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지역 숙박할인권 50만장 풀린다 2024-09-25 18:20:27
50만 장을 제공한다. 정부는 25일 유인촌 문화체육관광부 장관 주재로 국가관광전략회의 확대조정회의를 열고 4분기 국내관광 활성화 대책을 발표했다. 관계부처와 17개 시·도 합동으로 마련한 ‘여행가는 가을, 대한민국 구석구석’ 캠페인을 통해 오는 10~12월 약 58만 명에게 교통·숙박·여행상품 할인 혜택을 준다....
의정부 중심 복합단지…롯데건설, 의정부 롯데캐슬 나리벡시티 분양 2024-09-25 14:47:38
영화 관람(롯데시네마), 여행지원(JTB), 카셰어링(그린카), 문화행사 할인(롯데문화재단) 등 취미 및 여가 관련 서비스 할인, 롯데의료재단이 운영하는 보바스병원에서 건강증진 서비스가 제공될 예정이다. 롯데건설 관계자는 “효자역 역세권에 위치하며, 복합문화단지 나리벡시티, 행정타운 조성 등 다양한 인프라를 갖춘...
"가을엔 국내 여행 떠나요"…정부, 교통·숙박 특별할인 쏟아낸다 2024-09-25 13:24:24
여행코스를 발굴해 알리고 비수도권을 중심으로 교통과 숙박, 여행상품 등 국민 체감도가 높은 특별 할인 혜택을 약 58만 명에게 제공할 계획이다. 정부는 25일 정부서울청사에서 유인촌 문화체육관광부 장관 주재로 국가관광전략회의 확대조정회의를 열고 관계 부처와 17개 시도 합동으로 마련한 4분기 국내관광 활성화...
상반기 온라인쇼핑 거래액 120조원 돌파…팬데믹 이후 64%↑ 2024-09-25 12:00:09
"비대면거래 확산으로 급성장한 음식 서비스 시장이 배달 문화의 정착으로 그 규모를 유지하고, 엔데믹 이후 해외 여행 수요가 폭발적으로 증가하고 각종 신규 서비스상품 구매의 중심 매체가 온라인으로 넘어가면서 서비스 시장이 성장했다"고 설명했다. rice@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여행가는 가을' 캠페인으로 국내관광 활성화…내수 진작 뒷받침 2024-09-25 11:00:01
지역 축제와 여행을 함께 즐기는 '가을 축제여행 100' 도장찍기 이벤트도 전개한다. 정부는 25일 정부서울청사에서 유인촌 문화체육관광부 장관 주재로 국가관광전략회의 확대조정회의를 열고 관계 부처와 17개 시도 합동으로 마련한 4분기 국내관광 활성화 대책 '여행가는 가을, 대한민국 구석구석'을...
워킹홀리데이 국가로 한국을 선택한 이유는…"이미지가 좋아서" 2024-09-25 09:36:33
3.4회, 숙박여행 2.24회였다. 당일여행은 서울(48.5%), 경기(27.7%), 인천(12.3%) 등 순으로 많았고 숙박여행은 부산(37.7%), 제주(17.3%), 경북(12.7%) 등 순이었다. 워킹홀리데이 이전 한국을 방문한 경험이 있다고 응답한 비율은 22.6%이며 평균 방한 횟수는 2.84회였다. 가장 관심 있는 한국문화는 한국음식(16.4%),...
"이게 5만원?" 바가지에 불만 터지더니…여행객 '이것' 줄였다 2024-09-25 09:07:30
수밖에 없었다. 이런 압박의 어긋남이 커다란 논란(여행지의 바가지)으로 비화하는 사건이 수차 발생했고, 앞으로도 재발 우려는 항상 열려 있다. TCI는 여행 행태의 코로나 전후 변화를 직관적으로 비교할 수 있도록 컨슈머인사이트가 개발한 지수로, 비교 시점의 결괏값을 2019년 결괏값으로 나눈 백분율[(비교 시점/201...
따르릉 비켜나세요 '백제씽씽' 타고 공주 누비기 2024-09-25 08:00:01
북라운지 등을 갖춘 복합문화공간으로 더욱 커진다. 공주 골목길 여행은 제민천에서 총연장 4.21km로 굉장히 긴 지방하천인 제민천은 공주 시가지를 관통해서 종착역인 금강으로 이어진다. 시가지 한복판을 흐르는 하천 연변에는 자연스럽게 주택과 상가가 들어서며 마을을 이뤘다. 덕분에 하천 이쪽 저쪽을 건너는 다리가...
"외국인들이 이걸?"…한국여행서 인기 폭발한 '뜻밖의 음식' 2024-09-25 06:52:05
한국여행에 관심을 갖게 된 이유로 한류 콘텐츠(39.6%), 전통문화를 접하고 나서(32.4%)라는 반응은 총 72%에 달한다. 특히 한류 콘텐츠를 접하고 나서는 전년(29.6%) 대비 10% 늘었다. 한국 여행을 결정할 때 고려한 관광 활동으로는 '식도락 관광(60.8%)'이라고 답한 응답자가 가장 많았다. 만족한 활동 또한...
"선선한 가을 감성 충전"…다채로운 문화행사로 풍성한‘9월 문화가 있는 날’ 2024-09-24 14:38:03
끈다. 문화체육관광부와 지역문화진흥원은 9월 '문화가 있는 날' 주간을 맞아, 수도권은 물론 충정, 전라, 강원 등 전국 곳곳에서 각종 체험활동, 전시, 음악 등 다채로운 문화행사를 준비해 주목받고 있다. ◆ "가을 미식 여행!”가을철 입맛 돋우는 쿠킹클래스로 재미 선사 9월 문화가 있는 날 주간에는 전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