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현대차 싼타페 연비, 2차 조사에서도 오차범위 벗어나"(종합) 2014-06-04 23:50:49
1)의 과징금을 부과하는 한편 현대차가 미국에서 연비 과장으로 보상한 사례를 기준 삼아 소비자에게 표시연비와 실연비의 차이만큼을 보상하라고 권고할 계획이었다. 현대차는 국내에서 싼타페DM R2.0 2WD 차량을 2012년 5월부터 지난해 7월까지 8만9천500대 팔았는데 소비자에게 최대 1천억원 이상을 돌려줘야 할...
현대차 싼타페 '연비 부풀리기' 재조사에서도 확인돼 2014-06-04 19:33:34
1)의 과징금을 부과하는 한편 현대차가 미국에서 연비 과장으로 보상한 사례를 기준 삼아 소비자에게 표시연비와 실연비의 차이만큼을 보상하라고 권고할 계획이었다. 현대차는 국내에서 싼타페DM R2.0 2WD 차량을 2012년 5월부터 지난해 7월까지 8만9천500대 팔았는데 소비자에게 최대 1천억원 이상을 돌려줘야 할...
현대기아차 글로벌 브랜드가치 '후진' 2014-03-02 07:15:08
평균 133점보다 한참 밀리는 성적을 거뒀다. 연비과장 문제도 국내외에서 현대·기아차의 발목을 잡고 있다. 현대·기아차는 작년 말 미국에서 벌어진 연비과장 광고 집단소송에서 90만명의소비자에게 3억9천500만 달러(약 4천191억원)를 지급하기로 합의했다. 이어 올해 초캐나다에서도 17만1천여명에게 7천만...
현대차 '연비 뻥튀기'로 국내서 1000억대 보상할듯 2014-02-24 07:02:00
결과는 그대로일 것으로 본다"며 "현대차가 미국에서 연비 과장으로 보상한 사례를 기준으로 삼아 시정조치를 명령할 계획"이고 밝혔다. 이 관계자는 "표시연비와 실연비의 차이만큼을 돈으로 보상하라고 할 것"이라며 "보상 금액은 조사가 끝나야 산출할 수 있다"고 덧붙였다. 코란도스포츠 4wd at6 차종은 2012년 1월...
[칼럼]연비 과장 논란은 왜 끊이지 않는 걸까 2014-02-21 10:27:24
표시 연비 차이를 두고 미국은 보상하되 한국은 하지 않았다는 점이다. 그러나 미국 내 보상은 미국 정부가 미국 내에서 판매되는 일부 한국 승용차의 연비가 조건 부적합으로 기준을 넘었다고 지적한 데서 비롯됐다. 따라서 한국도 미국처럼 보상을 받으려면 공식적인 근거가 마련돼야 하지만 정부 조사 결과 문제가 없는...
기아차, 환율약재·내수부진 여파...영업익 10% 줄어(상보) 2014-01-24 10:05:37
60.8% 껑충 뛰었다. 2012년 4분기 미국 연비 과장 논란에 따른 보상 충당금을 지출한 기저 효과가 반영된 결과다. 기아차는 2014년에도 원화강세 및 글로벌 업체와의 치열한 경쟁이 지속될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내실 경영을 기하겠다는 계획이다. 기아차 관계자는 "올해에도 제값 받기를 통해 내실경영을 더욱 강화하는...
<악재 속 선방한 현대차, 올해는 실적 호전될까>(종합) 2014-01-23 15:17:53
의미를 부여하긴 어렵다. 연비 과장 논란에 따라 2012년 4분기에이에 대한 보상충당금을 2천400억원 가량 쌓았기 때문이다. 작년 전체의 영업이익은 전년보다 1.5% 감소한 8조3천155억원이었지만 매출은 87조3천76억원(자동차 71조5천350억원, 금융 및 기타 15조7천726억원)으로 3.4% 증가했다. 영업이익률은 9.5%로...
현대차, 환율·내수부진 직격탄…작년 매출 늘고, 수익은 감소(상보) 2014-01-23 14:11:03
10.8% 증가했는데, 이는 2012년 4분기 미국 연비 과장 논란에 따른 보상 충당금 2400억원을 지출한 기저 효과에 따른 것이다.증권가에선 지난해 내수 부진에다 원화 강세와 엔저 등의 악재로 어려움을 겪은 점을 감안하면 이 정도 실적은 오히려 양호한 것으로 봐야 한다는 평가다. 현대차는 올해 신형 제네시스와 쏘나타...
<악재 속 선방한 현대차, 올해는 실적 호전될까> 2014-01-23 11:06:45
기저효과에 따른 것이어서 큰 의미를 부여하긴 어렵다. 연비 과장 논란에 따라 2012년 4분기에 이에 대한 보상충당금을 2천400억원 가량 쌓았기 때문이다. 다만, 영업이익이 2조1천억원 선이라면 영업이익률은 9.5%인데 이는 작년과 같은 악조건 속에서도 선방한 것으로 평가된다. 내수 부진에다 원화 강세와 엔저...
[실적 프리뷰] 현대차, 4분기 '환율 공포' 현실화 될까 2014-01-22 14:49:29
불과하다는 평가다. 2012년 4분기 미국 연비 논란으로 보상 충당금 2400억원을 쌓았던 것을 감안하면 이번 영업이익 회복은 다소 실망스러운 수준이 될 것이란 게 대체적인 전문가 견해다. 그만큼 환율 악재가 크게 작용했다는 것. 지난해 4분기 원화는 엔화와 달러화 대비 모두 강세를 보였다. 내수 판매가 감소한 것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