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홈뷰티 시장서 LED마스크 지고 페이스롤러 뜬다 2020-07-28 06:33:00
넓어지고 있다"고 말했다. 실제로 지난달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코바코)가 전국의 만 20∼59세 남녀 1천명을 대상으로 진행한 조사에 따르면 응답자의 69%는 '홈뷰티'를 하는 것으로 조사됐다. 다만 홈뷰티 대표 기기로 여겨졌던 LED 마스크를 찾는 손길은 줄어든 것으로 나타났다. 같은 기간(6월 26일∼7월 26일)...
코바코-국립중앙도서관 '광고, 상상을 현실로' 전시회 2020-07-27 16:10:16
등 다양한 주제로 마련됐다. 코바코는 중앙도서관과 협력해 '생활 속 거리두기' 지침을 철저히 준수할 계획으로, 광고인 특강도 온라인으로 열 예정이다. 코바코는 "광고에 대한 이해를 증진하고 광고에 담긴 기발하고 의미있는 메시지를 감상하는 시간을 갖고자 이번 진시를 기획했다"고 밝혔다. josh@yna.co.kr...
대한민국 공익광고제 개최…첫 온라인 전시관 마련 2020-07-24 10:39:55
=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코바코)는 방송통신위원회와 '마음, 세상을 잇다'를 주제로 '2020 대한민국 공익광고제'를 개최한다고 24일 밝혔다. 8월 20일까지 일반부·대학생부·청소년부에 걸쳐 참가작을 공개 모집한다. 자유 주제의 TV스토리보드와 인쇄 부문, '포스트 코로나' 생활백서 주제의...
"청소기 선호도, LG전자-다이슨 오차범위 내 접전" 2020-07-07 09:48:21
접전" 코바코 조사결과…"중장년 LG, 젊은층 다이슨 선호" (서울=연합뉴스) 조성흠 기자 = 국내 소비자들이 가장 선호하는 청소기 자리를 두고 LG전자[066570]와 다이슨 제품이 우열을 가리기 힘든 접전을 벌이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이하 코바코)가 7일 발표한 6월 소비자행태조사 결과에 따르면...
코로나19로 소득 '싹둑'…여름 국내여행 계획도 33% 그쳐 2020-06-22 11:29:10
코바코 조사…40%는 소득감소, 여름 해외여행 계획은 전체의 8% 불과 (서울=연합뉴스) 조성흠 기자 =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이후 절반 가까운 소비자가 소득이 줄어들면서 여름휴가 때 해외여행 계획이 있는 경우도 10명에 1명꼴도 안 되는 것으로 나타났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코바코·KOBACO)는 이런...
피부 관리도 '집콕이 대세'…"국민 3명 중 2명 '홈뷰티족'" 2020-06-05 11:19:47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코바코)가 전국의 만 20∼59세 남녀 1천명을 대상으로 진행한 '5월 월간 소비자행태조사(MCR)' 결과에 따르면 응답자의 69%가 '홈뷰티족'에 해당한다. 연령대별로는 20∼30대 남성, 40∼50대 여성이 집에서 피부를 관리하는 비중이 높았다. 홈퓨티 정보를 얻는 경로(복수응답)로는...
'방송광고 초과 수익 공평 분배' 어긴 코바코에 과징금 3천만원(종합) 2020-06-04 18:06:02
않도록 하겠다"고 항변했다. 방통위는 코바코가 정당한 사유 없이 방송사마다 거래 조건을 차별한 사실이 인정된다며 시정명령을 내리고 과징금 3천만원을 부과했다. 방통위 결정 후 코바코 측은 "일부 방송사에 초과 수익을 몰아준 것이 아니라, 결합판매 비율을 초과한 것일 뿐이며 전체 판매금액은 차이 없다"며 "광고료...
경인방송·원음방송에 4억8천만원 몰아준 코바코에 과징금 철퇴 2020-06-04 16:19:05
매출에 손실을 끼쳤다"고 지적했다. 코바코 측은 위원회에 출석해 "업무 처리 미숙 등을 인정한다"면서도 "광고주의 요청에 따를 수밖에 없었던 점을 참작해달라. 시스템을 개선해 유사 상황이 발생하지 않도록 하겠다"고 항변했다. 방통위는 코바코가 정당한 사유 없이 방송사마다 거래 조건을 차별한 사실이 인정된다며,...
6월 광고경기전망지수 강보합…"기업 마케팅 재개 움직임" 2020-05-28 11:53:29
움직임" 코바코 조사…5월 동향지수가 전망지수 넘어서…올해 첫 사례 (서울=연합뉴스) 조성흠 기자 =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이 어느 정도 진정되면서 6월 광고시장 경기가 반등할 움직임을 보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코바코)는 6월 광고경기를 전망하는 광고경기전망지수(KAI)가 105.3으로, 전월...
"라면 브랜드 1위는 신라면, 구매빈도 1위는 진라면" 2020-05-25 10:54:27
조사 결과가 나왔다. 25일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코바코)의 5월 국내 봉지라면에 대한 소비자행태조사 결과에 따르면, 봉지라면 중 가장 먼저 떠오르는 브랜드로 농심의 신라면을 꼽은 응답자가 46%로 가장 많았고, 오뚜기 진라면이 22%로 뒤를 이었다. 반면 가장 자주 구매한 브랜드로는 26.4%가 진라면을 택해 23.5%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