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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계 3위 PC업체 델, 26조 원에 팔렸다 … MS도 일부 투자 2013-02-06 10:33:10
현금흐름을 담보로 금융기관에서 돈을 빌려 기업을 인수하는 방식. 적은 자본을 가지고도 큰 덩치 기업을 사들일 수 있다는 이점이 있다.거래에 참여한 주체는 델 ceo와 실버레이크, 마이크로소프트(ms) 등이다. ms는 이 거래에 20억 달러를 투자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는 소프트웨어 시장에서 구글, 애플 등에 밀린...
美 PC제조사 델, 사모펀드에 매각돼 2013-02-06 06:22:37
델은 모바일 기기와 개인용 컴퓨터 시장에서는 애플과 삼성 등에 밀렸으며, 기업용 하드웨어 시장에서는 ibm과 오라클 등에 뒤져 지난해 31%가량 주가가 폭락했다.hope@cbs.co.kr [워싱턴=cbs이기범 특파원][네티즌 많이 본 기사] ● 보험만 32개…'일가족 살해' 아들 50억 노렸나?● 전주 일가족 살해사건, 경찰 외...
원심분리기 갑작스런 이상 가동, 알고 보니… 2013-02-05 14:48:36
깨진 것으로 인식되고 있다. 정부기관이나 금융기관, 언론사, 기업 등에 대한 사이버 테러는 갈수록 빈발하고 있다. 특히 최근에는 공격 빈도 뿐 아니라 피해 정도도 커지고 있고, 관련 기술 역시 급속도로 발전하고 있다. 2012년 5월 발견된 플레임(flame)은 소리, 화면, 키보드 동작, 네트워크 활동을 탐지하는 것 뿐...
[모닝 브리핑] 간밤 미국 증시 급락 … 매경 언론정도 벗어났다 2013-02-05 06:23:14
매경, 언론 정도 벗어났다 국내 유력 경제지 중 하나인 매일경제신문의 일탈과 파행이 상식을 벗어나고 있다. 지난 수십년간 매경이 보여준 행태는 도를 넘어선 경우가 많다는 지적이 끊이지 않고 있다. 광고나 협찬을 거부하는 기업에 사소한 잘못을 트집 잡는 보복성 기사를 서슴지 않았다는 평이다. 한...
워싱턴 포스트 "日 경제, 덫에 갇혀" 2013-02-05 01:28:34
대기업에 집중하면서도 다른 기업은 뒷걸음질 치고 있는 점을 간과했다"며 "경기부양책은 일시적이어야 하며 경기에 시동을 걸어 경기가 스스로 확장되도록 하는 역할이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사뮤엘슨은 "하지만 일본에서는 지난 2002~2007년 성장기간동안 엔저 현상에 기댔다"며 "경기부양의 기본인 막대한 재정적자와...
“매일경제신문을 고발(告發)한다” 2013-02-04 18:43:02
언론’ 매일경제신문 매경은 이를 언론사의 온당한 비판 기능이라고 변명할지도 모르겠습니다. 하지만 비판에는 넘지 말아야 할 선이 있고 보도에는 원칙이 있습니다. 광고를 내거나 자본금을 달라고 해서 안 주면 고발성 비판기사를 게재하는 식이라면 이미 언론일 수 없습니다. 그럼에도 기업들은 보복이 두려워 있는...
['폭주 언론' 매일경제를 고발한다] 매일경제, 종편 출자 꺼린 기업들 돌아가며 '융단폭격' 2013-02-04 17:57:45
언론이 어떻게 이럴 수 있느냐”는 격앙된 반응이 나왔다.덩치 큰 그룹들은 더욱 혹독한 공격을 당했다. 매경은 4월6일자에 한 대형 그룹 계열사의 매출이 급증한 사실을 크게 보도하면서 총수 일가의 배당에 따른 의혹을 제기했다. 대기업 일감 몰아주기에 대한 일반적 비판이라고 받아들이기엔 도(度)를 넘는 ‘의도’가...
매일경제, 광고·협찬 안하면 무차별 '보복 기사' 2013-02-04 17:16:17
충당하기 위해 출자를 거절한 수많은 기업과 금융사를 돌아가면서 기사로 ‘맹폭’했다는 지적에 이르기까지…. 이 모든 것이 매경의 비상식적 보도 관행이라는 것을 많은 사람이 증언하고 있습니다.매경은 이를 언론사의 온당한 비판 기능이라고 변명할지도 모르겠습니다. 하지만 비판에는 넘지 말아야 할 선이 있고 보도...
[정규재 칼럼] 닛케이와 산케이의 아베 전쟁 2013-02-04 17:01:51
기업정규재 논설위원실장 jkj@hankyung.com 일본 산케이(産經) 편집위원 다무라 히데오의 엊그제 칼럼은 ‘반(反)아베노믹스를 참(斬)하라’라는 실로 과격한 제목을 달았다. 최근 4회에 걸쳐 ‘아베정권 경제정책의 과제’를 연재한 닛케이(일본경제신문)를 참하라는 것이었다. 일본 국채의 폭락 가능성과 인플레 부작용을...
[한경 마케팅 대상] 손이 자꾸 가네…고객 지갑 여는데는 마케팅이 생명! 2013-02-04 15:35:06
깊이 박혔다. 당시 이벤트 영상은 언론과 동영상 사이트 유튜브, 참석자들의 입소문을 통해 급속도로 퍼져 나갔다.“마케팅이 기업의 생사를 좌우한다”고 말한 것은 일본 최대 캐주얼 의류업체인 유니클로의 야나이 다다시(柳井正) 사장이다. 품질도 중요하지만 마케팅 역시 기업의 매출에 지대한 영향을 미치는 요소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