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땅, 건물 다 드릴께요" 한국中企 문턱 닳도록 찾는 亞 대사들 2020-08-24 14:39:27
인센티브에 대한 설명을 들었다. 생활필수품을 생산하는 중소기업 C사장은 우즈베키스탄 대사관측의 설득으로 결국 현지에 공장을 세우기로 했다. 연내 현지 공장을 가동해, 국내 일감 상당부분을 우즈베키스탄에서 처리할 예정이다. 각 국이 코로나19 사태로 국경을 사실상 봉쇄한 상황임에도 불구하고 국내 중소기업들에...
'온종일 단둘이'…'봉쇄 데이트' 시대 열렸다 2020-08-23 08:00:07
코스 필수품으로 자가용을 꼽는다. 오전에 자가용에 연인을 태운 김 씨는 맥도날드 드라이브 스루에서 점심식사를 구입해 한강 근교를 찾는다. 차 안에서 바깥 풍경을 바라보며 수다를 떨다 날이 어둑해질 즈음 스타벅스 드라이브 스루에서 커피와 디저트를 사 자동차 극장에서 영화를 즐긴다. 온종일 함께 있었지만 접촉한...
퓨어랜드, 생활을 바꾸는 한방울의 힘 먹는샘물 ‘퓨어수’ 런칭 2020-08-18 13:46:29
생활필수품으로 자리잡았다. 시장조사업체 닐슨코리아에 따르면 국내 생수 시장 규모는 2018년 8315억, 연평균 10% 안팎 성장세를 감안하면 2020년 국내 생수 시장은 1조원에 달할 것으로 예상된다. 성장세에 맞춰 그만큼 국내 먹는샘물 경쟁은 치열해졌으며, 이 안에서 (주)퓨어랜드는 ‘퓨어수’를 런칭하면서 달라진...
'위챗 역풍' 걱정하는 미국 기업…백악관에 우려 전달 2020-08-14 04:01:09
이르기까지 각종 기능을 아우르는 일상생활의 필수품으로 꼽힌다. 크레이그 앨런 미·중 무역 전국위원회(USCBC) 회장은 "중국에 거주하지 않는 사람은 미국 기업의 위챗 사용 금지가 어떤 의미인지 이해할 수 없을 것"이라며 "미국 기업은 외국 경쟁기업들에 비해 엄청난 불이익을 얻게 될 것"이라고 지적했다. 실제로...
트럼프 위챗 금지, '애플·美 카지노 기업'이 역풍 맞나(종합) 2020-08-11 16:37:54
각종 기능을 아우르며 일상생활의 필수품이 됐기 때문에 위챗 금지가 현실화하면 중국 내 애플 제품 판매는 급감할 것"이라고 진단했다. 중국 내 온라인 설문조사에서는 응답자의 90% 이상이 위챗을 못 쓰게 되면 아이폰 대신 다른 스마트폰을 쓰겠다고 답했다. 궈밍치는 그러나 애플이 미국 앱스토어에서만 위챗을...
가습기살균제 참사 소재 영화 나온다…'균' 김상경·이선빈·윤경호·서영희 캐스팅 확정 2020-08-10 16:07:25
병 이상이 판매되면서 가정의 필수품으로 자리매김하게 되었다. 그러나 서울의 한 대학병원에서 폐 섬유화 증상으로 입원한 환자들이 매년 연쇄 사망하는 의문의 사건이 발생했고, 이를 수상하게 여긴 의사들이 뒤를 쫓아 그 원인이 가습기살균제이며 그 동안 수천 명의 사람들이 가습기살균제 때문에 죽었다는 사실을...
"집 안사면 되지 뭐"…더 뜨거워진 2030의 '수입차 플렉스' 2020-08-10 13:48:26
자동차가 생활 필수품으로 자리잡으며 한 사람당 차 한 대 정도는 가지고 있어야 하는 분위기가 형성됐다”며 “나와 소득 수준이 비슷한 사람이 수입차를 산다면 그에 동조해 경쟁심리로 수입차를 구매하는 경우도 많다고”고 덧붙였다. 오세성 한경닷컴 기자 / 이지민 한경닷컴 인턴기자 sesung@hankyung.com
산업스파이·해외도피자 추적…다음달 '한국판 셜록 홈스' 뜬다 2020-07-28 17:32:21
조사원이다. 그는 이날 상표권 침해 제조업체의 운영 현장을 경찰이 검거하도록 돕기 위해 오전 11시부터 차 안에서 잠복근무를 했다. 유명 스포츠 의류브랜드 업체가 최 대표에게 조사를 의뢰했다. 경찰과 검찰 등 수사기관과 달리 이들은 강제 수사 권한이 없다. 이리저리 현장을 뛰며 직접 정보를 모아야 한다. 이렇게...
강당에 모인 것처럼 대화…영상회의의 진화 2020-07-12 17:54:04
비대면 시대의 필수품인 영상회의 솔루션이 진화하고 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 이후 사용량이 급증했지만 정형화된 네모칸 안에서 만나는 방식이 대면 접촉에 비해 집중도를 떨어뜨린다는 지적이 나오면서다. 글로벌 정보기술(IT) 기업들은 다른 사람에게 비치는 자신의 화면을 다채롭게 꾸미고,...
코로나 '인쇼' 씀씀이 커졌다…5060세대도 언택트 2020-06-22 15:46:18
흔히 '인쇼') 씀씀이가 커졌다는 조사 결과가 나왔다. 22일 이베이코리아에 따르면 G마켓과 옥션이 코로나19가 확산한 지난 3월부터 5월까지 1인당 1회 평균 구매객단가를 분석한 결과, 지난해 같은 기간 대비 10% 증가했다. 품목별 객단가는 취미 용품이 15% 뛰었다. 이와 함께 반복적으로 소비되는 장보기 필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