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창원~김해 시내버스 환승 할인 2019-07-29 18:07:41
창원시, 김해시는 지난해 9월 창원~김해 광역환승 할인제 협약을 맺은 뒤 요금 정산 프로그램 개발 등 시행을 준비해왔다. 광역환승에 따른 손실 금액은 도가 일부 지원하고 나머지는 창원·김해시가 분담한다. 광역환승을 시작하면 광역 시내버스에서 내린 뒤 1회에 한해 30분 이내에서 추가로 요금을 내지 않고...
창원-김해 오가는 두 지역 시민 시내버스 공짜로 갈아탄다 2019-07-25 11:47:58
환승을 시작하면 광역 시내버스에서 내린 뒤 1회에 한해 30분 이내에서 추가로 요금을 내지 않고 다른 시내버스를 탈 수 있다. 경남도, 창원시, 김해시는 지난해 9월 '창원-김해 광역환승 할인제' 협약을 체결한 뒤 요금정산 프로그램 개발 등 시행을 준비해왔다. 광역환승에 따른 손실금액은 도가 일부 지원하고...
[ 분야별 송고기사 LIST ]-지방 2019-07-24 15:00:11
전남 통일 희망 열차 학교 출정…러시아까지 16박 17일 190724-0464 지방-029911:18 제주 상수도 요금 5∼7%, 하수도 35% 인상 190724-0469 지방-030411:20 [인사] 한국전기연구원 190724-0470 지방-030511:20 [광주소식] 광주은행, 해남군 해남사랑상품권 1천만원 구매 190724-0475 지방-031111:21 전북 진안고원 수박...
[ 분야별 송고기사 LIST ]-지방 2019-07-24 15:00:09
상수도 요금 5∼7%, 하수도 35% 인상 190724-0456 지방-030411:20 [인사] 한국전기연구원 190724-0461 지방-031411:22 수원 유니클로 '립스틱 양말훼손' 50대 여성 용의자 검거 190724-0474 지방-032811:28 부산·경남 무역협회, 신항 배후단지 공동물류사업 추진 190724-0479 지방-033211:30 무안공항 이용객...
부산 버스준공영제 시행 12년 누적 적자만 1조1천853억원 2019-07-17 14:54:28
도입됐고, 운수종사자 처우도 크게 개선됐다. 무료 환승제 시행과 요금 인상 억제로 시민 교통비 부담을 줄이기는 했지만, 재정적자는 눈덩이처럼 늘어났다. 무료 환승 비용과 인건비 상승 등으로 2010년 975억원이던 운송적자는 지난해 1천641억원으로 늘어났다. 올해도 1천800억원 적자가 예상되는 등 적자는 연간 20%씩...
대전 시내버스 기사 임금 4% 인상…요금 인상으로 이어지나 2019-07-17 00:17:47
환승 손실금, 요금 인상 통제 손실분을 전체 시민이 공동부담한다는 취지로 준공영제를 도입했다. 준공영제에서는 시가 시내버스회사의 운영비 부족분을 지원한다. 문제는 시 재정지원금이 해마다 눈덩이처럼 불어나고 있다는 점이다. 준공영제가 도입된 2005년 115억원이던 재정지원금은 2016년 350억원, 2017년 485억원,...
[인턴액티브] "맞다, 하차태그"…지역마다 방식달라 이용객 '낭패' 2019-07-14 06:00:02
광주, 부산, 울산, 대전은 시내버스의 경우 환승 이후에 하차 태그를 하지 않아도 벌금처럼 물리는 추가 요금이 없다. 서울은 환승하지 않고 버스를 한 번만 탄다면 추가 요금을 걱정하지 않아도 된다. 하지만 환승한 버스에서 내릴 때는 교통카드를 태그하지 않으면 다음 승차 시 기본요금의 두 배를 내야 한다. 환승 뒤...
가평 시내버스 노선 11월 69→35개 축소…주52시간제 적용 2019-07-10 11:18:42
3월 버스 요금 현실화 조치에 따라 요금이 최대 13.5% 인상됐다. 가평군 관계자는 "비효율 노선과 중복 노선을 폐지·통합해 지역 실정에 맞는 운영 체계를 구축할 방침"이라며 "환승 시스템을 새로 도입해 대중교통 이용률과 주민 이동 편의를 높일 것"이라고 밝혔다. kyoon@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서울버스 준공영제 15년…"공공통제 의문" vs "재정지원 당연" 2019-07-04 17:33:29
실장은 "환승할인 손실금 누적 총액이 2017년 말 기준 5조6천억원"이라며 "환승할인만 없으면 재정지원 없는 준공영제를 유지할 수 있다. 재정지원금은 버스업체 퍼주기 비용이 아니라 1천만 서울시의 대표적인 복지"라고 강조했다. 또 "준공영제 도입 이전에는 거의 매년 버스 요금을 인상했는데 도입 이후에는 재정지원이...
[기고] 수소열차로 시베리아 너머 베를린까지 2019-07-01 18:09:54
이용한다. 하지만 베를린은 직항편이 없어 환승의 불편함을 감수해야 한다. 시베리아횡단열차를 떠올리지만 출발지인 블라디보스토크까지 가야 하고 1주일 넘는 여정도 걸린다. 그럼 전남 목포에서 출발하는 친환경 ‘수소열차’를 타고 서울과 평양을 지나 시베리아를 횡단한다면 어떨까.정부의 중장기 철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