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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승기> '단단한 하체, 유연한 허리' 신형 제네시스 2013-12-17 16:58:47
시속 130㎞ 이상을 훌쩍 넘는 속도에서도 풍절음을 들을 수 없을정도의 흡음 능력도 안정적이었다. 다만 시승도중 여러가지 테스트를 위해 거칠게 운전한 한 것을 감안하더라도 시승을 마친 뒤 나온 6.4㎞/ℓ의 연비는 다소 아쉬웠다. 프리미엄 차량을 표방한다고해도 선택의 폭이 없이 연비를 지나치게 희생시킨...
[시승기] 르노삼성 SM3 Z.E., 2000만원대 전기車…소음·가속성능 '합격' 2013-11-21 06:58:26
100㎞까지는 11.5초가 걸린다. 속도가 높아져도 풍절음과 타이어 마찰음이 조금씩 커질 뿐 다른 소음은 거의 들리지 않았다. 소음과 진동이 적으니 전반적인 승차감은 가솔린 모델보다 좋았다. 주행성능은 비슷한 느낌이었다. 문제는 배터리. lg화학에서 만든 리튬이온폴리머 배터리는 22㎾h의 고용량에 국내 최초로 75%...
[시승기] 쌍용자동차 뉴 코란도C, 눈에 확 띄는 붉은색 시트…정숙성 개선 2013-10-24 06:58:22
수 있었다. 풍절음도 예전보다 나아졌다. 자동변속기 모델에는 e-xdi200 엔진이 장착돼 최고 출력 181마력, 최대 토크 36.7㎏·m의 성능을 발휘한다. 스마트 awd 시스템 덕분에 주행감도 안정적이다. 일반도로에서는 앞바퀴에 100% 동력을 전달해 연비를 높이고 눈길, 빗길 등에서는 자동으로 앞바퀴와 뒷바퀴에 동력을...
[시승기]도요타 아발론 타보니…"캠리는 잊어라, 탁월한 정숙성 한 수 위" 2013-10-02 10:38:20
진입해 속도를 시속 100km 이상으로 올리면 풍절음이 들리지만 뒷좌석에 앉은 사람과 무리없이 대화할 수 있는 정도다. 도요타 관계자는 "패널 전체에 흡음과 방음 소재를 썼고 주행 시 바람의 저항을 낮출 수 있는 외관 디자인으로 소음을 최소화했다"고 설명했다. 운동 실력도 안정적이다. 페달을 밟으면 빠르게 반응하...
[시승기] K5 터보, 고성능 세단을 향한 기아의 도전 2013-07-31 10:58:04
쯤 속도를 올려도 운전 중 음악 듣기가 불편하다. 음악 애호가라면 k5 터보의 풍절음(주행 시 바람 가르는 소리)에 눈물을 흘릴지도. 한경닷컴 김정훈 기자 lennon@hankyung.com ▶ 이효리, 결혼 겨우 두 달 앞두고…'왜 이럴까' ▶ 성재기, Ƈ억' 때문에 자살한 줄 알았더니… ▶ 女직장인, 야한 옷...
[시승기] '아빠 같은' 미니밴 혼다 오딧세이, "실내 넉넉하고 움직임 날렵하고" 2013-06-03 08:05:24
밝혔다. 하지만 속도를 높이면 들리는 풍절음을 완벽히 차단하진 못한다.주차가 다소 불편한 점도 아쉽다. 시트 포지션이 높아 넓은 시야를 확보했지만 차체의 폭이 넓다보니 여성 운전자인 기자에게는 주차가 부담스럽게 느껴졌다.연비 또한 단점. 3.5ℓ 엔진을 얹어 연료 소모량이 많은 편이다. 양평에서 여주까지 달리는...
[시승기] 폭스바겐'폴로' , 골프 동생 폴로, 작지만 탄탄한 성능 그대로 2013-05-27 15:30:16
만큼 소음이 약간 있다. 시속 80㎞를 넘어가면 풍절음과 엔진 소리가 커진다. 심하게 거슬리진 않는다. 연비는 이 차의 최대 장점이다. 공인연비는 18.3㎞/ℓ. 시내도로를 주행했더니 16㎞/ℓ 이상 나왔다. 소형차여서 실내 공간이 좁다는 점은 감안해야 한다. 키가 큰 남성은 운전석에 앉을 때 다리공간이 좁아 불편할 수...
<'파워와 연비' 두마리 토끼 잡은 SM5 TCE 시승기> 2013-05-26 12:00:08
부딪혀 내는 풍절음도 그다지 크지 않았다. 시속 100㎞에 도달할 때까지 가속 페달의 반응속도도 빨랐고 시속 100㎞ 이상으로 치고 나가는 느낌도 묵직하고 안정감을 줬다. 이전 모델인 SM5 플래티넘에서 지적됐던 답답한 가속 응답성이 상당히 개선됐다는 느낌을 받았다. 배기량이 줄었지만 힘은 좋아진...
[시승기] 여기자 '힘쎈 놈' 아반떼 쿠페 타보니… 2013-04-17 08:22:55
있는 듯 했다. 시속 160km를 넘기면서 풍절음이 심해지고 차체 떨림이 느껴졌다. 영종대교를 건널 땐 바람이 심하게 불어 차체가 제멋대로 흔들렸다. 시속 180km에서 속도를 더 높여보려 했지만 그 이상은 힘들었다. 전반적으로 주행 성능은 만족스러웠다. 유럽식의 단단한 서스펜션으로 코너링 실력도 뽐냈다. 외관...
[시승기] 포드 포커스 디젤, 독일 토박이 '골프'에 도전 2013-02-25 15:06:34
땐 풍절음이 2배 이상 커진 듯했다. ◆ 최고 강점은 '연비'…급출발·급제동 최악 운전했는데 포커스 디젤의 장점은 뭐니해도 '연비'. 이날 시승은 주로 도심에서 이뤄졌는데 시승 후 측정 결과 연비가 20km/ℓ로 나왔다. 이 모델의 도심 공인 연비인 15.2km/ℓ를 훨씬 웃도는 수치다. 교통 상황상 급출발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