일제당은 이 같은 방식으로 플라스틱 사용량을 무려 387t 줄였다. 지난해 설에 비해 두 배가 넘는...
삼성 '비스포크 큐커', CJ제일제당과 협력…전용 메뉴 확대 2022-01-12 08:31:38
식품업체인 CJ제일제당[097950]과 협력해 신개념 조리기기 '비스포크 큐커' 전용 메뉴를 확대한다고 12일 밝혔다. 지난해 출시된 삼성 비스포크 큐커는 전자레인지·그릴·에어프라이어·토스터 기능을 갖춘 조리기기로, 삼성전자는 국내 대표 식품사와 협업하며 전용 가정간편식과 밀키트 메뉴를 개발해왔다. 전용...
식품업계 "설 대목을 잡아라"…선물세트 내놓고 할인 행사 2022-01-11 11:28:09
식품업계 "설 대목을 잡아라"…선물세트 내놓고 할인 행사 (서울=연합뉴스) 박상돈 기자 = 식품회사들이 설 명절을 앞두고 선물 세트를 잇달아 내놓으며 할인 행사를 통해 고객 잡기에 나서고 있다. 11일 식품업계에 따르면 동원디어푸드는 온라인몰 '동원몰'을 통해 오는 28일까지 '2022 설 선물대전'...
[그래픽] 식품업계 가격 인상 2022-01-07 17:23:01
[그래픽] 식품업계 가격 인상 (서울=연합뉴스) 김영은 기자 = 새해 들어 식품업계가 원·부자재 비용 상승을 이유로 제품 가격을 줄줄이 인상하고 있다. 7일 식품업계에 따르면 스타벅스 코리아는 오는 13일부터 일부 음료 46종의 가격을 100∼400원씩 인상한다. 0eun@yna.co.kr 트위터 @yonhap_graphics 페이스북...
커피·버거·딸기까지…먹거리물가 안 오른 게 없다 2022-01-07 14:49:28
물가가 줄줄이 오름세다. 7일 식품업계에 따르면 스타벅스 코리아는 오는 13일부터 일부 음료 46종의 가격을 100∼400원씩 인상한다. 스타벅스의 음료 가격 인상은 2014년 7월 이후 약 7년 6개월 만이다. 구체적으로 카페 아메리카노·카페 라떼·카푸치노 등 23종은 400원, 카라멜 마키아또·스타벅스 돌체 라떼·더블 샷...
커피·버거·딸기…새해 식품물가 줄줄이 인상(종합) 2022-01-07 14:28:55
= 새해 들어 식품업계가 원·부자재 비용 상승을 이유로 제품 가격을 줄줄이 인상하고 있다. 7일 식품업계에 따르면 스타벅스 코리아는 오는 13일부터 일부 음료 46종의 가격을 100∼400원씩 인상한다. 스타벅스의 음료 가격 인상은 2014년 7월 이후 약 7년 6개월 만이다. 구체적으로 카페 아메리카노·카페 라떼·카푸치노...
허경환 허닭, 프레시지와 인수합병 계약 체결 2022-01-06 16:06:35
기반으로 자사몰인 허닭몰을 종합 간편식 온라인 쇼핑몰로 개편하며 사업 영역을 확장해왔다. 빠른 기업 성장 속도와 안정적 운영을 장점으로 투자업계에서 지속적인 러브콜을 받아온 허닭은 식품업계의 대표 스타트업인 프레시지와 연합전선을 구축하며 유니콘 기업으로의 도약을 목표로 새로운 발판을 마련할 계획이다....
이제 햄버거·떡볶이도 1만원은 줘야…"사먹기가 겁난다" 2022-01-05 21:00:02
있게 됐다. 핫도그부터 스테이크까지 올랐다5일 식품업계에 따르면 최근 패스트푸드 업체들은 연이어 가격 인상을 단행했다. 버거킹은 이날 대표 메뉴 가격을 인상했다. 인기 메뉴인 와퍼를 포함해 버거류 25종 등 총 33종 제품의 가격이 평균 3% 가량 오른다. 와퍼는 기존 6100원에서 6400원으로, 프렌치 프라이(레귤러...
허경환 '허닭', 1년 동안 700억 벌더니…'이곳'에 인수됩니다 2022-01-05 20:00:03
8월 자회사 '허닭프렌즈'를 종합 간편식 온라인 쇼핑몰인 '허닭몰'을 운영하고 있다. 허경환·김주형 허닭 공동대표는 "간편식 시장 개척자로서 식품 시장에 새로운 비전을 제시하는 프레시지와 허닭이 함께 한다면 서로 더 큰 성장을 이룰 수 있을 것이라 생각했다"며 "식품업계에서 주목받는 예비 유니콘...
고객 향한 마음 제품에 담았더니…1등 브랜드로 우뚝 2021-12-29 15:48:21
빼고 한국 비건인증원의 비건 인증을 받았다. 식품업계에서는 장수 브랜드가 선전했다. 롯데칠성음료의 ‘처음처럼’은 알코올 도수를 16.9도에서 16.5도로 낮춘 소주를 내놔 ‘저도주 트렌드’에 동참했다. SPC삼립의 겨울철 대표 제품 ‘삼립호빵’은 MZ세대(밀레니얼+Z세대) 취향에 맞춘 신제품과 이색 콜라보로 실적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