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이마트 '가격 역주행' 2분기 행사개시…라면·김 등 60종 초저가 2024-04-18 06:00:03
초저가 (서울=연합뉴스) 성혜미 기자 = 이마트[139480]가 올해 2분기 먹거리와 생필품 60종을 초저가로 제공하는 '가격 역주행' 행사를 19일부터 시작한다고 18일 밝혔다. 이마트는 '고객에게 꼭 필요한 상품을 상시 최저가 수준으로 제공한다'는 목표로 분기마다 가격 역주행 프로젝트 행사를 마련한다....
"49불 이상 주문 무료배송"…아마존, 7조 韓 직구시장 정조준 2024-04-17 20:43:30
특히 최근 두드러진 흐름은 지난해부터 광고모델 마동석과 초저가 상품의 '5일 무료배송'을 내세워 입지를 굳힌 알리익스프레스 등 C커머스의 활약상이다. 지난해 국내 온라인 중국 직구 금액은 121.2% 급증한 3조2872억원에 달했다. 그 결과, 지난해 중국은 관련 조사가 이뤄진 후 처음으로 연간 직구 금액 1위...
美, 中과 2560억 철도 계약 철회…현대로템 반사이익 기대 2024-04-17 18:18:16
물량을 초저가로 수주했다. CRRC는 2017년 입찰 때도 경쟁사인 캐나다 붐바르디어보다 3400만달러 낮게 써냈다. 현대로템은 펜실베이니아주 정부가 재입찰하면 참여하는 방안을 검토 중이다. 회사 관계자는 “초저가를 앞세운 중국이 빠지면 품질로 승부하게 될 것”이라며 “입찰 여부를 긍정적으로 검토하고 있다”고...
"틱톡 온다" 조짐에…모비데이즈 등 온라인광고株 '강세' 2024-04-17 09:42:26
베트남 등에서 온라인 쇼핑몰을 운영하고 있다. 소비자가 틱톡을 통해 짧은 영상을 보다가 마음에 드는 상품을 클릭하면 온라인쇼핑몰로 연결되는 방식이다. 이 같은 틱톡의 마케팅 방식은 이미 국내 시장에서 돌풍을 일으키고 있는 초저가 e커머스와 함께 중국산 상품 카테고리 확장을 불러올 것으로 전망된다. 한경우...
이마트-이마트에브리데이 전격 합병...통합 매입·물류로 수익성↑ 2024-04-16 15:34:38
등 필수 상품을 분기마다 초저가로 제공하는 '가격역주행' 기획상품 일부를 함께 판매하고 있다. 대형마트와 SSM(기업형 슈퍼마켓) 점포를 교차 이용하는 고객을 위한 통합 마케팅도 점차 늘어날 것으로 보인다. 이마트는 통합 물류를 통한 운영 효율화도 기대하고 있다. 기존 두 회사가 보유한 물류센터를 함께...
"카카오, 초저가e커머스·AI로부터 자유로워…인터넷 '톱픽'"-하나 2024-04-16 08:57:44
하나증권은 16일 카카오에 대해 주력사업이 중국의 초저가 e커머스업체의 공습 및 생성형 인공지능(AI) 확산의 악영향에서 상대적으로 자유로운 편이라며 투자의견 ‘매수’, 목표주가 7만2000원을 새롭게 제시했다. 그러면서 인터넷업종의 ‘톱픽(Top-Pick)’으로 꼽았다. 이준호 하나증권 연구원은 “올해 카카오는 SME를...
쿠팡 '멤버십 요금' 올리자…네이버 '공짜 혜택' 늘렸다 2024-04-15 18:12:14
자본력을 앞세운 알리가 초저가 연회비를 유지하면서 VIP 멤버십 혜택을 강화하면 시장 영향력이 더 커질 것”이라고 말했다. 다른 e커머스 업체들도 멤버십 혜택을 앞다퉈 늘리고 있다. 신세계그룹은 G마켓, 옥션, 이마트, SSG닷컴, 스타벅스 등 계열사 통합 멤버십인 ‘신세계유니버스’의 신규 가입자에게 연회비를 5월...
'쿠팡 이탈고객 잡자'…이커머스 '멤버십 전쟁' 점화 2024-04-15 11:42:20
치열한 '초저가' 전쟁 와중에 국내 업계 간 충성 고객 잡기로 전선이 확대된 것이다. 15일 유통업계에 따르면 신세계그룹 계열 전자상거래업체인 G마켓은 다음 달 한 달간 그룹 통합 멤버십인 신세계 유니버스클럽 신규 가입 회원의 연회비를 기존 3만원에서 4천900원으로 83.7% 내린다. 다음 달 예정된 상반기...
[커버스토리] '알·테·쉬' 공습이 무서운 진짜 이유는 2024-04-15 10:01:01
갖기로 중국과 합의해 관심을 모았습니다. ‘알·테·쉬’의 초저가 글로벌 공습은 어떻게 가능했고, 본질은 무엇인지 4·5면에서 살펴봤습니다.유통은 물론, 제조기반 허무는 '알·테·쉬' 세계에 '디플레이션 수출'한다는 비판도 중국의 전자상거래를 뜻하는 ‘C(China) 커머스’의 위력은 상상을 초월하...
알리 공세에도…다이소, 매출 3조 돌파 2024-04-14 18:57:40
초저가 의류와 화장품이 이런 방식으로 출시됐다. 최근엔 외국인 관광객들까지 다이소로 몰려가 쇼핑할 정도다. 다이소는 알리익스프레스, 테무 등 중국 e커머스의 초저가 공세를 정면으로 돌파한다는 계획이다. 여러 개로 흩어져 있던 온라인 쇼핑몰을 하나로 통합하고 익일배송을 도입해 온라인 사업 강화에 나섰다. 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