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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경에세이] 더 좋은 사회를 만드는 혁신 2021-10-17 17:52:06
플랫폼 기업이 제공하는 편리한 서비스 뒤엔 낮은 처우를 받으며 일하는 노동자와 영세 소상공인이 존재하듯 말이다. 더 나은 세상을 만드는 ‘책임감 있는 혁신’을 고객은 기대하고 신뢰한다. 서민금융진흥원과 신용회복위원회는 최근 앱과 챗봇을 출시하는 등 고객 중심의 서민금융 서비스 혁신을 대대적으로 추진했다....
"문자메시지로 커피 미리 주문하세요"…KT '스몰오더' 출시 2021-10-14 10:06:45
문자 메시지 서비스(RCS) 채팅플러스의 챗봇을 통해 매장 밖에서도 비대면으로 주문을 할 수 있는 '스몰오더'를 출시했다고 14일 밝혔다. 고객은 챗봇으로 원하는 매장을 선택한 뒤 미리 주문하고 결제할 수 있다. 현재 스몰오더는 서울 및 수도권 지역의 중형 카페 프랜차이즈 커피베이 34개 매장에서 이용할 수...
[포토] 메리츠화재- 세일즈 챗봇, '한경 핀테크 대상-서비스 분야' 최우수상 수상 2021-10-13 16:12:37
주최하고 금융위원회와 한국핀테크산업협회가 후원하는 ‘제6회 한경 핀테크 대상’ 시상식이 13일 서울 여의도 글래드 호텔에서 열렸다. 김정호 한국경제신문 사장(왼쪽)과 서비스 분야 최우수상을 차지한 '메리츠화재해상보험- 세일즈 챗봇' 한효범 상무가 포즈를 취하고 있다. 변성현 한경닷컴 기자 byun84@hankyung.com...
스마일게이트, AI 스타트업과 '감성 AI' 챗봇 개발 2021-10-13 14:57:07
기술을 갖고 있다. 이번 업무협약을 계기로 3개 업체는 사람처럼 다양한 감정을 표현할 수 있는 AI 콘텐츠를 개발하기로 했다. 올해 안에 인간의 고유한 감성과 매력 등을 담은 ‘AI 아바타’ 서비스의 시범 모델을 만들 계획이다. 스마일게이트의 아바타 브레인 모델, 휴멜로의 음성 합성기술, 클레온의 영상 기술...
[게시판] 스마일게이트 AI센터, 스타트업과 감성 AI 챗봇 연내 개발 추진 2021-10-13 10:37:36
챗봇 연내 개발 추진 ▲ 스마일게이트 AI 센터는 13일 인공지능(AI) 스타트업 휴멜로, 클레온과 '감성AI 아바타 챗봇 공동 연구 및 개발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3사는 인간 고유 감성과 매력 등이 담긴 AI 아바타 서비스 프로토타입을 연내 개발하기 위해 공동 연구한다. AI센터의 아바타 브레인 모델,...
메리츠화재 AI 챗봇 '몬디'…보험 콜센터 업무 척척 2021-10-12 18:07:37
챗봇을 적용해왔다. 이에 비해 몬디는 보험 가입을 원하는 이들에게 적합한 콘텐츠를 제공한다. 궁금한 내용을 일일이 입력하지 않아도 챗봇이 소비자에게 먼저 메시지를 보내기 때문에 버튼, 이미지, 동영상 등을 통해 간편하게 대화할 수 있다는 것도 장점이다. 회사 관계자는 “대면이나 전화보다 온라인과 메신저에 더...
신한카드·트래블월렛 '한경 핀테크대상' 2021-10-12 17:31:49
많은 10개 혁신금융 서비스를 발굴한 성과를 높이 평가받아 서비스 분야 대상을 수상한다. 신한카드는 기존 CB사업자가 아닌 금융사 가운데 개인사업자 CB사업 자격을 얻은 최초 사례다. 스타트업 트래블월렛은 글로벌 지급결제 서비스 ‘트래블페이’로 테크 분야 대상의 영예를 안았다. 최우수상(한국경제신문사장상)은...
SKT "투자 전문 신설기업 가치 75조로 키운다" 2021-10-11 15:43:01
서비스를 생활 전방위에서 쓸 수 있는 일명 ‘누구 에브리웨어’를 이루는 게 목표다. 지난달엔 자회사 티맵모빌리티를 통해 차량용 AI 플랫폼 ‘누구 오토’를 선보였다. T전화에 AI 상담 챗봇 채티를 적용했고, 자회사 드림어스컴퍼니(옛 아이리버)는 누구 서비스를 장착한 이어셋 ‘누구 버즈’를 생산해 판매하고 있다....
삼성SDS, 로봇 프로세스로 고객社 업무 혁신 2021-10-11 15:37:50
정보기술(IT) 서비스 기업 삼성SDS는 코로나19 확산을 기회로 삼아 고객사를 적극 공략하고 있다. 다양한 업종의 기업들이 앞다퉈 디지털 전환에 나서면서다. 삼성SDS의 ‘브리티 RPA(로봇 프로세스 자동화)’가 고객사의 업무 혁신을 이끌고 있다. 브리티 RPA는 반복 업무를 대신 처리하는 서비스다. 자연어 이해, 챗봇,...
[게시판] 이마트24, 점주 대상 카카오톡 챗봇 서비스 2021-10-11 10:40:04
대상 카카오톡 챗봇 서비스 ▲ 이마트24는 점포 운영을 돕고자 점주를 대상으로 하는 카카오톡 챗봇 서비스를 도입한다고 11일 밝혔다. 챗봇은 상품·마케팅·영업, 물류·시스템·시설, 재무·복리후생·소모품, 커뮤니티·창업 등 4개 부문의 정보를 점주에게 전달한다. 점주는 본사에 문의하는 대신 챗봇을 통해 24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