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해리스 "법인세 인상·중산층 감세"…'親노조 자본주의자' 선언(종합2보) 2024-09-26 09:41:03
달러에서 5만 달러(약 6천660만원)로 10배 상향하겠다고 밝혔다. 이런 혜택을 통해 첫 임기 안에 소규모 사업체 창업 신청 건수가 2천500만개에 도달하도록 한다는 목표도 제시했다. 또 견습 프로그램을 첫 임기 4년 동안 현재 수준의 2배로 늘릴 것이라고 공약했다. 이와 함께 해리스 부통령은 '기회의 경제' 세...
편의점도 다이소처럼 화장품 힘준다…이마트24, 3종 출시 2024-09-26 08:49:32
투플러스원(2+1)에 제공한다. 이정민 이마트24 라이프&컬쳐팀 파트너는 "접근성 높은 편의점 특성상 화장품 구매 채널로의 성장 가능성을 높게 보고 있다"며 "앞으로도 전문 브랜드와 협업을 통해 상품 구색을 지속해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마트24의 화장품 매출은 전년 대비 2022년 11%, 지난해 36%, 올해 1...
"스마트폰 다음은 '이것'"…메타, '꿈의 안경' 내놨다 [송영찬의 실밸포커스] 2024-09-26 08:03:50
110억개, 900억개인 중형 모델과 10억개, 30억개인 초소형 모델로 구성된다. 초소형 모델은 스마트폰이나 스마트 안경에서 실행할 수 있도록 최적화됐다. 페이스북·인스타그램·왓츠앱 등 자사 SNS 플랫폼에 탑재한 AI 비서 ‘메타AI’도 고도화했다. 이날 메타는 메타AI가 주디 덴치, 존 시나, 아콰피나 등 미국 인기...
패션 사업 키우는 KT알파 2024-09-25 17:44:41
3개를 공개했다. 2022년 10월부터 운영한 자체브랜드(PB) 르투아도 리뉴얼했다. 홈쇼핑사가 패션 브랜드 5개를 동시에 선보이는 건 이례적이다. 패션을 KT알파의 핵심 성장동력으로 삼겠다는 의미다. KT알파는 올초 CJ온스타일 출신 박승표 대표를 선임해 패션 사업 확장에 시동을 걸었다. 브랜드패션전략팀을 신설하고, MD...
"린킨 파크가 우승했냐"…'월즈' 주제가에 성난 LoL 팬들 2024-09-25 13:00:03
리그 LCK 팀들이 모두 패한 상태에서 중국리그 LPL의 모든 팀을 잡아내고 우승한 서사가 잘 드러나지 않는다. 영상 초반 휘장에 걸린 이미지를 통해 T1이 상대한 LPL 4개 팀들과 지난해 월즈 명경기로 꼽히는 4강 T1과 징동 게이밍(JDG)의 대결에서 '페이커' 이상혁이 아지르로 활약한 장면이 등장하지만 분량은 약...
올해 롤드컵 참가 한국 선수 역대 최대 42명…해외팀서 맹활약 2024-09-25 10:35:38
팀인 에드워드 게이밍과의 민사 소송 여파로 출국이 막히면서 출전 가능 여부가 불투명한 상태다. 올해 롤드컵에는 총 8개 지역 리그 20개 팀이 참가한다. 한국에서는 LCK를 대표해 한화생명e스포츠, 젠지 e스포츠, 디플러스 기아[000270], T1(시드 순) 총 4개 팀이 출전했다. 이날 시작되는 플레이-인 스테이지와 다음달...
폭염 끝, 가을 시작…편의점서 '호빵·붕어빵' 나온다 2024-09-25 08:04:01
‘직화 고기 호빵’을 차례로 출시한다. 또한 10월 한 달간 찜기에 넣어서 판매하는 낱개 호빵은 구매가 집중되는 시간대인 오후 4시부터 오전 12시 자정까지 50% 할인된 가격에 판매하고 3~4개입 번들 상품은 금요일부터 일요일까지 주말마다 GS 페이 결제 시 1+1 혜택을 제공한다. 붕어빵 운영 매장은 지난해 ...
최상목, 6개 경제단체장과 간담회…"투자 끝까지 지원" 2024-09-24 16:30:00
임시 공휴일로 지정된 10월 1일에 직원들의 휴가를 온전히 보장해주고 회원사들이 코리아세일페스타에 참여하도록 독려해줄 것도 요청했다. 이날 경제단체장들은 정부 측에 투자 친화적 환경 조성을 위한 획기적 규제 개선, 첨단분야 기술·설비 투자에 대한 파격적인 지원 등을 요청했다. 근로시간제도 유연화와 계속 고용...
무신사 뷰티 신규 구매자 수 약 3배 증가 2024-09-24 09:34:53
먼저 지난달 26일 무신사에서 선발매한 라네즈와 e스포츠팀 T1의 두 번째 컬래버레이션 상품인 '립 슬리핑 마스크'가 대표적이다. 뷰티 브랜드와 이종 산업의 협업으로 발매한 이번 상품은 발매 직후 2700개 세트가 전량 판매되며 누적으로 2억 원의 거래액을 돌파했다. 특히 무신사 라이브 진행 시 2분 20초 만에...
이임평 서울시립대학교 캠퍼스타운사업단 단장, “도시, 빅데이터, 인공지능(AI) 분야의 선도적 기술 가진 기업 육성” 2024-09-23 23:09:29
사업의 가장 큰 이슈는 무엇이었나 “지난 6월 10일 서울시립대학교 캠퍼스타운사업단 서울 임팩트 코어(SEOUL IMPACT CORE) 개관식을 개최했다. 이번에 새로 오픈한 서울 임팩트 코어는 서울시의 지원으로 동대문구와 함께 조성했다. 서울시립대학교의 창업 핵심 거점으로 입주기업 등 (예비)창업자들이 창업 활동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