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표] 코스피 지수선물·옵션 시세표(25일)-2 2022-11-25 16:31:13
│롯데쇼핑 F 202212 ( 10)│85200 │85700 │500 │124 │ ├─────────────┼─────┼────┼────┼────┤ │롯데케미칼 F 202212 ( 10)│177000│176500 │-1500 │3951│ ├─────────────┼─────┼────┼────┼────┤ │삼성생명 F 202212 (...
블프가 닻올린 쇼핑시즌, 고물가속 잠자던 소비심리 깨우기엔… 2022-11-25 15:54:45
이 기간의 쇼핑 매출은 소비심리와 경기를 요약하는 척도가 된다. 올해 블랙 프라이데이의 소비 심리나 매출 전망은 미국이든 유럽이든 그다지 밝지 않다. 보스턴컨설팅그룹(BCG)이 블랙 프라이데이를 1주 앞둔 지난 18일 내놓은 미국·오스트리아·브라질·이탈리아·스위스 등 주요 9개국 소비자 상대 설문조사 분석에...
[표] 코스피 지수선물·옵션 시세표(21일)-2 2022-11-21 16:30:56
│롯데쇼핑 F 202212 ( 10)│87000 │87100 │-100│1441│ ├─────────────┼─────┼────┼────┼────┤ │롯데케미칼 F 202212 ( 10)│160000│172500 │12000 │41559 │ ├─────────────┼─────┼────┼────┼────┤ │삼성생명 F 202212 (...
"100만원 질렀어요"…'쓱세일' 마지막 날에 벌어진 진풍경 [현장+] 2022-11-20 16:44:41
말을 반복했다. 마트 내에선 할인 상품으로 쇼핑카트를 가득 채운 고객들을 쉽게 발견할 수 있었다. 인터넷에서 '쓱세일' 소식을 접했다는 이정(43) 씨는 "평상시 동네 마트만 다니다가 할인한다는 얘기를 듣고 마포점에 왔다"며 "세제, 호일 같은 생필품과 간식을 주로 샀는데 평소보다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어서...
월급 고스란히 갖다 바친다…중국인들 유별난 '아이폰 사랑' [조아라의 소프트차이나] 2022-11-19 10:00:04
사랑'은 식지 않습니다. 지난 11일 중국 최대 쇼핑 축제 '광군제' 기간 중국인들은 스마트폰 브랜드 가운데 애플 아이폰을 가장 많이 구매한 것으로 파악됩니다. 시장조사기관 스트래티지 애널리틱스에 따르면 올해 중국 광군절 온라인 쇼핑 축제 기간 스마트폰 브랜드 판매점유율(39%)과 매출점유율(68%)에서...
중국 소비 위축에 알리바바 3분기 적자전환 2022-11-18 14:14:14
감소세는 멈췄지만, 시장 전망치인 2천86억2천만 위안(약 39조900억원)에 못 미쳤다. 판매자들로부터 얻은 수수료 수입 등 고객 관리 매출은 7% 줄어 역대 최대 감소 폭을 기록했다. 고객 관리 매출은 알리바바 매출의 약 30%를 차지한다. 이 같은 소비 둔화와 차량 호출 기업 디디추싱(滴滴出行) 등에 대한 투자 손실로 인...
머스크, 트위터 광고주 달래고 수익창출 고심…우왕좌왕 행보도 2022-11-10 11:46:28
테슬라 최고경영자(CEO) 일론 머스크가 쇼핑·금융 등 다양한 트위터 수익 창출 아이디어를 제시하고 트위터를 떠나는 광고주들을 붙잡으려 안간힘을 쓰고 있다. 하지만 도입 발표한 새 기능을 발표 당일 취소한다고 밝히는 등 우왕좌왕하는 모습을 보이는 가운데 테슬라 지분 대량 매각 사실이 알려지면서 테슬라 주가는 ...
정용진의 도전과 실험…이마트의 영광은 언제쯤? [안재광의 대기만성's] 2022-11-02 13:49:36
쓰게 하려고 초대형 복합 쇼핑몰 스타필드를 열었죠. 2016년 하남을 시작으로 고양, 안성 등에 매장을 냈고. 인천 청라, 수원, 창원 등에서 현재 공사를 진행 중입니다. 쇼핑몰이 너무 커서 처음에는 어떻게 저걸 다 채우냐 그랬는데, 막상 가보면 빈 자리 없이 대부분 잘 돌아가고 있어요. 사람들도 많고. 이익도 잘 나고...
3분기 여행·교통·문화·레저 온라인 거래액 2배 넘게 '껑충' 2022-11-01 12:00:03
모바일쇼핑 거래액은 39조595억원으로 14.4% 증가했다. 모바일쇼핑도 전체 온라인쇼핑과 마찬가지로 여행 및 교통서비스, 문화 및 레저서비스 등에서 거래액 증가율이 높았고 음식서비스에서는 거래액이 감소했다. 면세점 등 해외 직접 판매는 코로나19 때의 부진을 여전히 벗어나지 못하고 있다. 중국 봉쇄 등의 영향이...
`패션` 커지는 이커머스, 빠르게 성장하는 패션 SaaS 시장 2022-10-28 13:38:26
쇼핑에 있어 소비자들의 주요한 인식이었는데, 이제 옛말이 되고 있다. 코로나19 사태로 시작된 비대면 쇼핑의 트렌드가 일상이 회복되고 있는 현시점까지 지속됨에 따라, 패션 전문몰은 물론 백화점 종합몰, 패션 기업의 자사몰, 오픈마켓 등 온라인 패션 카테고리에 투자가 이어지며 온라인 패션시장이 성장하고 있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