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롯데삼강, 합병 시너지 창출 기대"-삼성證 2013-03-06 07:13:36
종합식품기업으로 변신한데 이어 유가공 사업의 중국쪽 분유 수출 증가와 자사 브랜드 제품의 본격적인 수출 개시로 향후 이익 개선이 가능할 것"이라며 "게다가 돼지고기 가격 하락에 따른 롯데햄의 수익성 개선과 성공적인 시너지 창출도 기대된다"고 전망했다. 특히 그는 "최근 롯데햄과 합병까지...
20대그룹 '소비자책임경영' 고작 40점…완전 낙제 2013-03-06 05:58:06
문제로 지적됐다. 제품에 대한 정확한 정보제공 방침이 없는 것도 CJ가 개선해야 할 점으로 꼽혔다. '소비자의 안전 및 보건' 항목에서는 GS그룹의 점수(30.7)가 가장 부진했다. GS는 소비자 안전을 위한 원칙을 수립하지 않았고, 안전성에 대한 지속적 평가·관리 체계가 부실한 것으로 나타났다....
[인사] 메리츠종금증권 ; KGC인삼공사 ; 울산항만공사 등 2013-03-05 17:09:01
직무대리 한은지▷종합건강증진센터장 최수영◈cha의과학대 분당차병원▷여성병원장 황윤영▷여성병원 진료부원장 한만용▷여성병원 진료부장 장성운▷간호국장 송말순▷내과부장 조용욱▷소화기내과장 겸 소화기센터장 홍성표▷심장내과장 겸 심장센터장 임상욱▷호흡기내과장 이지현▷내분비내과장 박석원▷신장내과장...
코스피, 이제 中 정책으로 눈 돌린다 2013-03-04 17:05:23
오리온·빙그레 음식료株 기대…전자제품·철강 등 소재株 수혜 코스피지수가 ‘시퀘스터(미국 연방예산 자동삭감)’ 발동에도 불구하고 소폭 하락에 그쳤다. 증시의 관심은 미국에서 중국 전국인민대표대회(전인대)와 인민정치협상회의(정협)에서 발표할 정책으로 옮겨가고 있다. 전문가들은 “중국의 새로운 지도부가 도...
하이스틸 "미주제강 인수 입찰서 제출" 2013-03-04 15:31:04
답변에서 "다양한 제품확보 및 시장확대를 통한 종합강관회사로 도약하고자 미주제강 인수를 검토했다"며 "회생회사인 미주제강주식회사 인수·합병(m&a)의 입찰에 참여하고자 지난달 14일 입찰서를 매각주간사에 제출했다"고 밝혔다. 이어 "현재 우선협상대상자 선정을 위한 일정이 진행중이며 현재까지 구체적인...
[깐깐한 뷰티 점령기]장안의 화제라는 `CC크림` 대결 2013-03-04 15:15:46
그런데 어떤 이유에서인지 바르고 나서 이전에 사용했던 크림과 같이 제품이 밀리는 현상이 생겼다. 이 점 때문에 점수가 다소 낮아졌다. ★ GOOD & BAD 이송이 기자 ‘A-’ ☞ “바른듯 안바른 듯 생얼같아~” - 커버력 `A-` : 바른 듯 안바른 듯 자연스러운 생얼 표현 - 발림성 `A` : 묽은 편이라 부드럽게 발린다...
락앤락, 밀폐용기 브랜드파워 10년 연속 1위 2013-03-04 15:08:31
한 이번 조사에서 락앤락은 종합지수 831.1점을 기록했다. 각각 2, 3위인 글라스락(396.7점), 지퍼락(381.1점)과 2배 이상 차이나는 점수다. 이로써 락앤락은 10년 넘게 1위한 기업에게 주어지는 ‘골든 브랜드’를 수상하게 됐다. 이경숙 락앤락 커뮤니케이션본부 이사는 “골든 브랜드 수상은 친환경 및 안전에 중점을 둔...
발이 편해야‥기능과 기술력 접목한 新트렌드 부상 2013-03-04 08:55:02
있다. 최근 신발에 적용된 기술적 요소가 제품 구매 결정에 중요한 요인이 되었다. 이제는 신발의 디자인만 보는 것이 아닌, 신발이 지닌 제품력을 중시하기 시작한 것이다. 이에 업계에서는 신발 무게가200g 이하인 전문적인 러닝화를 출시 하고, 신소재, 인체공학적인 기술 등을 신발 제작 과정에 도입해 소비자들에...
[한국산업의 브랜드 파워] SAJO, 건강·번영을 선도하는 '50년 고객 사랑' 2013-03-03 10:12:37
등 각 가정의 식탁에서 꾸준히 사랑받는 제품을 만들고 있다. 식품업계에도 각종 식품 원·부재료를 공급한다. 특히 양질의 대두유(콩기름)는 신뢰 받는 제품으로 꾸준히 성장하고 있다.1960년대 가정에서 동물성 기름을 주로 사용하던 시절, 사조해표는 콩기름이라는 식용유를 선보였다. 콩기름의 영양학적 측면을 강조해...
소비생활 대표하는 '브랜드 슈퍼스타' 2013-03-03 10:01:57
각 산업군의 제품 및 서비스, 기업의 브랜드 파워를 측정하는 지수다.이번 조사는 지난해 10월부터 올해 1월까지 서울 및 6대 광역시에 거주하는 만 15세 이상, 만 60세 미만 남녀 1만1000명을 대상으로 1 대 1 개별면접을 통해 이뤄졌다. 조사 대상은 소비재 82개, 내구재 44개, 서비스재 74개 등 모두 200개 산업군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