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CJ, GS, SK가 모두 투자했다…이 팬덤 스타트업의 포부 [긱스] 2022-06-28 15:16:37
"한국 역시 노란나라(카카오) 녹색나라(네이버)로 독점화돼있다"며 "비마이프렌즈가 하고 싶은 일은 크리에이터가 자신만의 플랫폼에서 더 자유롭게 움직일 수 있도록 솔루션을 제공하는 것"이라고 했다. 크리에이터가 기존 플랫폼에 단순히 콘텐츠를 공급하는 데에서 그치는 게 아니라 크리에이터 자신이 플랫폼의 주인이...
카카오엔터 '색다른 ESG'…서울에 'K팝 스타 숲' 조성 2022-06-27 18:02:25
카카오엔터테인먼트가 가수의 이름을 딴 숲을 서울 시내에 조성한다. K팝 팬덤이 ‘선한 영향력’을 발휘할 수 있게 한다는 취지다.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의 일환이기도 하다. 카카오엔터테인먼트는 이 같은 목적의 ‘숲;트리밍’ 프로젝트를 시작한다고 27일 발표했다. 멜론 유료 회원이라면 누구나 좋아하는...
멜론, 아티스트 이름으로 숲 조성 ‘숲;트리밍’ 프로젝트 시작 2022-06-27 11:20:50
이후 멜론의 수익 부분에서만 분배가 이뤄진다. 카카오엔터테인먼트 진영우 멜론사업본부장은 “이번 ‘숲;트리밍’ 프로젝트는 멜론이 아티스트와 팬의 연결을 도우며 국내 음악산업의 발전을 이끌어온 것처럼 K-POP 팬덤의 선한 영향력을 친환경에 발휘할 수 있도록 잇고자 한다”면서 “국내 대표 플랫폼으로서 카카오...
멜론 이용권 결제금액 2% 환경기부 '숲;트리밍' 프로젝트 2022-06-27 09:23:33
멜론 이용권 결제금액 2% 환경기부 '숲;트리밍' 프로젝트 (서울=연합뉴스) 임성호 기자 = 카카오엔터테인먼트는 음원 플랫폼 멜론 유료회원이 응원하는 아티스트의 이름으로 숲을 조성하는 친환경 프로젝트 '숲;트리밍'을 개시한다고 27일 밝혔다. 멜론 정기결제권 이용자가 '숲;트리밍'...
"충성 고객 만들자"…삼성·현대차도 NFT 사업 속도 2022-06-22 17:44:48
사업과 연계하려는 움직임도 활발하다. 카카오엔터테인먼트 음악 스트리밍 플랫폼 멜론은 최근 ‘톱 100’ 음악 추천 인증서를 NFT로 만들었다. ‘멜론뮤직어워드(MMA) NFT’도 한정 발행해 연말 자사 시상식 티켓과 교환할 수 있도록 했다. 보안업체 라온화이트햇은 중앙대와 손잡고 오는 8월 학부 졸업생 2000여 명을...
‘역대급 행보’ 김호중, 신곡 ‘빛이 나는 사람’ 발매 동시 차트인→1위 기록 2022-06-21 11:30:05
멜론 차트 86위, 지니 99위, 벅스 1위를 기록했으며, 2020년 발매한 ‘만개’까지 역주행 끝 차트에 이름을 올리며 남다른 파워를 실감케 했다. 특히 20일 기준에는 벅스, 카카오 뮤직에서 ‘빛이 나는 사람’이 1위를 차지하면서 명불허전의 존재감을 드러냈다. 이번 김호중의 신곡 ‘빛이 나는 사람’은 소집...
카카오엔터, 멜론서 대체불가토큰 2종 한정수량 발행 2022-06-21 11:14:51
카카오엔터, 멜론서 대체불가토큰 2종 한정수량 발행 (서울=연합뉴스) 오규진 기자 = 카카오엔터테인먼트는 국내 최대 음원 사이트 멜론에서 대체불가토큰(NFT) 2종을 한정 수량으로 발행한다고 21일 밝혔다. 이번에 출시되는 NFT는 이달 초부터 진행중인 브랜드 캠페인 '세상의 모든 TOP100'의 추첨 행사...
송유빈, `아이돌 히트쏭 페스티발` 출격…MZ세대의 `新 레트로 감성` 도전 2022-06-17 17:30:04
과연 송유빈이 새롭게 보여줄 레트로 매력은 무엇일지, 호기심 섞인 기대감이 나날이 높아질 전망이다. 한편 송유빈이 함께하는 `아이돌 히트쏭 페스티발`은 오는 7월 카카오엔터테인먼트의 K팝 유튜브 채널 `노래는 듣고 다니냐`를 비롯해, 멜론, 카카오TV 등을 통해 공개된다. 이에 앞서 오는 22일까지 `노래는 듣고...
우즈(조승연), `아이돌 히트쏭 페스티발` 출격…2000년대 히트곡 재해석 2022-06-17 16:40:04
방식으로 팬들을 소통하고 있다. 또한 티빙 오리지널 시리즈 `유미의 세포들 시즌2` OST `About You`를 발매하는 등 다양한 분야를 오가며 활약하고 있다. 한편 우즈가 출연하는 `아이돌 히트쏭 페스티발`은 오는 7월 카카오엔터테인먼트의 K팝 유튜브 채널 `노래는 듣고 다니냐`를 비롯해, 멜론, 카카오TV 등을...
'음원시장 강자' 멜론…글로벌 업체 등 공세에도 1위 굳건 2022-06-13 15:35:37
韓 최강자 멜론13일 빅데이터 플랫폼 업체 아이지에이웍스의 모바일인덱스에 따르면 지난달 기준 멜론의 월간 활성 이용자 수(MAU)는 약 751만 명(안드로이드+iOS 합산)으로 국내 음원 플랫폼 앱 중 1위다. 2위는 유튜브뮤직(443만 명), 3위는 지니뮤직(375만 명)이다. 그 뒤를 플로(254만 명), 네이버 바이브(92만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