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이번주뭘살까] '가을이다' 꽃게부터 여행·옷 할인한다 2024-08-31 07:00:05
등 다양한 상품을 할인가에 선보이고 있다. 대형마트는 가을 햇꽃게 가격 경쟁에 돌입했고, 백화점과 온라인몰은 추석 선물 세트부터 황금연휴에 즐길 수 있는 여행상품, 새 학기 용품, 가을옷 등을 할인가에 선보인다. ▲ 롯데백화점 = 다음 달 15일까지 추석 선물 세트 본 판매를 진행한다. 최신 트렌드를 반영해 한과와...
대형마트 발 묶자…식자재마트만 '훨훨' 2024-08-30 17:45:48
대형마트 3사(이마트·홈플러스·롯데마트) 매출은 같은 기간 26조996억원에서 27조8078억원으로 6.5% 증가하는 데 그쳤다. 식자재마트는 유통산업발전법의 ‘대형마트 규제’를 받지 않는 면적 3000㎡ 미만 매장이다. 2012년 유통산업법을 시행한 이후 수도권 부도심과 지방의 서민 생활권에서 ‘유통 포식자’로 세력을...
억울한 대형마트…"규모·방식 같은데 우리만 규제" 2024-08-30 17:42:34
영업시간에는 온라인 배송도 할 수 없다. 반면 식자재마트는 24시간 영업할 수 있어 온라인 배송 서비스가 자유롭다. ‘기울어진 운동장’이라는 비판이 나오는 이유다. 윤석열 정부는 출범 당시 대형마트 규제를 ‘규제개혁 1호’로 꼽았다. 지난 6월 국민의힘 주도로 영업 제한 시간과 의무휴업일 온라인 배송을 허용하는...
"이번 주말 온가족 꽃게 파티"…역대급 가격에 풀렸다 [양지윤의 왓츠in장바구니] 2024-08-30 10:25:15
대형마트가 햇꽃게 할인에 사활을 건 이유는 최근 온·오프라인 유통 경쟁이 치열해졌기 때문이다. 온라인으로 장을 보는 소비자들이 늘어나면서 오프라인 유통사는 신선식품에서의 우위를 강조하며 점포로 소비자들을 끌어모으고 있다. 대표적인 제철 식재료인 햇꽃게의 경우 소비자를 불러모으는 미끼상품 역할을 톡톡히...
LG 씽큐, 앱 제품 등록 절차 간소화…앰비언트 링크 기능·간편 추가 서비스 확대 2024-08-30 10:00:01
LG베스트샵과 LG전자 온라인 브랜드샵 등 LG전자 공식 채널에서 구매한 고객들에게만 제공했었지만 올해 8월부터는 이마트, 하이마트, 전자랜드 등 다양한 ‘혼매(混賣)채널’에서 LG전자 가전을 구매한 고객까지 확대 운영한다. LG전자 관계자는 “LG 가전이 제공하는 다양한 AI 기능과 편의 서비스를 엠비언트 링크와...
면세점 쇼핑·K팝공연…롯데 '리얼 메타버스' 2024-08-29 18:02:51
내 인공지능(AI) 신사업을 책임진다. 쿠팡 등 온라인 앱과 해외직구 등 유통 채널 다변화로 위기를 맞은 롯데그룹이 메타버스로 반전 기회를 잡을지 주목된다. 칼리버스 내 가상 도시 ‘오리진 시티’는 롯데월드의 34배인 439만㎡ 규모로, 각자 아바타를 만들어 가상 경제활동을 할 수 있다. 도시 안에서는 골드, 사파이어...
석달째 '새 주인' 못찾는 홈플러스익스프레스 2024-08-29 18:01:32
설득력이 떨어진다”고 말했다. 퀵커머스는 온라인 주문 상품을 오토바이를 통해 배달해주는 서비스로, 홈플러스익스프레스가 초기 시장을 선점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하지만 최근 배달의민족에 이마트에브리데이, GS더프레시 등도 입점해 선점 효과가 떨어지고 있다. 또 다른 관계자는 “310개 매장 대부분이 노후한 데다 ...
한우자조금, 2024년 추석맞이 ‘온라인 한우장터’ 개최 2024-08-29 15:21:01
9월 2일부터 6일까지 5일간 ‘2024년 추석맞이 온라인 한우장터’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1++등급부터 1등급까지의 한우 구이류 등심·채끝과 정육류 불고기, 국거리(양지?사태)를 대형마트 정상가 대비 최대 65% 할인된 가격에 판매한다. 이동활 한우자조금관리위원장은 “추석 명절을 앞두고 장바구니 물가...
소상공인 제품판촉 '동행축제' 베트남서 개막…롯데와 협업(종합) 2024-08-29 13:46:28
동남아 최대 온라인쇼핑 플랫폼 쇼피(Shopee), G마켓글로벌 등 베트남 진출 온라인 쇼핑몰을 통해 QR코드 방식으로 제품을 내달 3일까지 판매한다. K뷰티에 관심 있는 현지 고객을 위해 마련된 디지털 네일아트 체험부스, 한국에서 초빙한 메이크업 아티스트가 진행한 메이크업 쇼 이벤트도 눈길을 끌었다. 롯데몰 지하 1층...
소상공인 제품판촉 '동행축제' 베트남서 시작…첫 해외 개막 2024-08-29 12:00:09
동남아 최대 온라인쇼핑 플랫폼 쇼피(Shopee), G마켓글로벌 등 베트남 진출 온라인 쇼핑몰을 통해 QR코드 방식으로 제품을 내달 3일까지 판매한다. K뷰티에 관심 있는 현지 고객을 위해 마련된 디지털 네일아트 체험부스, 한국에서 초빙한 메이크업 아티스트가 진행한 메이크업 쇼 이벤트도 눈길을 끌었다. 롯데몰 지하 1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