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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林, KB내분 직접책임 적고…李, 자진신고 감안" 2014-08-22 03:41:16
행장은 도쿄지점 부당대출과 주전산기 교체 관련 내분사태로 각각 중징계 통보를 받았다. 하지만 21일 열린 금융감독원 제재심은 임 회장과 이 행장의 직접적인 책임이 크지 않다는 결론을 내렸다.제재심은 가장 논란이 컸던 주전산기 교체와 관련해 국민은행 이사회와 경영진 간 갈등이므로 임 회장의 책임이 경미하다는...
<소문만 요란했던 KB제재…금융당국 체면 구겨> 2014-08-22 01:20:19
변경과정에서의 내부통제 부실, 도쿄지점 부당대출등에 연관됐지만 경징계 판정을 받았다. 주전산은 이 행장이 문제를 제기한 당사자인 점이 감안됐다. 다만 이 행장이 전산시스템 교체에 찬성하다가 뒤늦게 반대해 그룹 전반으로 내분을 악화했다는 점에서 무혐의까지 이끌어내지는 못했다. 대출에 필요한...
KB금융 임영록 회장, 이건호 행장 퇴진 압박 벗어나...혼란은 지속될듯 2014-08-22 01:18:31
행장은 도쿄지점 부당대출과 주전산기 교체 관련 내분사태로 각각 중징계 통보를 받았다. 하지만 21일 열린 금융감독원 제재심은 임 회장과 이 행장의 직접적인 책임이 크지 않다는 결론을 내렸다. 제재심은 가장 논란이 컸던 주전산기 교체와 관련해 국민은행 이사회와 경영진간 갈등이므로 임 회장의 책임이 경미하다는...
KB에 발목잡힌 금감원‥감독기구 위상 추락 `노심초사` 2014-08-21 16:07:31
부당 행위로 금감원 제재를 기다리고 있는 다른 금융회사들은 내심 안도하는 분위기입니다. 올 초 세상을 떠들썩하게 했던 개인정보 유출 사태를 일으킨 장본인인 KB카드와 농협카드, 롯데카드 등 카드 3사는 이미 지난 2월 3개월 영업정지와 과태료 부과라는 기관 제재를 받았습니다. 하지만 이들 카드사 임직원에 대한...
국내銀 '도쿄지점 부당대출' 후폭풍…국민·우리·기업, 日 자산 '곤두박질' 2014-08-11 20:49:20
급감 영업 위축에 고객이탈 현상도 당국 "신뢰회복 방안 마련하라" [ 장창민 / 김일규 기자 ] 국민 우리 기업 등 3개 은행의 일본 내 점포 자산이 지난 한 해 동안 20% 이상 급감했다. 작년 9월 도쿄지점 부당 대출 사건 여파로 일본 현지 평판이 나빠지면서 고객들이 썰물처럼 빠져나간 탓이다. 일본 현지 영업 기반마저...
금감원, 이르면 14일 KB 임영록·이건호 징계 마무리 2014-08-10 06:11:05
받은 KB 임직원은 도쿄지점 부당대출 관련 22명, 국민주택채권횡령 관련 51명, 고객정보 부당이관 관련 6명, 주전산기 전환 관련 22명 등이다. 이 관계자는 "현재까지 소명은 마무리됐으며 제재심 위원들과 징계 대상자간 혐의 확인을 위한 대심이 남아있다"며 "이 절차가 빨리 끝나면 곧바로 개인별 징계를확정할...
증권사 부당권유·임의매매 여전…고령자 피해 많아 2014-08-04 12:00:06
직원이 투자자에게 부당권유를 하거나임의로 투자자의 예탁자산으로 주식을 매매하는 일이 올해도 사라지지 않고 있다. 한국거래소 시장감시위원회는 올해 상반기에 분쟁조정이 신청된 39건 가운데 부당권유 사례가 41%(16건)로 가장 많았고 임의매매가 21%(8건)로 뒤를 이었다고 4일밝혔다. 이밖에 일임매매...
[이슈 포인트] 투자 분쟁, 현장에서 답을 찾아야 2014-07-27 20:37:13
수 없다.증권회사 영업직원의 임의매매, 부당권유와 같은 위법한 영업활동으로 투자자에게 손해가 발생하면 한국거래소 분쟁조정센터는 투자자들의 조정신청을 받아 중립적인 제3자의 입장에서 합리적인 조정안을 제시하고 원만한 합의를 이끌어내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시장을 관리·운영하는 거래소의 자율적인...
<인터뷰> '취임 1주년' 이건호 국민은행장 2014-07-20 06:09:09
다사다난했다. 도쿄지점 부당대출로 시작해 국민주택기금채권 횡령, 카드사의 개인정보 유출, 주전산기 교체 파문으로 쉴틈없이 이슈가 터졌다. 이제 상당 부분 정리되는 과정이다. 이런 일로 금융감독원의 제재심의가 이뤄지고, 거기에 내가 연관됐다. 이유를 막론하고 조직의 수장으로서 직원들에게 미안하다. -...
시정명령 미이행 통신사, 과징금 최고 6배 올린다 2014-07-14 00:13:47
알뜰폰 사업자 부당 대우 등을 이유로 통신업체에 시정명령을 내린 바 있다.문제는 지난해 통신업체에 대한 시정명령 건수(56건)가 전년(8건)보다 7배 증가하는 등 갈수록 늘어나고 있는데도 과징금 제재 수준이 너무 약하다는 점이다. 현재 정부는 시정명령을 어길 경우 영업정지 처분을 내리거나 영업정지 처분에 갈음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