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로드다큐 상인기행] 호남 최대 상업지구 "광주 상무지구" 2011-11-07 13:30:37
띠기 시작한 상무지구의 상인들을 만나본다. 독립 브랜드 커피숍으로 승승장구하고 있는 `Booth`, 광주 최초로 시스템 오더 방식의 맞춤 정장을 들여와 독점적인 사업을 일궈왔던 `다나베 옴모`, 깊고 시원한 맛으로 인근 주민들의 사랑을 독차지하고 있는 해물탕 전문점 `동해해물탕`을 만나보고, 상무지구 상권의...
락앤락, 2020년 매출 10조원 목표 2011-10-25 18:10:32
시장을 잡는다는 생각을 했다. 브랜드 프리미엄 이미지를 강조했다. 모든 제품을 한국에서 수입해 판매해서 수입제품으로 인정했고 이를 위해 한글 문구를 넣었다. 중국사람이 좋아하는 컬러의 차통을 개발하는 등 맞춰가려고 노력했다."> 한류 모델을 기용하는 공격적인 광고전략과 함께 중국 소비자 욕구에 맞춰 연간...
[손에 잡히는 프랜차이즈] 놀이로 배우는 수학, 아담리즈수학 2011-10-25 15:11:59
탄생한 아담리즈 수학은 2011 대한민국 교육 브랜드 대상, 신뢰기업 대상 수상, 한국교육산업 대상 수상 등을 받으며 업계에서 좋은 평가를 받고 있다. 오늘은 수학개념과 사고력 발달 단계에 따른 차별화된 학습 시스템을 갖춘 수학교육 브랜드 `아담리즈수학`을 만나본다. 방송 : 2011년 10월 25일 화요일 저녁...
중국투자자 "한국 투자가치 높지만 정보 부족" 2011-10-20 19:04:13
상승이 필요하다” 자신이 좋아하는 브랜드나 회사에 투자를 하는 중국인 특성을 고려한다면 한국 시장의 인지도를 높여야 한다는 설명입니다. 이런 가운데 글로벌 경쟁력을 인정받은 국내 자동차와 IT 업종에 대한 관심은 컸습니다. 중국 투자자들은 직접 설명에 나선 국내 애널리스트들에게 해당 분야의 실적과...
미쏘니, 보헤미안 감성의 니트 재킷 선봬 2011-09-20 17:52:43
색채와 니트의 마술사라 불리는 이태리 브랜드 미쏘니(missoni)가 ‘오뜨 히피 어페어’ 테마의 이그조틱한 니트 재킷을 선보인다. 미쏘니만의 유니크한 패턴 위에 다시 그려진 생동감 넘치는 플라워 패턴으로 럭셔리 보헤미안 스타일을 강조한다. 은은하고 부드러운 컬러 콤비네이션과 어우러져 한층 화사하고 여성스러운...
우수 프랜차이즈 25개 선정 2011-08-31 19:01:13
업체를 선정했습니다. 3기 우수프랜차이즈 브랜드엔 지난해 지정을 받고 연장평가를 통과한 놀부보쌈, 와바, 본죽, 명인만두 등 6개 업체와 교촌, 더페이스샵, 장충동왕족발, 피쉬앤그릴, 피자마루, 얌샘 등 신규 업체 등 모두 25곳이 선정됐습니다. <인터뷰; 홍용웅 소상공인진흥원장 -"가맹본부가 가맹점을 얼마나 잘...
[손에 잡히는 프랜차이즈] 차별화된 매장운영, 자바시티 2011-08-09 14:09:20
캘리포니아에 본사를 두고 있는 글로벌 커피브랜드 자바시티는 2002년 `오피스 파크 카페`라는 컨셉으로 국내 시장에 상륙, 오피스가를 중심으로 현재 60여 개 매장을 운영하고 있다. 최근에는 그간 쌓아온 노하우를 바탕으로 프랜차이즈사업까지 영역을 확장해 체계적인 매장 관리 속에 괄목할 만한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아이디어 발전소] 웰빙 디저트 전문점, 망고식스 2011-06-22 10:39:10
시작해 이젠 전국 어딜 가도 눈에 띄는 브랜드가 됐다. 이런 커피왕 강훈 대표가 전세계를 겨냥한 웰빙 디저트 전문점이라는 새로운 트렌드를 이끌며 프랜차이즈 '망고식스' 브랜드를 강남에 론칭했다. '스타벅스'의 아성을 무너뜨린 강훈대표의 새로운 브랜드 '망고식스'를 지금 살펴본다. 방송 :...
쿨 써머, 기능성제품 '봇물' 2011-06-02 18:01:10
있습니다. 국승한 기잡니다. <기자> 아웃도어 브랜드 트렉스타는 형상기억 테이프가 온도에 따라 변화해서 팔 운동을 편안하게 하며 워밍업과 쿨다운 조절에 도움을 주는 ''바이오스킨 티셔츠'' 를 선보였습니다. 또한 사이즈 변화에 꼭 맞게 벨트없이 조절할 수 있는 ''보아시스템 모자''와 사람의 배 부위에 언제나 꼭 ...
''뽀롱뽀롱'' 애니 마케팅이 뜬다 2011-04-08 18:12:37
분석입니다. <인터뷰> 김근한/이노션 브랜드커뮤니케이션연구소장 “단지 단기간에 세일즈 뿐만이 아니라 미래의 소비자를 위한 투자라고 할 수 있는 거죠. 부수적으로 봤을 때 기업이 가질 수 있는 캐릭터 라든가 이런걸 활용한 멀쳔다이징 사업이라던가 고객과 선호도, 친근감을 ‘형성하기 위한 마케팅 툴로서 캐릭터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