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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는 곳마다 중국산 아니냐고 물어봐요"…전기차 오너 '분통' [이슈+] 2024-09-29 21:23:44
보인다. 29일 자동차리서치 전문기관 컨슈머인사이트가 2년 내 신차 구입 의향자 525명을 대상으로 매주 수행하는 신차소비자 초기 초기 반응 결과에 따르면 중국 브랜드 전기차를 구매할 의향이 있느냐는 질문에 91%가 '없다'고 답했다. 이들이 구매를 꺼리는 가장 큰 이유는 중국산 배터리 안정성(31%)이었으며,...
'스트리밍 붐' 거품 꺼진 할리우드…"잔치는 끝났다" 2024-09-29 21:00:13
22일 밖에 드론을 띄우지 못했다고 BBC에 말했다. 올해 8월 미국의 영화 및 TV 부문 실업률은 약 12.5%로, 실업 수당을 신청하지 못해 집계되지 못한 이들까지 합치면 더 높을 것으로 추정된다. 다만 영화, 드라마 등 콘텐츠 업계가 그간 끝없는 기술 발전에 맞춰 변화해온 만큼 이번 불황도 이겨낼 것이라는 시각도 있다....
롯데 신입 교육서도 AICE 등장…AI 키우는 대기업, 앞다퉈 도입 2024-09-29 17:56:07
첫선을 보인 AICE 응시자는 이번 정기시험까지 누적 2만8000명을 넘었다. AICE사무국 측은 “민간 자격시험 신설 후 2년이 채 안 돼 누적 응시생 2만 명을 넘어선 것은 보기 드문 일”이라고 설명했다. 이번 정기시험에선 베이식, 어소시에이트, 프로페셔널 등 세 종류를 시행했다. 비전공자를 타깃으로 한 베이식은 AI의...
‘파산핑’ 열풍이 만들어낸 키즈 콘텐츠 산업의 전환점[김희경의 컬처 인사이트] 2024-09-29 17:40:27
지경이고, 등골이 휠 것 같다는 의미의 우스갯소리다. 티니핑 종류가 갈수록 늘어나 현재까지 107마리의 각기 다른 티니핑이 등장했다고 하니 부모들의 심정이 어떨지 짐작할 수 있다. 티니핑의 막강한 영향력은 올해 추석 때도 확인할 수 있었다. ‘캐치! 티니핑’의 영화 버전인 ‘사랑의 하츄핑’의...
MZ·외국인 겨냥한 롯데의 '동대문 실험' 2024-09-29 17:39:05
49.8%(8만6090가구)에 달한다. 던던 지하 1·2층에 들어선 하이마트는 아예 1인 가구 전용 매장을 선보였다. 매장 그 어디에서도 하이마트의 사명이나 로고를 찾아볼 수 없다. 대신 ‘더나노스퀘어’란 새 이름을 달고, 매장의 3분의 1을 이케아처럼 쇼룸으로 꾸몄다. 전체 판매 상품의 30%를 1인용 의류관리기, 게임용...
밥도 아닌데…한국인 10명 중 9명 "이것만큼은 꼭 먹어요" 2024-09-29 14:34:12
등이 뒤를 이었다. 이에 87%가 건강 관리를 위해 최소 2년에 한 번(1년에 한 번 이상 38.4%+2년에 한 번 48.6%) 건강검진을 받고 있다고 응답했다. 10명 가운데 7명은 "평소 건강을 고려해 식사 양·주기·종류 등 식단을 관리한다"고도 답했다. 아울러 응답자의 90%는 "건강기능식품·영양제를 1개월 이상 꾸준히 복용...
“한국서 ‘개고기’ 먹으면 불법”...전국 보신탕집 난리났다 2024-09-29 14:03:15
2마리 수준이다. 폐업하는 유통상인과 음식점에는 점포 철거비(2024년 최대 250만원, 2025년 이후 최대 400만원)와 재취업 성공수당(2025년 최대 190만원) 등을 지원한다. 취급 메뉴나 식육 종류를 변경해 전업하는 경우 간판과 메뉴판 교체 비용을 지급(최대 250만원)할 계획이다. 아울러 정부는 오는 2027년 이후 법에서...
한국인 65% "신체건강 걱정"…노화는 47세부터 2024-09-29 09:28:11
위해 주기적 건강검진(복수응답 87.0%), 영양제·건강기능식품 섭취(58.2%), 주기적 운동(46.3%), 충분한 수면시간 확보(46.0%) 등을 실천하고 있었다. 10명 중 9명(87%)은 최소 2년에 한번(1년에 한 번 이상 38.4%+2년에 한 번 48.6%) 건강검진을 받았고, "건강기능식품·영양제를 1개월 이상 꾸준히 복용 중"이라고 답한...
한국인 65% "신체건강 걱정된다"…41%는 정신건강 우려도 2024-09-29 09:00:00
위해 주기적 건강검진(복수응답 87.0%), 영양제·건강기능식품 섭취(58.2%), 주기적 운동(46.3%), 충분한 수면시간 확보(46.0%) 등을 실천하고 있었다. 10명 중 9명(87%)은 최소 2년에 한번(1년에 한 번 이상 38.4%+2년에 한 번 48.6%) 건강검진을 받았고, "건강기능식품·영양제를 1개월 이상 꾸준히 복용 중"이라고 답한...
대형마트도 1∼2인 가구 공략…계란 4개·쌀 1㎏ 등 소용량 인기 2024-09-29 07:15:01
"특히 계란은 라면을 끓일 때 넣거나 프라이 등으로 1∼2인 가구가 간단하게 요리할 수 있는 재료여서 인기가 높다"고 덧붙였다. 롯데마트 역시 2017년부터 일반 상품보다 중량이 30% 정도 적은 소용량 채소를 팔고 있다. 상추와 깻잎, 양파, 고추 등 종류도 40개에 달한다. 소용량 채소의 작년 매출을 보면 전년보다 5%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