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가족이냐 돈이냐…애플 직원들의 선택은 [실리콘밸리 나우] 2021-08-11 01:10:02
지난해 연간 기준 거래 건수가 1만2362건, 금액은 1643억달러인 점을 감안할 때 '초호황'인 셈입니다. 지난 2분기에만 1억달러 규모 이상의 메가딜이 200건 가까이 체결됐다고 합니다. 지난해 페이스북에서 일하다가 스타트업 '타이거그래프'로 옮긴 렌추 송은 "스타트업에서 일하면 직원들과 더 많은...
[한경 엣지]삼성카드는 왜 앱에 '음식 주문 서비스' 기능을 넣었을까? 2021-08-04 00:07:27
범위가 확대됐다. ‘버거킹 오더’를 실행하면 근처에 있는 매장 목록이 뜬다. 매장과 메뉴, 픽업 방식(드라이브 스루, 매장 내 식사 등) 등을 선택한 후 삼성카드로 결제하면 된다. 매장 대기시간을 줄일 수 있다는 편의성이 코로나19 사태와 더해져 인기를 끌었다. 삼성카드에 따르면 스마트 오더 서비스 이용건수는 최근...
코로나19의 역설…은행권 비대면거래, 90%로 '껑충' 2021-07-30 17:30:20
90%가 비대면으로 실행됐다. 펀드 가입도 비대면 비중이 90%를 뛰어넘었다. 하나금융그룹의 상반기 실적발표 자료에 따르면 올해 2분기 하나은행의 신용대출 건수 중 비대면 비중은 88.3%에 육박했다. 6만6631좌의 신용대출이 새롭게 집행됐는데 이중 비대면은 5만8819좌에 달했다. 이는 1분기 비대면 비중(86.9%)보다 더...
신한금융, 상반기 순이익 2조4438억원…지주 창립 이래 '최대' 2021-07-27 10:21:52
커버리지는 68.9%에 달했다. 이는 총 신규 거래 건수 중에서 디지털 신규 거래건수가 차지하는 비중을 의미한다. 상반기 비이자 이익은 2조143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13.1% 늘었다. 오렌지라이프 아시아신탁 등 비은행 자회사를 그룹에 편입시킨 영향이다. 또 최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불확실성에...
"모바일로 대출받고 적금들고"…시중은행 비대면거래 비중 '쑥' 2021-07-25 06:57:00
실적발표 자료에 따르면, 우리은행에서 올 상반기 비대면으로 이뤄진 신용대출은 건수(신규 좌수) 기준 67.3%에 달했다. 2019년 28.8%, 2020년 55.9%였던 비대면 신용대출 비중이 상반기에도 빠른 증가세를 이어갔다. 적립식예금 가운데 비대면 비중은 2019년 80.7%, 2020년 84.7%에 이어 올 상반기 89.2%를 기록했다....
카카오뱅크 제휴 어디까지 넓히나…카드·주식계좌·2금융권대출 2021-07-20 07:12:01
출시 첫날 발급신청 건수는 지난해 카뱅이 신한·KB국민·삼성·씨티카드와 제휴해 신용카드를 출시했을 때의 2배를 기록했다. 롯데카드의 디지털 채널을 통한 신청 건수(7월 1∼19일 기준)의 30%가 `카뱅 롯데카드`인 것으로 파악됐다. 카뱅 앱을 통해 이달 안에 신청한 뒤 8월20일까지 12만원 이상을 결제하면 8월 말...
카드·주식계좌·연계대출…금융사 제휴 늘리는 카뱅 2021-07-20 06:53:00
건수) │ │ │││ ├───────┼───────┼───────┼──────┼──────┤ │주식 계좌 개설│429만좌 │300만좌 │114만좌 │2019년 3월 │ │(개설 건수) │ │ │││ ├───────┼───────┼───────┼──────┼──────┤ │연계 대출(실행│3조원...
KB앱 모은 '뉴 스타뱅킹' 출격…윤종규의 '디지털 드라이브' 2021-07-14 16:10:11
실행해나가자”고 선언했다. 윤 회장의 선언에 발맞춰 주력 계열사인 국민은행은 흩어진 앱을 한데 모은 ‘뉴 스타뱅킹’을 10월께 내놓을 예정이다. 부동산 전문 앱인 ‘리브 부동산’과 해외주식투자에 초점을 맞춘 KB증권의 ‘마블’도 단기간에 회원 수를 크게 늘리며 플랫폼 경쟁력을 빠르게 키워나가고 있다는 평가가...
음원 스트리밍 대세는 '커넥티드 디바이스'…"PC의 두 배" 2021-07-12 14:24:32
음악 스트리밍 건수가 전년동기 대비 27% 많았다고 밝혔다. 디지털 음원기기 총 스트리밍 건수 중 커넥티드 디바이스가 차지하는 비중은 10.1%로 PC(5.1%)의 약 두 배인 것으로 나타났다. 커넥티드 디바이스 스트리밍 건수의 약 72%가 AI스피커를 통해 이뤄졌다. 스마트기기(20.1%)와 커넥티드카(2.8%)도 사용량이 꾸준히...
"비 오는 날 듣기 좋은 노래 틀어줘"…지니뮤직 기발한 마케팅 2021-07-12 11:46:24
음악 재생 건수는 직전 1년 간보다 27%가 증가했다. 커넥티드 기기의 디지털 음원 기기 점유율은 10.1%로 그중에서도 인공지능 스피커(72%) 비중이 가장 높다. 지니뮤직은 말 만 하면 음악을 틀어주는 인공지능 스피커의 강점을 활용해 새로운 아티스트 신곡 마케팅을 시도하기로 했다. KT기가지니를 실행해 “비 오는 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