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고물가에 편의점 업계 대규모 할인행사…1천원대 도시락도 등장 2023-03-30 09:05:17
4캔에 1만2천원까지 오른 맥주는 묶음 상품으로 30% 가격을 낮추고, 밥과 김치만 담아 가성비를 극대화한 1천원대 도시락 상품도 등장했다. 편의점 CU는 매달 1일부터 11일까지 인기 상품을 할인하는 '쓔퍼세일'을 새로 선보인다고 30일 밝혔다. 첫 번째 행사 상품은 총 91종으로 생수와 즉석밥, 탄산음료, 세제 등...
日 '국민 위스키'도…7년 만에 가격 인상 2023-03-23 17:52:35
소다수나 물을 타고 얼음을 넣은 음료다. 산토리는 가쿠빈 등 4개 위스키 브랜드 11종류의 가격을 오는 7월 1일 출하분부터 20% 인상한다고 23일 발표했다. 가쿠빈(700mL)의 희망 소비자 가격은 2101엔(약 2만590원)으로 352엔 오른다. ‘올드’와 ‘로열’ ‘스페셜리저브’ 브랜드 가격도 20%가량 인상한다. 다만 캔...
일본 가면 꼭 사온다는 '쇼핑 필수템' 가격 20% 오른다 [정영효의 인사이드 재팬] 2023-03-23 14:42:06
인상된다. 캔 하이볼 음료인 '가쿠 하이볼 캔'의 가격은 유지한다. 산토리가 가쿠빈의 가격을 올리는 것은 7년 만이다. 산토리 관계자는 "보리와 같은 원재료 가격과 운송비가 상승한데 따른 조치"라며 "가격인상으로 얻는 수익의 일부는 증산을 위한 설비투자에 사용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야마자키'와...
남다른 1위 브랜드, 팬데믹 이후에도 시장 주도…2023년 한국 산업의 브랜드파워 2023-03-22 16:54:48
부문), 정관장(건강식품 부문), 동원참치(참치캔 부문), 제주항공(저비용항공 부문) 등은 2위와의 격차를 200점 이상 벌리며 압도적으로 1위를 차지, 대체불가능한 브랜드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웰빙과 비대면이 트렌드코로나19와의 기나 긴 사투 속에 건강과 웰빙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은 더욱 높아졌다. 올해 브랜드...
"수제맥주 인기, 완전 김빠졌네"…업계, 하이볼 등으로 영토 확장 2023-03-20 17:39:57
받은 바 있다. 지난해 3월에는 음료류 영업등록을 통해 알코올도수 1% 미만인 무알코올 음료 ‘제주누보’도 출시했다. 또 다른 수제맥주 제조사 카브루는 하이볼 제품을 만들어 판매하고 있다. 이달 초 하이볼 브랜드인 이지 하이볼을 론칭하고 캔으로 된 ‘이지 블루하와이 하이볼’을 출시했다. 이달 말께 이지 하이볼의...
곰표맥주 뜨자 '우르르' 쏟아지더니…이제는 '반전 상황' [양지윤의 왓츠in장바구니] 2023-03-20 14:20:41
있다. 지난해 3월에는 음료류 영업등록을 통해 알코올 도수 1% 미만인 무알코올 음료 '제주누보'도 출시했다. 또 다른 수제맥주 제조사인 카브루는 이미 하이볼 제품을 만들어 판매하고 있다. 이달 초 하이블 브랜드인 '이지 하이볼'을 론칭하고 캔으로 된 '이지 블루하와이 하이볼'을 출시했다....
BGF리테일-한국전력거래소, 전력 감축 자동화시스템 MOU 2023-03-16 08:40:22
또 캔음료 냉장고 안에 자동 온도 조절 센서를 장착해 사용 전력량을 감축한다. 거래소에 따르면 이번 시스템 설치로 발생 건당 전력 소비량이 약 30% 감축되며 연간 100회 발생 시 점포당 약 187kWh를 절약할 수 있다. 이를 통해 연간 온실가스 배출량 0.087t(톤)을 줄여 점포당 전기료 약 21만원을 절감할 수 있다....
캔 칵테일·케그 하이볼…이색 주류, 술술 잘 나가네 2023-03-10 17:56:55
주류업계에 따르면 홈플러스는 지난 9일부터 캔 타입의 RTD(ready to drink·즉석 음용) 칵테일 제품을 판매하기 시작했다. 홈플러스는 지난해 국내 유통채널 중 처음으로 캔 하이볼을 출시하기도 했다. 하이볼은 술에 음료를 섞은 칵테일 종류를 일컫는데, 보통 위스키와 탄산수를 혼합한 술을 뜻한다. 이번에 선보이는 캔...
"기프티콘 1000원이라도 싸게"…체리슈머 겨냥한 플랫폼 뜬다 2023-03-08 17:38:12
돕는다. 예를 들어 동아오츠카는 지난해 음료 ‘데미소다 청포도’를 홍보하기 위해 챌린저스를 활용했다. 소비자가 인스타그램에 해시태그를 달고 게시물을 올리게 하는 마케팅 전략을 짰다. 음료 6캔을 제공하고, 2주 동안 여섯 차례 업로드하면 상금과 상품 등 보상을 해주는 구조다. 1000명이 참여해 팔로어 24만...
6년만에 돌아온 WBC에 유통업계도 들썩…주류 할인 행사 풍성 2023-03-08 09:08:43
많이 찾는 맥주는 행사 상품을 9∼15일에 캔당 2천원꼴에 판매한다. 포켓CU 애플리케이션에서는 메가박스와 함께 일본전(10일)과 중국전(13일) 단체관람 제휴 이벤트도 진행한다. 세븐일레븐은 8∼14일 맥주 16종을 최대 36% 할인한다. 또 맥주와 함께 즐길 수 있는 만쿠만구치킨은 3월 한 달간 하나카드나 요기요로 결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