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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뉴스의 맥] '수출절벽' 돌파구, 중국·선진국 명품 소비재 시장에 있다 2016-03-22 17:58:39
이르면서 성장세가 정체된 가운데 신흥국 후발 기업이 시장에 진입하면서 선도적 지위가 흔들리고 있다. 반도체도 d램 가격 하락과 신흥국 경쟁 업체의 재고 물량 과다로 수출이 감소세로 돌아섰다. 주력 품목 수출 감소폭 확대정부는 소비재 수출 확대에서 돌파구를 찾고 있다. 지난해 7월 제8차 무역투자진흥회의와 지...
샤오미 회장 "이제 세계가 中 따라할 때…알파고 놀라워" 2016-03-21 14:01:42
중국 최대 스마트폰업체 샤오미(小米) 창업자인 레이쥔(雷軍) 회장이 "중국의 혁신이 이제 세계로부터 인정을 받기 시작했다"고 말했다.21일 텅쉰(騰迅)망에 따르면 레이 회장은 베이징에서 열리고 있는 '중국 발전 고위급 포럼'에서 수많은 외국 기업들이 중국의 기술을 배우려 하고 있다며 이 같이...
[증시라인 11] - 김학주의 마켓분석 2016-03-18 15:31:07
제시하면 FDA는 제시한 제약업체의 신약을 우선적으로 승인 검토해야 한다. 만일 라이벌 글로벌제약사들간에 신약경쟁이 붙고 있는 상황에서 후발업체가 voucher를 제시하면 승인을 먼저 받아 시장을 선점할 수 있기 때문에 voucher의 시장가격은 수천억원에 이르고 있다. OLED 관련주들이 그 동안 떠들썩 했는데, 계속될...
5년 만에 반등하는 철강 가격…"바닥 쳤다" 2016-03-18 06:00:22
되기 때문에 후발업체들도 가격 인상 조치에 속속 동참할 것으로 보인다. 국내 철강재 가격은 지난 2011년 이후 줄곧 내리막길을 걸었다. 포스코 제품의 경우 지난 2011년 열연강판과 냉연강판의 가격이 각각 t당 94만1천원과 109만원이었는데 지난해(1~9월 평균) 57만5천원과 74만3천원으로 떨어졌다. 특히...
[김정훈의 카톡까톡] 티볼리, 새로운 '공공의 적' 되려나 2016-03-17 11:05:34
것으로 예상된다.쌍용차 관계자는 "현대·기아차가 후발업체를 경쟁 상대로 지목했다는 건 티볼리의 인기를 증명하는 것"이라며 "티볼리(티볼리 에어 포함)는 올해 국내외 시장에서 9만5000대를 팔 계획"이라고 말했다.기아차 니로가 가세하면서 국내 소형 suv 시장은 4개 차종이 경합을 벌이게 ...
중·일·대만, 합작 반도체공장 설립 추진…삼성·하이닉스에 대항 2016-03-14 13:23:56
구조로 돼 있는 메모리 반도체 시장에서 단순 후발주자로 합류할 경우 별다른 승산이 없을 것으로 보고 사물인터넷(iot) 시장의 확대를 겨냥하고 있다.앞으로 가전에 필수적으로 들어갈 iot 반도체에는 전력소모가 적은 d램 기술이 필요하다는 판단을 내리고 차세대 저전력 반도체 생산기술 확보에 전력을 쏟기로 했다.유키...
[사설] 뒤죽박죽 면세점 제도, 전면 개방하는 게 어떤가 2016-03-13 18:11:27
롯데도 이달 같은 곳에 개점을 앞두고 있다. 후발 주자들이 약진하고 있는 것이다. 면세점을 키우려면 탈락한 업체들에는 다시 면허를 주고, 신규 사업자에는 기간을 연장해줘야 하지만 이래도 저래도 논란을 피할 수 없다. 정부가 ‘규제의 칼’을 내려놓지 않는 한 문제가 해결되지 않는다. 이번 기회에...
[빨간불 켜진 한국 제조업] 조선·자동차 등 외형 성장에 취해 예고된 위기에도 '15년 허송' 2016-03-11 18:57:46
후발주자들의 추격에 위협받고 있다는 지적은 일찌감치 제기됐다(2002년 삼성경제연구소 ‘한국 주력산업의 경쟁력 분석’). 이 같은 ‘예고된 위기’에도 한국 제조업체는 지난 15년간 무기력하게 한·중·일 3개국 간 경쟁에서 밀려나는 모습을 보였다.당장 6개월 뒤면 대형 조선소에서...
세계 최대 드론업체 DJI, 한국 공습…서울 홍대 앞에 초대형 매장 2016-03-11 17:47:28
매년 3~4배씩 늘어나…후발 한국업체 생존 위협 [ 추가영 기자 ] 세계 최대 민간 상업용 드론업체인 중국 dji가 한국 시장에 상륙했다. 미래 유망산업으로 꼽히는 드론 시장을 중국에 고스란히 내주는 것 아니냐는 우려가 나온다. 국내 드론산업은 태동기 수준이다. 중소기업이나 스타트업(신생 벤처기업) 등이 최근 드론...
배달어플시장 열풍 속 배달 프랜차이즈 창업도 순풍에 돛 단다 2016-03-11 11:21:16
여러 후발주자까지 가세할 예정이어서 당분간 배달어플의 열기는 지속될 것으로 보인다. 특히 1인가구와 엄지맘의 모바일 이용이 증가함에 따라 아이들 간식을 챙겨줄 때나 친구들이 집에 모일 때, 배달어플을 이용해 배달음식을 주문하는 것은 흔한 풍경으로 보여지고 있다. 이처럼 소비자들이 배달 O2O서비스를 이용하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