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웹 검색·앱 이용서 '빨간불'…'네카오' 성장세 한계 맞았나 2024-06-30 06:01:00
중심으로 인기를 끌면서 토종 플랫폼들을 긴장하게 한다. 네이버와 카카오 매출의 핵심인 쇼핑을 둘러싼 여건도 녹록지 않다. 국내에 진출한 중국의 양대 전자상거래 플랫폼 테무와 알리익스프레스가 저가 공세를 계속 펴고 있다. 여기에 유튜브가 최근 전자상거래 설루션 기업 '카페24'와 손잡고 쇼핑 전용 스토어...
'네카오' 작년 신규 채용 반토막…직원 수도 큰 폭 감소 2024-06-30 06:00:04
작년 양대 토종 플랫폼인 네이버와 카카오의 신규 채용 인원이 1년 전의 절반 이하로 급감했다. 네이버와 카카오 모두 신규 채용이 2년 연속 줄면서 전체 직원 수도 나란히 큰 폭 감소해 국내 플랫폼 업계의 성장세가 한계에 도달하는 것 아니냐는 우려가 나온다. 30일 ICT 업계에 따르면 네이버와 카카오의 작년 직원 수는...
"속옷만큼은 토종제품 우세"…스파오 등 스파브랜드 판매 '쑥' 2024-06-29 08:01:00
"속옷만큼은 토종제품 우세"…스파오 등 스파브랜드 판매 '쑥' (서울=연합뉴스) 차민지 기자 = "내의는 바로 피부에 닿는 제품이라 안전하고 편해야 한다고 생각해 국내 스파(SPA·제조·유통 일원화) 브랜드를 애용하고 있습니다."(30대 직장인 A씨) "알리, 테무 등에서도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지만, 최근 안전성...
[고침] 경제(한국 '역직구 시장'도 판 커진다…아마존·쇼…) 2024-06-27 17:19:52
잇따라 판로 지원 확대 발표…유망 셀러 선점 전략 토종들 맞대응 분주…G마켓, 우즈베키스탄·터키 진출 조율 (서울=연합뉴스) 전성훈 기자 = 해외 직접구매(직구)에 이어 해외 직접판매(역직구) 시장을 둘러싼 국내외 플랫폼 간 경쟁도 격화할 조짐이다. 전 세계적인 '한류' 물살을 타고 인기가 급상승한 한국...
한국 '역직구 시장'도 판 커진다…아마존·쇼피 한국셀러 구애 2024-06-27 16:51:27
잇따라 셀러 지원 확대 발표…유망 셀러 선점 전략 토종들도 맞대응 분주…G마켓, 우크라이나 진출 조율 (서울=연합뉴스) 전성훈 기자 = 해외 직접구매(직구)에 이어 해외 직접판매(역직구) 시장을 둘러싼 국내외 플랫폼 간 경쟁도 격화할 조짐이다. 전 세계적인 '한류' 물살을 타고 인기가 급상승한 한국 상품을...
한섬 시스템·시스템옴므, 파리서 글로벌 신제품 선보여 2024-06-23 09:26:42
한섬 시스템·시스템옴므, 파리서 글로벌 신제품 선보여 국내 토종 패션 브랜드…신제품 200여종 글로벌 공개 (서울=연합뉴스) 박상돈 기자 = 현대백화점[069960]그룹 계열 패션기업 한섬[020000]의 캐주얼 브랜드 시스템·시스템옴므가 지난 20일(현지시간) 프랑스 파리에서 열린 '2025년 S/S 파리 패션위크'에...
유튜브에 틱톡까지…한국 이커머스, 무한경쟁 격전지 되나 2024-06-23 07:01:01
쇼핑스토어 개설…틱톡숍 상륙도 초읽기 토종 플랫폼, 생존전략 정비…절대 강자 없는 '춘추전국시대' (서울=연합뉴스) 전성훈 기자 = 한국 전자상거래(이커머스) 시장이 글로벌 업체의 최대 격전지로 급격히 떠오르고 있다. 중국계 플랫폼 알리익스프레스와 테무, 쉬인에 이어 세계 최대 동영상 플랫폼 유튜브까지...
中 패션 플랫폼 '쉬인' 韓시장 본격 진출 2024-06-20 18:14:18
국내 시장 공략에 나서면서 에이블리 등 토종 플랫폼들이 긴장하고 있다. 지난 4월 한국 홈페이지를 개설한 쉬인은 한국 시장에 본격 진출한다고 20일 발표했다. 쉬인은 자체 패션 브랜드 ‘데이지’의 첫 글로벌 앰배서더로 한국 배우 김유정을 발탁하고, 올여름 시즌에 맞춰 맞춤형 큐레이션 등 새로운 서비스를 선보일...
'내 인생의 화양연화'…무안으로 연꽃 보러 오세요 2024-06-20 16:21:04
수 있다. 잉어와 붕어, 메기, 가물치 등 토종 물고기가 연 사이를 가로지르는 모습은 아이들에게 좋은 눈요깃거리다. 연지 탐방로와 전망대 등도 갖춰져 있다. 축제 기간 가족 단위 관람객을 위한 행사도 다채롭다. 어린이와 청소년의 시각으로 백련지의 절경을 보고 그림 솜씨를 뽐내는 청소년 사생대회와 연꽃 어린이 독...
'OTT 대전' 쿠팡, F1 독점중계…티빙은 메시 띄운다 [정지은의 산업노트] 2024-06-20 15:53:54
토종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인 티빙과 쿠팡플레이의 ‘스포츠 독점 생중계’ 경쟁이 달아오르고 있다. 드라마나 예능만으로 차별화하기 힘들다고 판단, 분야별 스포츠 콘텐츠를 앞세워 다투는 모양새다.◆쿠팡플레이, F1 마니아 집중 공략쿠팡플레이는 오는 22일부터 3주 연속으로 ‘포뮬러원(F1) 유럽 그랑프리’를 독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