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트럼프 재집권] "'자국 중심주의 강화' 통상환경 대비해야"(종합) 2024-11-06 20:04:58
상품과 경쟁하는 한국 기업과 한국 상품이 상대적으로 유리해질 수 있다는 것이다. 아울러 보편관세 조치의 경우, 모든 수입품에 대한 관세를 인상하는 만큼 수입품 간 경쟁에 미치는 영향은 제한적일 것이고 보고서는 분석했다.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코트라)도 미국 대선 결과가 발표된 직후 보고서를 내고 트럼프 2기의...
"美, '크립토 프레지던트' 선택"…환호하는 가상자산 시장 [한경 코알라] 2024-11-06 17:08:51
및 상품들이 다수 출시될 것으로 예상된다. 이러한 변화에 우리는 준비되어 있을까? 인스타그램이나 페이스북, 유튜브처럼 미국산 서비스에 국내 시장을 선점당한 후 ‘K-블록체인’ 같은 이야기로 뒷북을 치지 않을지 걱정이다. 소셜미디어는 광고 플랫폼일 뿐이지만, 가상자산 관련 서비스는 ‘돈’과 직접 연결된다....
오뚜기, K라면 열풍 타고 'OTOKI' 수출 70개국으로 늘린다 2024-11-06 16:10:07
오뚜기가 K라면 열풍을 타고 ‘진라면’ 해외 진출에 속도를 낸다. 해외 소비자들에게 한층 가까이 다가가기 위해 브랜드 영문 표기도 기존 ‘OTTOGI’에서 발음하기 쉬운 ‘OTOKI’로 바꿨다. 1988년 출시된 진라면은 오뚜기의 대표 수출 효자 상품이다. 부드러운 면발과 진한 국물로 해외 마니아층을 보유하고 있다. 특히...
SM, 3분기 매출·영업익 감소…음반 판매 '주춤'·공연은 '증가' 2024-11-05 14:28:17
동기 대비 55.9% 증가해 382억을 기록했다. 콘서트 연계 MD(기획상품) 확대로 MD 매출은 31.1% 증가한 379억원이었다. 올 4분기와 내년 1분기에는 소속 아티스트 라인업의 활발한 활동이 예정되어 있다. 내년 1분기 에스파 이후 5년만에 선보이는 여자 신인 그룹이 데뷔한다. SM 3.0의 IP확장 로드맵에 기반해 라이즈, 엔시...
KB국민은행 “기후 금융, 공급 확대...기업 돕는 상생 펼칠 것” 2024-11-05 10:00:24
이 밖에도 여신 상품에 한국형 녹색분류체계(K-택소노미)를 적용하기 위한 방안을 준비 중이다. 강동욱 과장은 “한국형 녹색분류체계는 최초 채권 쪽에 적용되었으나 이제 여신으로 적용 범위가 확장되고 있다”며 “여신 상품에 K-택소노미 적용 방안을 준비 중”이라고 밝혔다. 끝으로 2020년부터 ESG 업무를 추진해온...
“바샤커피·어그도 할인”…쿠팡, 역대 최대 규모 ‘로켓직구 광군제’ 연다 2024-11-05 09:27:47
24시간 새로운 상품을 특가에 선보이는 ‘하루특가’에서는 스케쳐스 메모리폼 운동화(4만원대), 레노버 K10프로 태블릿(12만원대), 스타벅스 네스프레소 캡슐커피(5만원대) 등을 판매한다. 로켓직구 베스트 상품 중 하나인 오쏘몰 이뮨 멀티비타민(60정)도 14만원대 특가에 선보인다. ‘선착순 딜’에서는 로지텍 마우스...
대선 하루 앞두고…뉴욕증시 일제히 하락- 와우넷 오늘장전략 2024-11-05 09:22:55
- 뉴욕상품거래소에서 2월물 금 선물가격은 전날 대비 3달러(-0.10%) 상승한 온스당 2,746.20달러에 거래를 마감 - 미국 국채 2년물 금리는 직전 거래일 대비 0.5bp 내린 4.168%를 기록 - 미국 국채 10년물 금리는 직전 거래일 대비 0.6bp 내린 4.287%를 기록 - 주요 6개 통화에 대한 달러 가치를 반영하는 달러인덱스는...
GS리테일 "중소 협력사 태국서 77억원 상당 수출 상담 성과" 2024-11-05 09:15:32
현지화 컨설팅, 상품 입점 노하우 제공 등을 통해 중소 협력사의 해외 시장 진출을 지원한다. GS리테일에 따르면 올해 행사의 핵심은 전 세계적으로 인기를 끄는 한국 화장품이었다. 국내 참가 기업 15개 가운데 10개가 뷰티 관련 업체였다. 태국 현지에서도 유명 화장품 기업 바이어들이 앞다퉈 참가했다. 닷새간 78건의...
홍대에 케이팝 특화 편의점 'CU 뮤직라이브러리' 개장 2024-11-05 08:59:22
재단장한 것으로 82㎡(약 30평) 규모에 케이팝(K-POP)을 테마로 한 엔터테인먼트 공간과 상품 공간을 구성했다. 엔터테인먼트 공간에 설치된 가로 6m, 세로 2m의 대형 스크린에서는 입체감 있는 아이돌 뮤직비디오가 송출된다. 특수 조명 시설이 설치된 벽면의 전용 매대에는 200여개 아이돌 앨범과 상품이 진열된다....
[가톨릭관동대학교 2024년 초기창업패키지 선정기업] 고주파 미용기기를 사용한 금나노 앰품 개발, 수출촉진 하는 ‘더마솔루션’ 2024-11-04 23:31:01
태국 등 전 세계를 다니며 90여 건의 강의를 하면서 K-뷰티를 알리고 테크닉 솔루션을 제공하기 위해 큰 노력을 했습니다. 더마솔루션은 K-뷰티를 전 세계에 알리고 사람들에게 아름답고 건강한 피부를 가꾸어 주는 사명으로 설립된 회사입니다. 리프팅실 브랜드 ‘화이트로사’와 필러 ‘아놀브’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