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표] 거래소 기관 순매수도 상위종목(12일) 2023-05-12 15:45:30
│DB하이텍│140.2 │23.4 │한화에어로│137.8 │13.4 │ │││ │스페이스 │ │ │ ├────┼──────┼─────┼─────┼─────┼─────┤ │한국전력│125.7 │64.1 │LG전자│107.6 │9.6 │ ├────┼──────┼─────┼─────┼─────┼─────┤...
소비 위축에도 실적 지킨 롯데쇼핑…영업이익 63.7% 증가(종합) 2023-05-11 15:46:53
쇼핑…영업이익 63.7% 증가(종합) 백화점 호조에 마트·이커머스 이익개선…하이마트·홈쇼핑은 부진 (서울=연합뉴스) 이신영 기자 = 롯데쇼핑[023530]이 경기 침체와 소비 위축으로 유통업계가 줄줄이 타격을 받고 있는 중에도 영업이익을 키우며 지난해부터 이어온 실적 개선 흐름을 이어갔다. 패션 상품 호조를 바탕으로...
한국타이어, 티스테이션 '스마트페이' 프로모션 운영 2023-05-10 09:05:08
높이고 있다. 올마이티 서비스는 편리한 타이어 쇼핑 환경 조성은 물론 최고의 카 라이프 케어 서비스를 보장하기 위해 마련한 프로그램이다. 엄선된 타이어 전문가가 개인 성향에 따라 최적화된 맞춤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김성환 기자 swkim@autotimes.co.kr ▶ 포드코리아, 링컨 에비에이터...
'기술' 없는 직장인이 할 수 있는 창업 아이템은 없을까?[긱스] 2023-05-06 12:18:26
증가했다. 하이퍼로컬 기반 커뮤니티언론 보도를 종합해보면 한참 평가가 좋을때의 당근마켓 기업가치는 3조원으로 신세계(2조5000억원), 롯데쇼핑(2조6000억 원)보다도 크다. 당근마켓은 하이로컬 기반의 커뮤니티다. 하이퍼 로컬(hyper-local)은 ‘아주 좁은 범위의 특정 지역에 맞춘’이라는 의미다. 슬리퍼와 같은...
인공지능이 맞춤상품 추천…롯데카드, '디지로카 큐핏' 오픈 2023-05-02 18:02:46
롯데백화점과 롯데마트, 하이마트 등 롯데 유통 계열사 상품, 전문관 상품을 포함한 롯데ON 전체 상품을 추천 대상으로 해, 서로 다른 고객 취향을 만족시키는 다양한 상품을 제안한다. 이와 함께 '비 내리는 지금 가장 인기 있는 상품', '갑자기 찾아온 여름, '김로카님을 위한 추천 상품'과 같이...
순식간에 구독자 170만명 돌파…해외서 난리 난 '한국 화장법' 2023-04-27 06:36:01
수치로도 증명됐다. 대한상공회의소가 최근 급증하고 있는 외국인 관광객들의 쇼핑 트렌드를 분석하기 위해 '외국인 관광객 선호 K-상품군'을 조사한 결과, 외국인들이 가장 선호하는 상품군은 '의류 및 피혁류(30.8%)' 다음으로 '화장품 및 향수(30.0%)'가 2위를 차지했다. 국적 관계없이 화장품...
TNX, '소년들의 문단속' 시즌1 1편 오픈…완벽한 팬서비스로 호응↑ 2023-04-25 07:30:11
알리는 영상으로 멤버 경준의 모습이 담겨있다. 경준은 모닝 루틴부터 쇼핑 하울 등 자신의 일상을 보여주며 팬들과 소통했다. 특히 영상 스토리는 TNX의 'Hex Palace Academy' 세계관과 이어지며 신선함과 흥미로움을 유발했다. 페이크 브이로그 형식을 차용한 '소년들의 문단속’은 TNX가 팬들을 위해...
몸집 키워 좋았는데…돌아온 'M&A 청구서', 카카오·롯데쇼핑 등 수천억원대 영업권 손상 2023-04-17 16:10:09
쇼핑의 영업권은 지난해 8868억원으로 전체 자산(6조1795억원)의 14.3%를 차지할 정도다. 올해는 2012년 인수한 롯데하이마트가 영업권 손상의 핵심이 됐다. 롯데쇼핑은 계열사 롯데하이마트에 대해 작년 2976억원의 영업권 손상차손을 보고했다. 롯데하이마트는 지난해 영업손실 520억원을 기록하며 창사 이래 처음으로...
"대장주 바뀌었네"…'해외 질주' 오리온, 식음료 시총 1위 2023-04-05 14:44:53
쇼핑(-17.63%) 등은 모두 지난 1년 하락세를 보였다. 세 회사 모두 2조원대의 시가총액을 기록중이다. 최근의 높은 주가 상승률로 벨류에이션(실적 대비 주가) 부담이 높아졌다는 지적도 있지만, 다수의 증권사에서는 목표주가를 올리며 상승세를 점치고 있다. 오리온의 향후 12개월 선행 PER(주가수익비율)은 14.63배로...
"온라인 브랜드가 대세"…유튜브·넷플릭스 브랜드가치 '껑충' 2023-04-02 06:11:02
매출을 달성한 온라인 쇼핑 브랜드 쿠팡은 이번에 4계단 오른 16위를 기록했다. '더글로리' 등의 화제작을 지속해서 내놓고 있는 넷플릭스(65위)도 26계단 뛰어오르며 큰 폭의 상승세를 보였다. 중고 온라인마켓 브랜드인 당근마켓(62위→60위)도 꾸준히 순위가 상승하고 있다. 브랜드스탁은 "코로나를 계기로 기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