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인터넷은행 곧 출범…은행권 너도나도 '모바일 퍼스트' 2017-01-11 05:05:02
작년 11월 공인인증서 없이 간단한 문자 입력과 음성인식만으로 20초 안에 송금이 가능한 텍스트뱅킹 서비스를 출시했다. 이는 인공지능(AI) 기술을 접목한 대화형 플랫폼이다. 하나금융그룹 통합 포인트인 하나멤버스를 활용한 금융상품 마케팅도 다각화한다는 계산이다. 최근에는 '포켓몬GO' 같은 증강현실에 기반...
2017 은행 생존경쟁 '최대 격전지'는 모바일뱅킹 2017-01-01 20:51:54
문을 닫은 것으로 파악됐다.은행들은 모바일뱅킹발(發) ‘위기’와 이를 극복하기 위한 ‘혁신’을 은행장 신년사의 키워드로 제시하며 인터넷·모바일뱅킹 부문 강화를 한결같이 강조했다.keb하나은행은 지난해 말 간단한 문장 입력과 음성 인식만으로 송금할 수 있는 텍스트뱅킹을 선보인 데...
<은행장 새해전망> 불확실성의 시대…금융신기술 혈투 예고 2016-12-17 07:38:29
로그인 인증서 투입절차 없이 간단한 문자 입력과 음성인식만으로 20초 안에 송금이 가능한 텍스트뱅킹 서비스를 출시한 바 있다. SKT와도연계해 생활과 밀착된 모바일 생활금융 플랫폼 서비스를 선보이겠다는 계획이다. 이광구 우리은행장은 모바일플랫폼인 '위비'를 좀 더 고도화하고, 타업종과의제휴를 통해...
"더 쉽고 더 빠르게"…대세는 '간편금융' 2016-12-16 17:00:33
모바일뱅킹앱에 음성으로 말하면 이체가 가능한 서비스도 등장했습니다. 편의점 계산대에서 상품 결제와 함께 10만원까지 현금을 인출할 수 있는 `캐시백`서비스는 현재 시범단계로 내년에는 전 은행권과 더 많은 편의점 체인으로 확대 적용될 예정입니다. 전문가들은 "내년초 인터넷전문은행 출범을 앞두고 시중은행들이...
ETRI, 핀테크 보안 위한 차세대 생체인증 기술개발 2016-12-14 10:18:42
비밀번호 없이 지문, 홍채, 얼굴, 음성을 통해 온라인으로 사용자를 인식할 수 있다. 가상화폐 등 금융(Finance)과 기술(Technology)이 결합한 핀테크 서비스 시대에안전한 보안기술로 주목받고 있다. ETRI는 기존 'FIDO 1.0' 기술에 '상황인지 인증기술'을 결합해 지문, 홍채 인식에서 보안을 한...
[2016 앱쇼코리아] 텍스트를 실시간으로 처리! ABBYY 모바일 OCR 기술 2016-11-17 18:27:52
모바일 뱅킹 앱, 번역 앱, 여행 앱, 시각 장애인용 음성 독서기 등에서 가장 흥미롭고 유용한 기능을 구현하기 위하여 ABBYY의 모바일 OCR 기술이 활용되고 있다. 업계 최다 언어 지원 및 최고 수준의 인식률을 자랑하는 ABBYY의 기술은 현재 전 세계 수많은 사용자와 개발자들에 의해 비즈니스 프로세스의 최적화, 리스크...
'모바일 생체인식 기술…더 작고 정확하게' 2016-10-25 12:00:42
음성·지문·얼굴·홍채 등 인식 특허출원 증가 지문과 얼굴을 인식하는 스마트폰에 이어 최근에는 홍채를 인식해 본인 인증과 모바일 뱅킹을 제공하는 스마트폰이 등장했다. 이에 맞춰 스마트폰 등에 적용되는 모바일 생체인식 기술 특허출원도 꾸준히 이어진다. 25일 특허청에 따르면 모바일...
K뱅크, 24시간 상담 위해 전화 상담원 업계 최고대우 2016-10-05 15:42:26
전화·온라인 상담센터에 ‘디지털 뱅킹 허브’ 역할을 맡긴다는 계획이다. 고객센터에 음성을 비롯해 메신저, 이메일 등 모든 형태의 고객 문의 및 대화 내용을 텍스트로 변환하고 이를 분석하는 시스템을 만들었다. 자주 묻는 질문에 대한 안내를 보다 신속하게 제공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분석 데이...
K뱅크, 고객금융센터 구축…"디지털뱅킹 허브로 육성" 2016-10-05 11:37:15
디지털 브랜치 역할을 한다. 음성, 메신저, 이메일 등 모든 형태의 고객 문의를 텍스트로 변환해 이를 분석하고 자주 묻는 말에 대한 안내를 더 신속하게 제공할 수 있다. K뱅크는 분석 데이터를 상품, 서비스 개선 등 경영 기초자료로도 활용하고 머신러닝 및 인공지능(AI) 기술을 적용해 유사한 문의 유형에...
K뱅크, 고객금융센터 구축 완료‥”디지털 뱅킹 허브로 육성” 2016-10-05 11:26:26
도입으로, 음성을 비롯해 메신저, 이메일 등 모든 형태의 고객 문의, 대화내용을 텍스트로 변환하고 이를 분석합니다. 자주 묻는 질문에 대한 안내를 보다 신속하게 제공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분석 데이터를 상품, 서비스 개선 등 경영 기초자료로도 활용할 방침이라고 K뱅크 측은 설명했습니다. 향후에는 머신러닝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