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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기부상열차 `인천공항~용유역` 운행…이용료 `공짜` 초대박 2016-02-03 07:58:17
따르면 자기부상열차는 전자석의 힘을 이용해 선로 위에 8㎜ 높이로 떠서 이동하는 방식이며 순수 국내 기술로 개발됐다. 바퀴 없이 전자기력을 이용해 움직이기 때문에 운행 중에 마찰에 의한 소음, 진동, 분진이 거의 없으며 승차감이 뛰어난 친환경적인 교통수단이다. 인천공항 자기부상철도는 인천공항철도를 타고...
'떠서 달린다'…인천공항에 뜬 무인 자기부상열차 2016-02-02 18:45:37
관광단지를 연결하는 무인 자기부상철도가 3일 개통한다. 자기부상철도 상용 운행은 일본(2005년)에 이어 세계 두 번째다.국토교통부는 3일 인천공항 교통센터 내 인천국제공항역에서 자기부상철도 개통식을 열고 운행에 들어간다고 2일 발표했다. 이 철도는 공항구역 내 셔틀 개념의 교통수단으로 누구나 무료로 이용할 수...
도시형 자기부상열차 첫 선…안전이 `관건` 2016-02-02 14:09:15
도입했습니다. 도시형 자기부상열차는 인천국제공항에서 용유동 관광단지까지 모두 6개 정거장을 지나가며 무료로 운행됩니다. 인천공항에서 장기주차장으로 이동하거나 종점인 용유역 인근 해수욕장 등을 가는 사람들이 많이 이용할 것으로 보입니다. 하지만 그동안 시범운행 과정에서 크고 작은 사고들이 발생했던...
1시간이면 서울~부산 왕복…'꿈의 열차' 설계안 나왔다 2016-02-01 18:07:06
웃돈다.이처럼 빠른 속도를 내는 원리는 열차가 진공 튜브 속을 운행해 공기 저항과 마찰을 최소화하는 데 있다. 자기부상열차처럼 바닥에서 살짝 떠서 운행하는 것도 마찰을 줄이는 방법이다. 열차 운행에 필요한 전력은 진공 튜브 위에 설치한 태양전지판에서 공급받는다. 열차가 지나가는 지상 튜브는 30m 간격으로 내진...
지자체 트램 경쟁…운행까진 '산 넘어 산' 2016-01-27 17:42:58
나섰다. 지하철이나 자기부상열차보다 건설비가 저렴하고 유동인구로 주변상권 활성화에 도움이 된다는 판단에서다. 트램은 유럽과 일본 등 50개국 400여개 도시에서 운영할 만큼 대중적인 교통수단이다. 하지만 국내에선 아직 트램 운행로에 대한 법률적 정의를 하지 못하는 등 걸림돌이 많다. 지방자치단체들은 트램 조기...
자기부상기술 집대성 학술서 펴내…"中·日보다 빨라" 2016-01-20 09:10:23
설명도 실었다. 자기부상기술 체계를 일목요연하게 정리한 학술 서적 출판은 중국과 일본보다빠른 것이라고 기계연은 밝혔다. 일본은 1970년대부터 자기부상기술을 개발해 도시형 자기부상열차를 2005년도에상용화했다. 도쿄와 오사카를 잇는 최고 시속 500㎞의 초고속 자기부상열차는 2027년 개통을 목표로...
인천시, 철도기술연구원과 MOU 체결 2015-10-14 18:47:09
급행화, 신교통시스템 도입, 자기부상열차 기술지원 등에 관한 기술·정책자문과 공동연구를 하기로 했다. [이슈] 40호가 창 보면서 거래하는 기술 특허출원! 수익확률 대폭상승 2015 한경스타워즈 실전투자대회 개막..실시간 매매내역,문자알림 서비스!! [한경닷컴 바로가기] [스내커] [슈퍼개미] [한경+ 구독신청]...
[도약하는 경남] 경제효과 7조…세계 일류 전기전문연구기관 도약 2015-09-24 07:01:50
자기부상열차용 자기부상 제어시스템 개발 등 대형 성과를 이뤄냈다. 이를 통해 자체 추산 7조1000억원의 경제적 파급효과를 창출한 것으로 분석했다.keri는 현재 전량 수입에 의존하는 공작기계용 정밀제어시스템을 비롯해 형광 전자내시경, 로봇용 초정밀 서보 모터, 스마트 보청기 등 8개 신규 과제에 집중하고 있다. 이...
권선택 대전시장 "노후화된 대전산업단지, 1000억 들여 첨단단지로 바꾸겠다" 2015-08-03 19:22:25
데 비해 고가 자기부상열차는 480억원 정도 듭니다. 트램은 이미 세계 150여개 도시에서 400여개 노선을 운행하고 있습니다. 프랑스 스트라스부르 시민들도 처음에는 트램 건설에 반대했지만 지금은 오히려 늘려야 한다고 주장하고 있습니다. 트램 전문가 30여명으로 구성된 자문회의에서 수시로 조언을 받으며 사업을...
[노규수의 현대문화평설] 물론 빨라야 한다. 하지만 좌우도 살펴야 한다 2015-07-17 07:28:33
신칸센 자기부상열차가 시속 603km로 가장 빠르다고 하는데, 정보화 고속도로에서는 가히 한국이 최고인 셈이다. 그것이 `빨리 빨리`가 만들어 낸 한국의 현대 IT문화다. 불과 50~60년 전만 농사지으며 소 몰고 느릿느릿 걷던 한국인들이 이제는 전투기 몰고 대지를 박차며 달려가는 듯한 모습이다. 물론 `빠른 것`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