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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슈]③ 학술교류 '올스톱'…대학가도 눈치 본다 2016-12-27 17:40:39
줄었습니다. 건국대 역시 올 초부터 중국 길림 애니메이션 대학과 합작학과 만들기에 나섰지만 7월 이후 `올 스톱`된 상태고 충북대가 지난 2007년부터 개최해온 한중 대학총장포럼도 이전보다 참여대학이 크게 줄었습니다. [전화 녹취] 장신혜 / 한국예술종합학교 대외협력과 "저희가 원래 2천명 정도 예상을 했었는데....
‘웃찾사’ 물 만난 시사개그, 숀석희부터 김그라까지 ‘9인9색’ 캐릭터 눈길 2016-12-07 17:54:02
신조어)’ 캐릭터도 흥미롭다. 김정환은 애니메이션 뽀로로를 좋아한다면서 “아이들의 대통령 아니냐. 뽀로로가 좋아하는 게 뭐냐. 노는 게 제일 좋아 친구들 모여라”라며 해맑게 웃는다. 이를 김구라를 닮은 ‘김그라’ 박종욱이 황급히 말리면 김정환은 “저는 1도 몰라요. 저는 뉴스도 몰라요.”라며 빠져나가곤 한다....
[혼밥·혼술 넘어 혼영시대 上] 조조·심야·20대女 혼영 키워드 2016-11-17 10:54:47
1인 관객 비율이 52.4%에 달했다. 마니아층이 두터운 애니메이션 '걸즈 앤 판처 극장판' 역시 절반에 육박하는 46.9%의 관객이 혼자 관람했다. 에디 레드메인이 남장여자로 분해 아카데미 남우주연상 2연패를 노렸던 '대니쉬 걸'은 43.1%, 청소년 관람불가 등급 영화 가운데 이례적 돌풍을 일으켰던...
세종대, 행복교육박람회 참가 2016-10-24 08:49:35
메시지를 참가 학생들에게 전달했다. 소프트웨어학과와 만화애니메이션텍전공 프로그램 체험관을 설치해 각각 ‘코딩으로 그림 그리기’와 ‘홀로그램으로 만나는 웹툰 캐릭터’ 체험프로그램을 운영했다.신구 총장은 “세종대는 청소년들의 꿈과 끼를 키우는 자유학기제 확산에 적극 참여해...
도서벽지 중학생들, 세종대서 '학과체험 프로그램' 2016-09-08 17:16:31
학과를 돌며 △천체망원경 체험(물리천문학과) △코딩으로 그림 그리기(소프트웨어학과) △3d 프린팅 및 드론 체험(기계항공우주공학부) △영화 제작 체험(영화예술학과) △웹툰 제작 체험(만화애니메이션학과) 프로그램에 참여했다.학교 측은 “세종대는 2011년부터 창의인성 체험프로그램을 운영해 왔다. 특히 교육...
[2017학년도 대입전형] 세종대, 지능기전공학부 신설…4차 산업혁명 인재 육성 2016-09-02 17:10:54
양성을 위해 예체능대학 산업디자인학과와 만화애니메이션학과를 2017학년도부터 디자인이노베이션 전공과 만화애니메이션텍전공으로 개편한다. 두 전공은 소트트웨어융합대학의 창의소프트학부에 속해 기 ?전공 교육과 더불어 강화된 소프트웨어 교육, 지능기전학부와의 공통 이수과목 개발 등 공학 역량을 강화한 교육과...
한국IT전문학교 정보보안학과정, 고교 대상 체험학교 진행 2016-08-24 07:06:17
체험학교는 대학 진학을 앞둔 정보보안학과나 게임학과를 지망하는 고교생들에게 그 동안 접해보지 못했던 분야에 대해 정보를 전하고 직접 체험까지 해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27일 진행되는 체험학교는 게임, 정보보안, 디자인스쿨에서 각 스쿨의 특성에 맞는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었다. 게임스쿨에서는 안드로이드...
세종대 창의소프트학부 신설…디자인·애니메이션 전공 2016-08-16 09:23:02
학과→디자인이노베이션전공 만화애니메이션학과→만화애니메이션텍전공 [ 김봉구 기자 ] 세종대가 올해 신설한 창의소프트학부는 스마트 it(정보기술) 시대에 발맞춰 예술과 기술을 융합하는 데 초점을 맞췄다. 기존 산업디자인학과와 만화애니메이션학과를 각각 디자인이노베이션전공과 만화애니메이션텍전공으로 개편해...
남서울대 로보유니버스 참가 가상증강현실 체험전시 2016-06-22 11:17:04
이밖에 3D 애니메이션 속에 들어가서 장면을 감상할 수 있는 VR-애니메이션, 신체 동작을 이용해 조작하는 무한러닝게임 등이 전시콘텐츠에 포함돼 있다. 남서울대는 2014년 대학원에 가상증강현실학과를 신설하고 학부에서도 공학과디자인계열 융복합 연계전공을 설치, 매학기 프로젝트형 수업을 진행하고 있다....
김광용 투바앤 대표 "공룡·차·로봇 합체완구 개발…카봇·또봇 '아성' 뛰어넘겠다" 2016-06-20 18:06:41
로봇 전문 엔지니어, 디자이너, 스토리팀 등과 협업해 애니메이션과 완구를 동시에 개발했다”며 “완성도를 높이기 위해 3년 넘게 수십 차례 완구를 뜯어고쳤다”고 설명했다.애니메이션은 7분, 15분 분량이며 일부 사전 제작했다. 오는 8월 말 국내 tv 방영과 함께 중국, 동남아, 북미 및 중남미의 t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