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2014 서브컬처 결산 ⑧](2) 2015 서브컬처 "동호문화 활성 전망" 2015-01-12 11:44:16
[한국경제TV 와우스타 웹컬처·서브컬처팀은 2014년 한 해 국내 서브컬처 문화 및 산업 전반을 짚어보고, 미래의 산업 추세를 살펴보기 위한 연속특집기획을 마련했습니다. 마지막으로 2015년 한 해의 서브컬처계 전망을 각 계의 전문가들에게서 들어봅니다.] 이전 기사 보기코스프레를 사랑하는 사람들의 모임(코사모)...
[2014 서브컬처 결산 ⑧](1) 문화 창작자들에게 듣는 `2015 서브컬처 전망` 2015-01-12 11:28:24
[한국경제TV 와우스타 웹컬처·서브컬처팀은 2014년 한 해 국내 서브컬처 문화 및 산업 전반을 짚어보고, 미래의 산업 추세를 살펴보기 위한 연속특집기획을 마련했습니다. 마지막으로 2015년 한 해의 서브컬처계 전망을 각 계의 전문가들에게서 들어봅니다.] 어쨌든 2014년은 갔고, 2015년 한해에도 한국 서브컬처 산업은...
[2014 서브컬처 결산 ⑦](2) 위기의 환상문학…"퀄리티냐 양이냐, 그것이 문제로다" 2015-01-09 10:33:24
[한국경제TV 와우스타 웹컬처·서브컬처팀은 2014년 한 해 국내 서브컬처 문화 및 산업 전반을 짚어보고, 미래의 산업 추세를 살펴보기 위한 연속특집기획을 마련했습니다. 이번 기사에서는 2014년도 환상문학계를 짚어봅니다.] 만화·애니메이션을 기반으로 하는 라이트노벨이 국내에서 다양한 브랜드로 확장되고 있는...
[2014 서브컬처 결산 ⑦](1) 라이트노벨, 역시 대세는... 2015-01-07 13:04:48
[한국경제TV 와우스타 웹컬처·서브컬처팀은 2014년 한 해 국내 서브컬처 문화 및 산업 전반을 짚어보고, 미래의 산업 추세를 살펴보기 위한 연속특집기획을 마련했습니다. 이번 기사에서는 국내 서브컬처 출판계 중 라이트노벨의 현황에 대해 간략하게 살펴보았습니다.] 2000년대 라이트노벨이라는 장르가 한국에 도입된...
[2014 서브컬처 결산 ⑥](2) <인터뷰> 스퀘어 뮤직, 그들의 저력을 엿보다 2015-01-06 11:04:58
[한국경제TV 와우스타 웹컬처·서브컬처팀은 2014년 한 해 국내 서브컬처 문화 및 산업 전반을 짚어보고, 미래의 산업 추세를 살펴보기 위한 연속특집기획을 마련했습니다. 이번 기사에서는 서브컬처 음악계의 신예, 스퀘어뮤직과의 인터뷰를 가져보는 시간을 마련했습니다.] 구랍 19일, 서울 석촌동에 위치한 스퀘어 뮤직...
[2014 서브컬처 결산 ⑥](1) `동인음악 전성시대`…레이블 주춤 속 라이브 활동 증대 2015-01-06 11:00:36
[한국경제TV 와우스타 웹컬처·서브컬처팀은 2014년 한 해 국내 서브컬처 문화 및 산업 전반을 짚어보고, 미래의 산업 추세를 살펴보기 위한 연속특집기획을 마련했습니다. 이번 기사에서는 작년 동인음악계의 경향을 살펴봅니다.] 동인음악의 중대한 인식적 변화 기록한 해 2014년은 동인음악, 또는 서브컬처 음악계에...
[2014 서브컬처 결산 ⑤](2) 쫓겨나는 코스어…`쿼바디스 코스`? 2015-01-06 10:54:19
[한국경제TV 와우스타 웹컬처·서브컬처팀은 2014년 한 해 국내 서브컬처 문화 및 산업 전반을 짚어보고, 미래의 산업 추세를 살펴보기 위한 연속특집기획을 마련했습니다. 이번 기사에서는 2014년 한 해 동안의 코스프레 문화 변동을 대략적으로 살펴봅니다.] 주요 코스프레 촬영지, 코스어에 축객령...
[2014 서브컬처 결산 ⑤](1) `대세`가 사라진 코스프레 문화…다양성 돋보여 2015-01-06 10:46:24
[한국경제TV 와우스타 웹컬처·서브컬처팀은 2014년 한 해 국내 서브컬처 문화 및 산업 전반을 짚어보고, 미래의 산업 추세를 살펴보기 위한 연속특집기획을 마련했습니다. 이번 기사에서는 2014년 한 해 동안의 코스프레 문화 변동을 대략적으로 살펴봅니다.] 대세의 종말, 다양화된 코스옷 작년 코스판에서 가장 크게...
삼성 디지털 사내외보 '삼성앤유 프리미엄' 탄생 2015-01-05 16:01:47
프리미엄웹진으로 재탄생한 것이다. 모바일에 최적화한 반응형 웹사이트(www.samsungnyou.com)와 구독자 이메일 서비스로 '삼성앤유 프리미엄'을 쉽게 볼 수 있도록 했다. 발행 주기를 격월에서 월 2회로 바꿔 더 자주 독자를 찾아간다. 삼성 관련 콘텐츠 외에 사회적 화두, 대중 관심사에 대한 콘...
[2014 서브컬처 결산 ④] 철도동호인, 한일 민간교류 역할 `톡톡` 2015-01-02 12:05:20
[한국경제TV 와우스타 웹컬처·서브컬처팀은 2014년 한 해 국내 서브컬처 문화 및 산업 전반을 짚어보고, 미래의 산업 추세를 살펴보기 위한 연속특집기획을 마련했습니다. 이번 기사에서는 한국의 주요 동호문화 중 하나인 철도동호문화의 한 해를 짚어봅니다.] 올 한 해의 철도산업은 S-Train, E-Train, DMZ Train 등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