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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찬희 대구신용보증재단 이사장 "찾아가는 서비스로 소상공인 보증 늘리겠다" 2014-11-24 21:06:53
기록 중이다.대구상고와 계명대(경영학과)를 졸업한 이 이사장은 은행원 출신이다. 40년간 대구은행에서 본점기업센터 지점장, 여신기획부장 기업금융본부장, 마케팅그룹장(부행장)을 지낸 뒤 지난 9월2일 대구신보의 이사장으로 취임했다.그는 변화와 혁신을 바탕으로 재단의 재도약을 구상 중이다. 우선 보증공급을 대폭...
윤종규 KB 회장 "영업 중심으로 리딩금융그룹 회복할 것" 2014-11-21 16:43:10
영업 중심으로 바꾸겠다고 말했습니다. 윤 회장은 “영업점은 고객과 영업에만 집중하고 본부는 현장을 지원할 수 있도록 조직과 기능 재편하겠다”며 “실패하더라도 도전하는 사람들이 대우받도록 평가와 인사제도를 혁신하겠다”고 밝혔습니다. 둘째로 고객 신뢰회복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약속했습니다. 이를 위해...
윤종규 KB회장 취임…"1등 금융그룹 위상 회복하자" 2014-11-21 16:10:09
▲고객 신뢰 회복 ▲차별화 등 세 가지를 강조했다. 윤 회장은 "조직에 활력이 넘치고 자율적으로 일하는 것은 경쟁력을 가늠하는중요한 요소이지만 우리는 그렇지 못했다"며 "실패하더라도 도전하는 사람들이 대우받도록 평가와 인사제도를 혁신하겠다"고 다짐했다. 그는 "앞으로 모든 제도와 프로세스를 영업...
사회적기업 한국이지론(주) 이상권 대표, "맞춤 대출 중개로 서민 경제에 이바지 할 것" 2014-11-14 10:16:44
정부혁신 우수사례에서 ‘행정서비스 혁신분야 10대 사례’로 선정되었으며, 고용노동부로부터 사회적 기업 인증을 획득했습니다. 지난 2012년에는 사회적기업 육성 유공 정부포상(국무총리표창)을, 올해에는 ‘2014 한국을 빛낸 창조경영대상(사회책임 경영분야/대표이사)’과 ‘2014 고객이...
신한은행, 산업단지 우수고객 세미나 개최 2014-11-13 12:03:28
기업고객 대표 등을 초청해 `2015 경제 및 금융시장 전망`을 주제로 오찬 세미나를 실시했다고 13일 밝혔습니다. 이번 세미나는 불확실한 대내외 경제 환경에 대한 이해와 전망, 외환시장에 대한 이해와 환헤지 방법 등 기업 경영에 도움이 되는 내용을 중심으로 진행됐으며, 서진원 은행장을 비롯한 임원 및 본부장들이...
26년 무분규…8년째 승강기 내수시장 1위 2014-11-12 07:00:20
1984년 창립 이후 꾸준한 기술개발과 경영혁신의 노력으로 기술자립을 이뤄냈다. 1990년부터 6시스마 등 경영혁신운동을 전개해 품질경영시스템을 구축했다. 신기술 개발과 투자로 글로벌 기업들이 치열한 경쟁을 벌이고 있는 국내 승강기 시장에서 2007년부터 시장점유률 1위를 기록했다.현대엘리베이터는 경기 이천에...
프랜차이즈 첫 '품질경영 우수가맹점 인증' 2014-11-12 07:00:10
최고경영자(ceo)의 고객만족경영 선포를 통해 품질혁신과 고객만족의 중요성을 전사적으로 피력하고 고객에게 신뢰감을 주는 브랜드 확립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회사는 1985년 설립 이후 고객에게 최고의 품질과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원료부터 서비스 라인까지 품질향상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 업계 최초로 빙과류와...
기업, 低성장 돌파 카드는 '고객만족' 2014-11-10 07:10:00
△고객중심 경영혁신의 기반-빅데이터화 되는 내외부 voc의 활동 △‘스마트한 소비자’ 공감형 상품개발 전략 △고객경험 차별화를 위한 프로세스 혁신 △구성원의 cs engage 촉진을 위한 cs 교육의 고도화 △고객 최접점 현장의 서비스 품질 혁신 방안 △진화하는 블랙컨슈머에 대한 기업의 대응전략 △직원...
메리츠화재, "고객을 편안하게"…전직원 서비스웨이 교육 2014-11-10 07:02:22
법규와 규정 기본 준수(regulation), 고객중심의 업무 체계와 문화(reputation)로 정의했다. 또 고객에게 인정받는 전문가 조직으로 거듭나기 위해 다양한 고객만족(cs)혁신 활동과 고객 눈높이 관점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적극적인 실천을 위한 첫 단계로 ‘고객을 편안하게’라는 서비스웨이 교육을 전...
한국의 CS경영혁신 좌담회 "불황일수록 고객만족 더 강화해야…빅데이터로 고객 니즈 파악을" 2014-11-10 07:00:22
소리' 중시해야고객 만족도 높은 기업은 주가 급등락 없이 안정 기업활동에 고객 참여시켜야고객 만족이 경영철학 돼야 기업의 모든 이해관계자는 고객 전사적·총체적인 cs경영을 올해는 한국에 고객중심 경영혁신이 뿌리를 내린 지 20년 되는 해다. 1992년부터 시작된 kcsi(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는 1994년부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