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온라인몰, 하이타오족 1조 시장 '찜' 2015-09-08 19:07:52
몰, 중국 배송 강화 g마켓선 선물 매출 2배↑ [ 김병근/강영연 기자 ] 온라인쇼핑몰 롯데닷컴은 중국 광둥성의 성도이자 무역도시인 광저우에 이달 중 보세창고를 지을 계획이다. 중국인들이 많이 구입하는 상품을 창고에 미리 쌓아뒀다가 주문이 들어오면 바로 배송하는 역(逆)직구 물류시스템을 갖추기 위해서다.김동수...
G마켓, 중국 `중추절` 앞두고 중문샵 화장품 판매 89% 증가 2015-09-08 08:45:27
찾는 중국 고객의 수요가 늘고 있다"며 "명절을 앞두고 국내 온라인몰에서 다양한 기획 상품들을 파격적인 조건으로 선보이는 만큼 앞으로 명절 전 역직구 시장이 더욱 활성화 될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한편, G마켓과 옥션을 운영하는 이베이코리아는 2009년 초부터 수출 지원 프로그램인 CBT(Cross Border Trade), 그...
"LG유플러스, 간편결제시장 성장으로 모멘텀 확보"-유진 2015-09-03 08:14:54
있다"며 "지난 7월 외국환업무 등록을 완료함에 따라 직구 및 역직구에도 활용 가능하다는 점이 긍정적"이라고 말했다. 박희진 한경닷컴 기자 hotimpact@hankyung.com [이슈] 40호가 창 보면서 거래하는 기술 특허출원! 수익확률 대폭상승 [이벤트] 모의투자대회 사상 최초 총 2억원의 경품 지급..상위 1%...
뱃길로 가는 중국 역직구 물품 "화장품은 안 돼!" 2015-08-31 20:11:22
소비자 판매를 늘려왔다면 이제는 역직구를 통해 해외여행을 하지 못하는 나머지 12억 중국인들이 포함된 새로운 시장을 갖게 됐다"고 강조했다. 실제로 해외 역직구족을 위한 쇼핑몰인 글로벌롯데닷컴의 매출 1위 품목은 화장품이다. 가장 큰 손은 역시 중국인. 커지는 수요에 대응하기 위해 한국의 화장품 브랜드들은...
`K-뷰티` 브랜드들, 중화권 화장품시장서 약진 2015-08-28 10:47:40
판매할 계획이다. 쥐메이닷컴과 협조체계를 구축, 쇼핑몰 PB브랜드를 코리아나가 직접 제조·공급함으로써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중국 온라인쇼핑몰의 수혜를 입게 됐다는 평가다. 쥐메이닷컴(聚美优品)은 가입자 수 5천만명에 달하는 중국 최대 화장품 쇼핑 플랫폼이다. `화장품 쾌속쇼핑`을 모토로, 온라인...
[주목! 이 기업] 하이브커머스, 개성공단 기업들에 중국 수출길 연 '역직구 몰' 2015-08-26 18:57:11
중국 국영은행인 중국건설은행과 함께 중국의 한국상품 역직구 사이트 ‘한국상성’ 오픈을 준비하고 있다.하이브커머스는 중국 칭다오보현무역유한공사와 함께 중국건설은행의 온라인 쇼핑 플랫폼인 ‘선룽상우’ 내 ‘한국상성’의 독점운영권을 확보하고 lg생활건강 남양 롯데 등 한국...
글루타치온 대표 화장품 `닥터라벨라`, 중국 공략 본격화 2015-08-21 19:20:43
입맛에 맞는 커뮤니티로 자리 잡을 방침이다. 특히 닥터라벨라는 장기적인 중국 공략 마케팅 전략 구축에 이어 중국 시장 진출을 위해 보세 구역을 활용한 역직구몰 입점 등 유통 다각화에 적극적으로 나서 좋은 성과가 기대되고 있다. 이와 관련 닥터라벨라 관계자는 "중국 내 온·오프라인 유통채널이 확장되면서...
금주의 화장품 유통가…`고객을 찾아서` 활발한 유통 다각화 2015-08-19 19:00:14
있다. 온라인에서는 19일부터 3일간 국내 최초 민관합동 온라인 쇼핑몰 공동세일 행사가 열린다.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 무역협회, 온라인쇼핑협회가 공동주관하는 이번 행사는 21일 자정까지 진행되며 중국 소비자들은 www.xingxingkorea.com, 한국 소비자들은 www.xingxingkorea.co.kr로 접속하면 특가 상품을 구매할...
<세법개정> 주형환 차관 문답…"대기업 실효세율 계속 올라갈 것" 2015-08-06 11:02:01
노출되는 점도 측면도 있다. -- 해외직구 활성화를 위한 세법이 이번 개정안에 담겼다. 국내 중소기업에서사야 할 물건을 해외에서 사게 되지 않을까. ▲ (주 차관) 내수가 좀처럼 살아나고 있지 않다는 점을 고려했다. 국내에서 생산된 물건을 사는 게 가장 좋지만, 수입이 불가피하다면 국내 유통구조를...
LG생활건강, 클렌징 전문 브랜드 `마케리마케` 런칭 2015-07-31 02:40:47
역직구몰에서도 동시에 발매됐다. 대표 아이템인 `마케리마케 클라우드 올인원 클렌저`는 마치 구름처럼 몽글몽글한 제형을 가진 제품이다. 독자적인 클라우드 공법을 통해 수분을 꽉 채워 만들었으며 이중세안이 필요 없을 만큼 말끔한 세정력을 지니고 있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이밖에도 립앤아이 리무버, 페이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