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냉장고 강화유리 파손 잇따라.. 소비자 탓? 2013-04-01 13:36:56
냉장고 등 가전제품에 사용되는 강화유리 파손 피해가 증가하고 있지만 보상은 전혀 이뤄지지 않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사진 = 이 기사와 무관함) 1일 소비자문제연구소 컨슈머리서치는 지난해 소비자고발센터 등에 접수된 가전제품 강화유리 파손 피해는 21건으로 드러났다고 밝혔다. 제품별로 냉장고·김치냉장고...
만도, 477만원짜리 충전식 전기 자전거 선보여 2013-03-22 17:19:34
"김치냉장고 '딤채'가 새로운 시장을 개척한 것처럼 풋루스 역시 기존에 없던 카테고리를 열어갈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바르셀로나, 뮌헨 등 대도시를 중심으로 제품 컨셉트에 맞는 판매망을 구축하고 있으며 정부 보급 의지가 강한 미국과 중국에서도 하반기부터 판매를 시작할 것"이라고 말했다. 국내...
만도풋루스, 新 라이프스타일 ‘선도’ 2013-03-22 15:32:59
만도는 이 전기자전거를 단순히 이동수단에 그치는 것이 아닌 새로운 라이프 스타일을 창출하는 혁신의 아이콘으로 육성해 나간다는 방침입니다. 만도는 전기자전거를 모터쇼에 선보이는 한편 2세대 양산형, 3세대 혁신형 제품 개발을 통해 과거 김치냉장고의 대명사 ‘딤채에서 그러했듯 새로운 상품영역 확대에 매진할...
[스타마케팅] 삼성전자…'성숙한 매력' 전지현, 지펠과 딱 맞네 2013-03-20 15:31:32
했다. 이승기와 싸이는 삼성전자 김치냉장고 ‘지펠 아삭’의 모델이다. 이승기는 4년 연속 모델을 맡아 부드러운 이미지와 훈훈한 외모로 여성들의 전유물이었던 냉장고 모델로서의 입지를 다졌다. 이승기는 본인 스스로를 ‘지펠의 남자’로 소개할 만큼 제품과 브랜드에 대한 남다른 애정을 표현해왔다. 가수 싸이는...
[2013 대한민국 브랜드스타] 품질 돋보이는 브랜드…고객 마음을 사로잡다 2013-03-18 15:35:10
‘롯데백화점’(백화점), ‘딤채’(김치냉장고) 등은 14년 연속 부문별 1위에 오르며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브랜드로서 위치를 공고히 하고 있다. ‘삼성서울병원’은 종합병원 부문에서 10년 연속 선정되며 국내 최고의 의료기관으로 자리매김했다.‘하나투어’(여행사), ‘cu’(편의점) 등도 9년 연속 선정돼 각 부문 1위...
[2013 대한민국 브랜드스타] 위니아에어워셔, 물을 필터로 가습공기청정 동시에 2013-03-18 15:31:47
최초로 김치냉장고를 개발한 위니아만도는 쾌적한 실내 공기를 만들어주는 ‘위니아에어워셔’로 브랜드 가치 1위 기업에 선정됐다.위니아에어워셔는 자연 필터인 물의 흡착력을 이용해 실내의 건조하고 오염된 공기를 빨아들여 씻어주면서 공기청정 효과를 내는 제품이다. 최적의 건강 습도(40~60%)를 유지하도록 했다....
[2013 대한민국 브랜드스타] 딤채, 땅 속 김치 맛 그대로…'딤채계' 생길 정도 2013-03-18 15:31:40
14년 연속 김치냉장고 부문 1위에 올랐다.딤채는 한국의 전통적인 음식 저장 수단인 독의 기능을 발효과학으로 재현한 첨단 가전제품으로 출시 당시부터 주목받았다. 딤채는 조선 중종 때 쓰던 김치의 고어로 고유 음식인 김치의 맛을 지키려는 위니아만도의 의지가 담겨 있다.위니아만도는 1995년 딤채를 출시했을 때...
예비 신부, 냉장고에 돈 '팍팍' 들이는 이유는 2013-03-15 09:44:44
신부를 위한 혼수가전 필수품으로 디오스 냉장고, 휘센 에어컨, 트롬 세탁기 등이 경품으로 제공될 예정이다. 이외에도 3월 말까지 다목적 김치냉장고w9100을 구매하는 소비자를 대상으로 최대 60만원 캐시백과 약 10만원 상당(9.7kg)의 종가집 김치 쿠폰, 종가집 김치 25% 연간 할인권을 증정할 계획이다. ◆...
"롯데하이마트, 올해 실적 반등 전망‥목표주가↑" - HMC투자증권 2013-03-14 08:24:45
진행하고 있는 전국 동시세일과 3월 가전 소비시장이 회복세를 보인 데 따른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박 연구원은 "소비경기 침체로 국내 가전제품 판매부진이 지속되고 있어 뚜렷한 매출회복을 기대하기는 어려울 것"이라면서도 "지난해 에어컨과 김치냉장고 판매부진 등 기저효과를 감안하면 올해 연간 5.3% 매출이 증가할...
"위닉스, 제습기 수요 증가 폭발적"-이트레이드證 2013-03-14 07:28:00
차지하고 있고, 냉장고용 열교환기(17%), 공기청정기(3%) 등을 판매하고 있다"고 전했다.오 연구원은 "국내 제습기 시장의 48%를 점유하고 있는 위닉스의 제습기 매출은 큰 폭의 증가세를 보이고 있다"며 "2011년 396억원에서 2012년 600억원, 2013년에는 1000억원을 기록할 것으로 전망된다"고 했다.제습기의 폭발적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