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TO1, 신곡 ‘Drummin’’ 챌린지 화제ing…‘ITZY-스테이씨도 동참’ 2022-08-11 08:01:13
<WHY NOT??> 타이틀곡 ‘Drummin’(드러민)’이 최근 온라인 숏폼 동영상 플랫폼 틱톡(Tik Tok)에서 큰 화제를 모으고 있다. ‘Drummin’’은 ‘내 심장을 쿵쿵 뛰게 만드는 너에게 거침없이 달려가겠다’는 마음을 유쾌하고 재치 있게 풀어낸 펑크 장르의 댄스 곡이다. 기존의 컨셉추얼한 무드와는 180도 달라...
코트라, '인력난' 호주·뉴질랜드서 취업박람회 개최 2022-08-10 06:00:00
구성됐으며 행사 전 3주간은 '취업 스쿨'을 별도 운영하며 구직자들에게 필요한 정보를 사전에 제공했다. 다음달 열리는 멜버른 행사에서는 구직자의 역량을 강화하는 '커리어 액셀러레이터' 사업을 통해 취업 가능성을 높이고, 뉴질랜드에서는 오클랜드에서 개최하는 오프라인 행사 외에도 뉴질랜드...
서경대 캠퍼스타운 사업단, 지역활성화 프로젝트인 ‘정릉스쿨’ 문화예술 프로그램 운영할 8개 사업팀 선발 2022-08-08 15:57:17
발표했다. ‘정릉스쿨’ 문화예술 프로그램을 운영할 사업팀 모집에는 총 20개 팀이 지원하였으며 2.5대 1의 경쟁률을 보인 가운데 서류심사 및 대면발표심사를 거쳐 △지역예술인 강사와 지역주민들이 함께 낭독극을 만드는 프로젝트인 ‘호박이넝쿨책 야책의 주민이 만드는 낭독극’ △원예식물과의...
제1회 한경 경제논술대회 대학생 부문 대상에 김승건 씨 2022-08-04 17:49:37
부문 최우수상은 노스런던컬리지에잇스쿨(NLCS) 제주 경제학과 2학년인 문석현 군이 ‘100년 전 포드가 발표한 5달러의 날은 지금과 100년 후 세계에 어떤 역할을 할까?’로, 우수상은 서울여상 금융경제과 2학년인 유현아 양이 ‘경제 침체의 악영향’으로 각각 받았다. 이들에게는 한국경제 경제교육연구소장상과 상금,...
'교육비 할인' 특화 신용카드 4종 직접 비교해봤습니다 [송영찬의 핀테크 짠테크] 2022-08-02 08:30:02
구매하는데 활용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온라인 쇼핑몰에서 5만원 상당의 해피머니 상품권을 4만7000원에 구매했다면, 상품권 구매할 때 할인받은 3000원과 YBM교육상품권을 온라인 쇼핑몰에서 구매하고 적립받을 수 있는 2000원을 더해 총 5000원을 할인받는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송영찬 기자 0full@hankyung.com
[2022 서울창업센터 관악 스타트업 CEO] AI 기반 화장품 샘플 중개 플랫폼 ‘샘플로드’ 개발한 토브앤바나 2022-07-29 14:18:02
출원을 꾸준히 진행하고 있다.” 온라인 화장품 샘플 배송서비스의 강점은 무엇인가 “주요 대상인 Z세대의 경우 화장품을 구매하고 내 피부에 맞지 않아서 버리는 경험을 평균 5~6회 한다. 구매 실패 경험을 줄이기 위해서는 화장품을 직접 사용해봐야 한다. 하지만 집에서 제품을 사용해보고 구매를 할 수 있는...
TO1, 28일 미니 3집 발매…아홉 악동들의 거침없는 변신 2022-07-28 13:40:11
전 온라인 음원사이트를 통해 세 번째 미니앨범 <WHY NOT??>을 발매한다. <WHY NOT??>은 세상을 향해 ‘안 되는 게 어디 있어?’라 외치는 아홉 멤버의 유쾌한 물음과 당찬 포부를 담아낸 앨범이다. 전작과는 확실히 달라진 무드와 각기 다른 악동 에너지를 통해 누구나 쉽게 즐길 수 있는 음악을 TO1만의...
오렌지플래닛, 전주센터 ‘창업스쿨 스타트업 간담회’ 개최 2022-07-22 15:39:47
운영하고 있다. 명품 시장의 무게 중심이 점점 온라인으로 옮겨가는 만큼 수선 시장에도 이에 걸맞는 변화가 필요하다는 문제의식에서 출발한 스타트업이다. 현재까지 패피스에 입점한 수선사는 40여 곳에 달하며, 지난해 11월 서비스 개시 이후 약 반년 만에 누적 방문자 수가 10만 명을 돌파하기도 했다. 모요는 2021년...
"공학은 누구나 도전하고 잘할 수 있는 분야" 2022-07-22 11:13:48
줄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차민서(노스런던컬리지에잇스쿨 제주 13학년) 여성 과학자 선배들과 함께한 뜻깊은 시간여학생 공학주간(Girls’ Engineering Week)은 여성 중·고교생을 위한 공학 전공 체험 행사다. 한국여성과학기술인육성재단(WISET)이 2012년부터 개최하고 있다. 여성 비율이 낮은 공학 분야와 관련...
소비자 마음 잡은 564개 브랜드…강점·약점·미래가치 종합적 평가 2022-07-21 10:01:02
스쿨(온라인영어회화학습)이 7년 연속 1위의 자리를 지키며 브랜드 명성을 이어나가고 있다. 에몬스(생활가구), 린나이(전기레인지), 예다함(장례서비스)이 6년 연속 1위, 신한pLay(앱카드)와 LG 트롬 건조기(의류건조기)는 5년 연속 1위, 버거킹(패스트푸드), 경동나비엔(가스보일러)은 4년 연속 1위에 선정되면서 고객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