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100돌 맞은 하이트진로…"2030년 소주 해외 매출 5천억" 2024-06-18 14:30:18
하이트진로가 2030년 소주 해외 매출 5천억 원 달성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2030년까지 전 세계 주류 시장에서 진로만의 독보적인 브랜드 경쟁력을 구축하는 진로 대중화를 통해서다. 이를 위해 베트남 현지에 해외 첫 생산기지를 지어, 물량을 뒷받침한다는 구상이다. 하이트진로는 12일 베트남 하노이에서 기자간담회를...
"100년 된 진로, 세계로"…소주 해외매출 5천억원까지 늘린다 2024-06-18 09:00:01
브랜드로서 세계인의 일상과 함께하는 주류로 성장시키겠다는 것이다. 하이트진로는 'EASY TO DRINK, DRINK TO LINK'(이지 투 드링크, 드링크 두 링크·편하게 한 잔, 한 잔 후 가깝게)라는 새로운 문구를 내걸고 전 세계 소비자에게 다가갈 예정이다. 하이트진로는 이번 '글로벌 비전 2030' 발표를 통해...
제2의 RTS 붐 일까…스톰게이트·배틀 에이시즈 연이어 출사표 2024-06-17 14:49:12
전 세계 게임업계 주류 플랫폼으로 떠오르며 플레이어층도, 만드는 기업도 줄어들었다. 최근에는 '컴퍼니 오브 히어로즈 3'나 '에이지 오브 엠파이어 4', '홈월드 3' 등 유명 RTS 시리즈 후속작이 출시됐으나, 전작들만큼 성공하지는 못했다는 것이 시장의 평가다. PC 기반 RTS 게임의 증가는...
기내 판매로 버티는 면세업계 2024-06-16 18:22:24
가운데 기내·입국장 면세점 매출은 코로나19 이전 수준을 회복한 것으로 나타났다. 중국인 관광객 비중이 상대적으로 작은 데다 면세 혜택이 큰 주류·담배가 잘 팔린 덕이다. 16일 관세청과 임광현 더불어민주당 의원에 따르면 지난해 대한항공·아시아나항공 등의 기내 면세점 매출은 2757억원으로 집계됐다. 코로나19...
면세업 불황 속 기내면세, 코로나 전 94% 회복…입국장도 성장 2024-06-16 07:35:00
94% 회복…입국장도 성장 입국장 면세점 매출 1천억원 돌파…"유커 영향 적고 주류·담배 주판매" (서울=연합뉴스) 강애란 기자 = 면세업계가 전반적으로 고전하고 있는 가운데 기내 면세점과 입국장 면세점은 두드러진 성과를 보이고 있다. 16일 관세청과 임광현 더불어민주당 의원실에 따르면 지난해 기내 면세 매출은...
롯데면세점, 인터넷몰에 '셀럽샵'…인플루언서 브랜드 판매 2024-06-12 10:08:34
1∼5월 롯데면세점 온라인 매출은 작년 동기 대비 약 80%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롯데면세점은 지난 4월 프랑스 인기 패션 브랜드 '아미'와 '메종키츠네'를 인터넷면세점에 입점시켰으며, 온라인 주류 전문관을 통해 일본 유명 사케 '닷사이'를 단독 판매하고 있다. noanoa@yna.co.kr (끝)...
NYT "신라면 파는 美 H마트, 틈새사업서 이젠 문화현상으로" 2024-06-12 04:18:15
'아시아/전통음식' 코너 매출은 지난해 4월부터 올해 4월까지 1년간 약 4배 수준으로 급증한 것으로 집계됐다. 미국 내 주류 유통시장에서 아시아 식품의 인기가 치솟고 있는 가운데 H마트 등 아시아계 유통 체인이 비아시아계 미국인들을 대상으로 아시아 식품에 대한 접점을 넓혀주는 가교 역할을 하고 있는...
남기중 다원넥스뷰 대표 "中·대만 이어 日 고객사도 논의중" 2024-06-11 15:07:44
본격적으로 시작되는 2025년부터 첨단 반도체 기판의 주류 시장인 일본, 대만 등 의미 있는 해외 시장 매출 발생이 시작될 것으로 전망하고 있습니다. 이에 발맞추어 금번 상장 자금을 신규 시장 진입 및 해외 시장 진출을 위한 데모 장비 및 테스트 인프라, 해외 Sales & Service Network 구축에 사용하려고 합니다....
미국서 대박난 K푸드 뭐길래…한 달새 주가 110% 뛰었다 2024-06-11 10:15:51
"지난해 캐나다 주류 유통 채널로의 핫도그 입점을 시작으로 회사는 미국과 대만, 호주 등으로 입점을 확대하고 있다"며 "진출 국가는 점차 많아질 전망"이라고 말했다. 특히 올 7월 신제품인 냉동김밥의 미국 수출을 시작한 점이 긍정적이다. 올해와 내년 예상 매출액은 각각 108억원, 197억원이다. 센터는 "핫도그 대비...
AI 탤런트테크 기업 글로랑, 시리즈 A2 90억 확보 2024-06-10 14:11:25
재구매율은 역대 최대치인 65%를 기록했다. 구독 매출의 비중은 작년 전체 매출 대비 20%에서 80%까지 올랐으며, ROAS는 평균 1500% 이상으로 지속 가능한 제품 경쟁력을 구축했다는 평가다. 이에 꾸그는 실시간 클래스만을 운영해 온 플랫폼이 경쟁력 있게 최적화됐다고 판단, 중고등 연령으로 본격 확장한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