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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특파원 칼럼] 중국의 新쇄국정책 2022-09-05 17:30:18
등장한 것이다. 중국은 2013년부터 해외 인터넷 교류를 선택적으로 차단하는 ‘만리방화벽’을 가동하고 있다. 외국의 콘텐츠는 철저한 검열을 거쳐 배포한다. 이런 조치는 중국의 문화산업을 점점 퇴보시키고 있다. 중국은 최근 해외 문물의 유입뿐 아니라 자국민의 출국까지 제한하고 나섰다. 중병 치료 및 간호, 원자재...
넷플릭스가 인정한 스튜디오미르, 코스닥 상장 추진 2022-08-31 15:39:35
히어로물을 대표작으로 출판해 온 DC코믹스의 첫 CGI 애니메이션 작업에 참여하고 있다. 스튜디오미르는 지난해 상장을 준비했으나 코로나19로 타격을 입으면서 일정이 미뤄졌다. 지난해 매출은 143억원으로 전년 대비 15.4% 감소했다. 영업손실은 19억원으로 흑자 전환했다. 다만 당기순익은 21억원으로 전년 9억원 대비...
토이트론 "`하프와 친구들` 애니메이션 인기에 라이선스 문의 증가" 2022-08-31 14:15:49
이러한 인기를 입증하듯 완구를 비롯한 봉제, 출판, 모바일 등 다양한 카테고리의 캐릭터 라이선스 문의가 쇄도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하프와 친구들` 특유의 따뜻하고 사랑스러운 내용과 완성도 높은 퀄리티는 해외에서 먼저 그 가치를 높이 평가받아 러브콜을 받았다. 아시아 IP 사업의 대형 마켓 중 하나인 대만에서의...
게임 문화예술로 인정…국내 OTT 자율등급제로 바뀐다 2022-08-25 16:51:43
출판, 문화 등이 속해 있다. 문화예술로 인정되면 문화예술기금 등 각종 국가 지원을 받을 수 있는 근거가 마련된다. 게임을 문화예술에 포함하려는 시도는 20대 국회 때도 있었지만 당시엔 문체위 법안소위 단계에서 논의가 멈췄다. 21대 국회에서 게임을 추가하는 법안을 발의한 조승래 더불어민주당 의원은 “게임은...
"웹툰은 日 적수 못된다더니"…한국이 보기 좋게 뒤집어놨다 [정영효의 인사이드 재팬] 2022-08-22 06:46:11
있다." 니혼게이자이신문은 출판사와 편집자 중심의 가내수공업 형태를 면치 못하는 일본 만화가 정보기술(IT) 경쟁력을 최대한 활용해 세계 시장에서 독자를 개척하는 한국의 도전에 흔들리고 있다고 22일 보도했다. 한국의 스마트폰용 올 컬러, 세로 읽기 만화인 웹툰이 일본의 만화 앱 시장을 석권하고 있다고 전했다....
웅진씽크빅, 증강현실 독서 제품 'AR피디아' 수출 본격화 2022-08-08 09:37:53
또 멕시코, 쿠웨이트, 이스라엘 등의 교육·출판 기업과도 수출 계약을 체결했다. AR피디아는 책 속 등장인물과 그림 등을 증강현실 기술로 구현해 입체적 독서 경험을 제공하는 제품이다. 최삼락 웅진씽크빅 IT개발실장은 "하반기에 예정된 다양한 해외 박람회에 참가해 한국 교육 제품의 우수성을 알릴 것"이라고 말했다....
"매년 '인쇄장인' 선정해 명맥 잇게 도울 것" 2022-08-01 17:08:01
등 해외 판로 개척을 돕고 친환경 인쇄 기술 개발도 지원한다. 문체부 관계자는 “업계 중심으로 ‘인쇄진흥재단’ 설립을 추진 중”이라며 “재단이 세부 사업을 수립하면 정부가 지원하는 방안을 검토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문체부는 이날 2022~2026년 출판문화산업 진흥계획도 발표했다. 주요 골자는 ‘도서 시장의...
[인사] 공정거래위원회 ; 국가보훈처 ; 국무조정실·국무총리비서실 등 2022-07-29 17:52:13
◈KOTRA◎해외파견 및 전보▷아프리카지역본부장 겸 요하네스버그무역관장 김명희▷방콕무역관장 이희상▷암스테르담무역관장 고상영▷자카르타무역관장 이장희▷상하이무역관장 정영수▷프라하무역관장 임성주▷프놈펜무역관장 최조환▷후쿠오카무역관장 전상현▷양곤무역관장 손병철▷리야드무역관장 김두식▷베이징...
문체부 등 4개 부처, 소비재 제품 40종 선정…해외 진출 지원 2022-07-27 10:32:22
소비재 제품이 한류와 연계해 해외판로를 확대할 수 있도록 간접광고 등 협업 마케팅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이번 사업은 한류가 소비재 산업에 미치는 경제적 파급효과는 큰데도 중소기업은 정보와 비용 부족으로 한류를 활용한 마케팅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는 점에서 착안해 기획됐다. 주관부처인 문체부가 드라마·예능...
중국 규제 속 게임업계 수입·이용자 14년만에 첫 감소 2022-07-22 13:41:29
중국음상디지털출판협회 게임출판업무위원회(위원회)가 지난 21일 저장성 샤오싱시에서 개최한 콘퍼런스에서 발표한 내용에 따르면 올해 상반기 중국 게임업계의 수입은 작년 동기 대비 1.8% 줄었으며 같은 기간 이용자 수도 6억6천657만명에서 6억6천569만명으로 소폭 감소했다 홍콩 사우스차이나모닝포스트(SCMP)가 22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