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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울 대형병원도 '적자 수렁'…국립대병원 손실 1000억 넘어 2013-07-17 17:13:21
갈수록 높아지고 있다”고 말했다. 수수료가 높은 신용카드 사용을 거부하는 병원도 생겼다. 개정 여신전문금융업법에 따라 지난해 12월부터 대형 병원들의 신용카드 수수료율이 2% 후반대까지 올랐기 때문이다. 예전에는 대형 병원들의 신용도가 높고 공공성이 있다는 이유로 2% 이하의 우대 수수료율을 적용받았다....
허리띠 졸라매는 금융권..."숨쉬기 힘들다" 2013-07-12 16:03:34
5월 한국은행이 기준금리를 인하한 효과로 순이자마진은 더 하락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여기에 수수료 수익을 늘리지 말라는 당국의 압박과 가계부채 증가와 대기업 구조조정에 따라 부실여신까지 늘어나면서 리스크 관리에 주력할 수 밖에 없는 실정입니다. 아직까지 대규모 인력 구조조정은 없지만 은행들은 점포수를...
카드시장 개선되나…밴수수료 논의 본격화(종합) 2013-07-11 16:32:36
"밴 수수료의 부담주체는 가맹점인데 수수료는 신용카드사와 밴사간 협상으로 결정돼 불공정하고 왜곡된 시장구조가 형성된다"며 "밴 서비스의 이용주체인 가맹점이 밴 사와 직접 협상해 자율적으로 수수료를 결정해야 한다"고 말했다. 그는 밴 사의 수입이 거래건수에 비례하는 상황에서 밴 사는 우량 가맹점에...
가계부채·규제로 수익성 둔화…신사업·해외 진출로 뚫어야 2013-07-11 15:30:09
정부는 상당 수준으로 하락한 가맹점 수수료에 대해 추가 인하를 요구, 자영업자의 경영 부담을 줄여줄 것으로 예상된다. 상대적으로 규제가 적었던 소비자금융 부문의 이자율도 규제 강화 대상이 될 전망이다. 높은 이자율이 가계 이자부담을 늘려 가계부채 위험을 증대시킬 것이란 우려에서다. 카드사들은 이런 위기를...
복잡한 카드 결제 방식 바뀌나…밴사 개편 논의 2013-07-11 12:32:13
밴 사간 가격경쟁으로 실질 수수료가 인하될 것으로 예상한다"고 말했다. KDI의 이런 연구결과에 대해 한국신용카드 밴협회는 "30여년간 지속된 카드사와밴사간에 유기적인 협력체제에 손상을 줘 결제인프라 전반에 악영향을 줄 것"이라며반대하고 있다. 밴 협회 박성원 사무국장은 "시장원리에 맡기면 밴...
VAN사-가맹점간 수수료 직접 협상해야 2013-07-11 12:29:08
카드결제 대행업무를 하는 밴(VAN)시장 구조 개선을 위해서는 밴사와 가맹점 간의 수수료 협상을 직접해야한다는 주장이 나왔습니다. KDI(한국개발연구원) 강동수 금융경제연구부장은 `VAN 시장 구조 개선방안 공청회`에서 "거래당사자인 밴사와 가맹점이 직접협상을 하고 수수료를 지급하면 밴 수수료가 인하될 것"이라고...
카드수수료율 타결 진통…대기업 반발(종합2보) 2013-07-10 11:08:11
카드사들은 항공사, 병원, 대형마트 등 일부 대형 가맹점과는 수수료 협상을 끝내지 못하고 있다. 전체 대형 가맹점 282개 중 16개(5.6%)가 법 개정을 이유로 갑작스레 수수료를큰 폭으로 올리는 것은 부당하다며 합의해주지 않기 때문이다. 지난해 12월 22일 여전법 개정으로 200만개 가맹점의 수수료율은...
카드수수료율 타결 진통…대기업 반발(종합) 2013-07-10 08:46:11
카드사들은 항공사, 병원, 대형마트 등 일부 대형 가맹점과는 수수료 협상을 끝내지 못하고 있다. 전체 대형 가맹점 282개 중 16개(5.6%)가 법 개정을 이유로 갑작스레 수수료를큰 폭으로 올리는 것은 부당하다며 합의해주지 않기 때문이다. 지난해 12월 22일 여전법 개정으로 200만개 가맹점의 수수료율은...
대기업 16개社, 카드사들 수수료율 개편에 집단 반발 2013-07-10 06:01:14
등 대형 카드사들은 항공사, 병원, 대형마트의 집단 반발에 수수료 협상을 끝내지 못하고 있다. 전체 대형 가맹점 282개 중 16개(5.6%)가 법 개정을 이유로 갑작스레 수수료를큰 폭으로 올리는 것은 부당하다며 합의해주지 않기 때문이다. 지난해 12월 22일 여전법 개정으로 200만개 가맹점의 수수료율이...
[한경데스크] 이순우와 임영록 2013-07-08 17:22:30
금융지주의 순이익은 반토막났다. 각종 수수료 인하와 부실기업 정리 등을 감안하면 하반기 장사도 별 볼 일 없을 게 분명하다. 수익성을 강화해야만 자신들의 존재를 드러낼 수 있다. 계열사 인사가 평가의 시발점 하지만 수익성 강화의 목적은 명백히 다르다. 이 회장의 목적은 회사 가치를 올려 비싸게 팔리도록 하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