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나승균 대표 "만보 걸으면 100캐시 '국민걷기 앱' 美서도 통하네요" 2023-01-27 17:37:58
대표는 예방의학을 전공한 의사다. 공중보건의로 일할 때 당뇨, 비만 등 만성질환 환자들을 대상으로 복약과 운동 지도를 하면서 적잖은 어려움을 겪었다고 한다. 그의 환자 중엔 폐를 절제하고도 담배를 끊지 못한 사람이 있었다. 나 대표가 개발자 출신인 박정신 대표와 의기투합해 넛지헬스케어를 창업한 계기가 됐다....
"왼손은 거들뿐"…돌아온 '슬램덩크'에 농구용품 소비 늘었다 2023-01-24 09:11:00
거들뿐"…돌아온 '슬램덩크'에 농구용품 소비 늘었다 (서울=연합뉴스) 오지은 기자 = "수업 시간에 선생님 몰래 꺼내 보던 추억의 만화인데 개봉해서 무척 반가웠어요. 일러스트북은 이미 샀고 농구화와 운동 가방도 추가로 살 계획이랍니다." (27세 직장인 안모씨) 24일 유통업계에 따르면 1990년대 인기 만화...
틱톡 "한국서 인기 카테고리는 먹방·스포츠·웹툰·뷰티" 2023-01-18 08:41:11
비디오 생성 수는 1만8천787% 증가했다. 또한 지난해 틱톡 내 업로드 가능한 영상 길이를 최대 10분까지 연장한 이후로 조금 더 긴 숏폼 영상도 소비하는 사용자가 증가하고 있으며, 더 많은 크리에이터가 유입되는 현상도 지속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lisa@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고객 보상 줄이고 다른 업체와 손잡고…침체 맞서는 마케팅 전략 2023-01-16 13:49:14
건강한 아침 식사를 원하는 소비자들을 끌어들일 수 없다는 판단이었다. 이듬해 6월 크리스 캠프친스키 맥도날드 최고경영자(CEO)는 “아침 식사는 가장 시간과 편의성에 민감한 끼니"라고 설명했다. 지난달 넷플릭스와 나이키도 협업 마케팅을 펼쳤다. 지난달 30일 나이키의 홈트레이닝 시리즈인 '나이키 트레이닝...
"가격 앞에 장사 없네"…'알몸 배추' 중국산 김치 수입 '역대 최대' [강진규의 데이터너머] 2023-01-16 05:00:03
줄어든 영향이 컸다. 중국산 김치의 대량 소비처인 식당 대신 집밥 수요가 늘면서 이같은 현상이 나타났다. 거기에 그해 3월 터진 한 사건도 영향을 미쳤다. 알몸의 남성이 배추를 절이는 이른바 '알몸배추' 영상이 퍼진 후 중국산 김치 불매운동이 확대된 것이다. 소비자들은 알몸으로 배추를 절이는 중국의 한...
김정문알로에, `큐어 제주, 큐어 버드` 친환경 캠페인 수익금 기부 2023-01-04 08:20:42
1%를 제주환경운동연합에 기부한다. 김정문알로에는 자체 개발한 유기농법 및 친환경농법으로 키운 3년생 알로에를 착즙해 자사 전체 화장품에 활용한다. 원료를 생산하고 발생한 껍질, 섬유질과 같은 알로에 가공 부산물들은 쓰레기 배출에 따른 환경오염을 막기 위해 발효 비료로 만들어 다시 알로에 재배에 쓴다. 이에...
'기회비용 차이'로 이뤄지는 무역…모든 국가에 이익이죠 2023-01-02 18:16:33
한국은 자동차, 미국은 소고기에 특화해 생산량을 늘린 뒤 서로 교역하면 자동차와 소고기 모두 전보다 많은 양을 소비할 수 있다. 송중기가 연기를 택한 이유비교우위는 무역뿐만 아니라 나라 안에서 분업이 이뤄지는 이유도 설명해 준다. ‘재벌집 막내아들’의 배우 송중기는 성균관대 경영학과를 졸업했고, 쇼트트랙...
“2023년 계묘년은 부산이 디자인 주도 성장을 할 때입니다" 2022-12-27 14:25:09
“MZ세대에 특별한 관심이 집중되는 요즘이죠. 그간의 세대와 워낙 차별화 되어 있는 세대이니까요. 창업, 취업, 여가활동과 소비 등에서도 MZ세대와 함께 하는 방법을 익혀야 한다는 이야기도 있습니다. 저도 MZ세대인 청년기 자녀를 둔 부모 입장에서 관심을 안 가질 수 없는 부분이기도 하고요. 요즘 신조어 중에...
"올해 소비자가 가장 사랑한 광고 모델은 아이유" 2022-12-27 09:23:24
"올해 소비자가 가장 사랑한 광고 모델은 아이유" 코바코 설문…내년 소비 증가 예상 분야는 '여행' (서울=연합뉴스) 이정현 기자 = 소비자가 올해 가장 선호한 광고 모델은 가수 겸 배우 아이유로 조사됐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이하 코바코)는 소비자 설문 조사 결과, 전체 응답자의 9.4%가 가장 좋아하는 광고...
지방 소멸위기 극복하고 글로벌 브랜드 키우는 경북 사회적기업 2022-12-25 05:56:01
한 소비자들을 만나 폭풍 성장하고 있다. 경북의 사회적경제 기업들은 최근 몇 년 사이 MZ세대를 중심으로 일고 있는 똑똑한 소비 트렌드와 만나면서 기업과 제품, 서비스의 진정성을 인정받으며 견실한 성장의 토대를 마련하고 있다. 미닝아웃, 바이콧, 가심비 소비, 돈쭐은 똑똑한 소비자들이 만든 소비트렌드의 변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