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태연, 걸그룹 개인 브랜드 평판 1위… 2위 마마무 화사·3위 걸스데이 혜리 2019-10-20 13:06:02
참여지수 260,181 미디어지수 135,298 소통지수 1,648,625 커뮤니티지수 262,10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306,208로 분석되었다. 지난 2019년 9월 브랜드평판지수 1,550,668와 비교하면 48.72% 상승했다. 5위, 트와이스 나연 브랜드는 참참여지수 253,300 미디어지수 849,090 소통지수 675,687 커뮤니티지수 369,421가...
(여자)아이들, 10월 걸그룹 브랜드평판 1위…'퀸덤' 영향 2019-10-14 12:44:03
소연, 우기, 슈화)은 브랜드평판지수 15,678,703으로 분석됐다. 지난 9월 브랜드평판지수와 비교하면 598.33% 상승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측은 "(여자)아이들 브랜드에 대한 링크분석에서는 '퀸덤, 민니, 수진'이 높게 나왔고, 키워드 분석에서는 '핫하다, 귀엽다, 좋아하다'가 높게 나왔다"라고 밝혔다. (여자)아이들은...
(여자)아이들, 10월 걸그룹 브랜드평판 1위 2019-10-14 12:07:30
(여자)아이들(미연, 민니, 수진, 소연, 우기, 슈화)은 브랜드평판지수 15,678,703으로 분석됐다. 지난 9월 브랜드평판지수와 비교하면 598.33% 상승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측은 "(여자)아이들 브랜드에 대한 링크분석에서는 `퀸덤, 민니, 수진`이 높게 나왔고, 키워드 분석에서는 `핫하다, 귀엽다, 좋아하다`가...
日국민 “내가 이렇게 될 줄 알았다” 입장 바꾼 아베, “한국은 중요한 이웃” [한상춘의 지금 세계는] 2019-10-07 14:36:29
단칸지수 ‘5’ Q. 우리 국민의 불매운동이 확산되면서 특히 관광분야에서 일본의 피해액이 많은 것으로 나오지 않았습니까? -아베, 韓 국민 불매운동 대수롭게 보지 않아 -금융 등 다른 경제 분야에까지 확대 여부 ‘주목’ -불매운동 상징, 유니클로 평판 ‘99위로 추락’ -불매운동의 꽃, 여름 휴가철 對日 관광 분야...
[기업 소셜임팩트] "2500弗 인도 국민차 개발한 타타 회장, 수익·존경심 모두 잡아" 2019-09-30 17:03:54
조사에선 제품이나 서비스 지수보다 기업지수에 소비자들이 강하게 반응하는 것을 알 수 있었다”며 “이런 산업 내에선 기업 평판이 소비자 구매에 매우 큰 영향을 미치고 있는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반면 스마트폰이나 동영상 서비스(OTT) 산업에선 기업보다 제품과 서비스에 소비자들이 훨씬...
[김용준의 생각노트] 잘 팔리면 된다?…소비자 마음 얻는 데 집중하라! 2019-09-25 17:24:16
평판, 신뢰도는 2위로 나온 것이 불편한 듯했다. 돈을 내고 순위를 바꿀 수 있냐고 물어보는 기업도 있었다. 그렇게 기업들은 불편한 진실과 마주쳤다. 마켓셰어(시장 점유율)는 1위지만 소셜임팩트 지수와 기업 평판, 신뢰도는 한참 떨어지는 현실을. 불편한 진실 몇 해 전 ‘호사분면’(그림)이 화제가 됐다....
브랜드평판 1위 `힐스테이트`...안산에서 브랜드 파워 기대 2019-09-25 09:15:27
행동 분석을 했다. 아파트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아파트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했다. 이번 브랜드 평판으로 힐스테이트 가치가 한층 더 올라갈 것으...
[기업 소셜임팩트] 무리한 확장 대신 가맹점과 상생…교촌 '치킨전쟁 승자' 2019-09-24 17:16:41
평판도 영향을 미치기 시작했다. 한국경제신문이 글로벌 시장조사업체인 입소스, 온라인 패널조사회사 피앰아이와 한 ‘2019 한경·입소스·피앰아이 기업소셜임팩트 조사’ 결과 생수와 주류 브랜드는 소비자의 신뢰도가 브랜드의 시장 점유율 순위와 엇비슷하게 따라가는 경향을 보였다. 치킨과...
소셜임팩트 시대, 2019년 사회적 평판 최고 브랜드는? 2019-09-24 09:30:59
조사의 초점은 소비자들이 제품이나 서비스를 구매할 때 기업의 평판이 어느 정도 영향을 미치는지 알아보는 것이었다. 기업의 사회적 활동을 포함해 가장 신뢰하는 브랜드를 선정하는 ‘소셜임팩트 브랜드 신뢰도’, 품질, 디자인 등 제품과 서비스를 평가하는 ‘제품 서비스 지수’, 윤리, 친환경 등...
'신뢰도 1위' 국민銀, 김연아·박태환 마케팅 통했다 2019-09-22 16:21:06
상위권에서 큰 변수는 없었다. 국내 주요 금융회사가 대체로 평판 관리에 성공해왔다는 분석이다. 소셜임팩트는 개인, 조직, 기업, 국가 등이 사회에 미치는 긍정적인 영향과 평판을 의미한다. ‘국민’ 브랜드 국민은행 소비자들이 가장 신뢰하는 국내 은행은 국민은행으로 나타났다. ‘신뢰한다’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