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삼성 세탁기, 美 컨슈머리포트 1위 석권 2013-01-20 06:11:21
등급을 받아 종합점수 89점으로 1위를 기록했다. 이 제품은 '볼 밸런스 저진동 기술'을 이용해 흔들림에 약한 목조가옥의 지상층에서도 세탁기를 사용할 수 있다는 점이 호평을 받았으며, 세탁 성능을 높이면서도에너지를 절감하는 버블세탁 방식으로 인기를 얻고 있다. 일반세탁기 부문에서는 삼성...
[뉴스초대석] 이호철 한국거래소 파생상품시장본부장 2013-01-18 17:54:44
인한 수지악화 등으로 종합금융거래소에 흡수 * (ICE) : 세계최대 배출권거래소인 ECX 모회사 Climate Exchange 2010년 인수 (NYSE-Euronext) 프랑스 전력거래소 PowerNext의 탄소거래부문을 2007년 인수 (Nasdaq-OMX) 북유럽 전력거래소 Nord Pool의 탄소거래부문을 2010년 인수 ㅇ 이는 탄소배출권시장을...
[부산·경남]한샘, ‘대박욕실’ 하이바스 2013년형 론칭방송 2013-01-18 09:38:41
있다. 제품은 물론 시공과 애프트서비스(as)까지 책임진다.이번에 론칭된 하이바스 2013년형은 기존 제품에 전체적으로 고급스러움을 더했다. 벽판넬은 기존과 마찬가지로 대리석 패턴이지만 칩 모양을 잔잔하게 디자인해 차분하고 세련된 느낌이 나도록 했다. 바닥은 에코타일을 사용해 친환경적일뿐 아니라, 미끄럼 방지...
[조간신문 브리핑] 공무원·교사·군인 `기초연금` 못받아 2013-01-18 07:53:47
값은 2배… 프리미엄의 허상 일반 제품보다 고급 기능을 갖췄다는 `프리미엄` 제품이 사실 효과는 별로이고, 가격만 비싸다는 논란이 끊이질 않고있다고 경제 1면 헤드라인으로 다뤘습니다. 산양분유를 비롯해 간장과 고추장, 기저귀 등 프리미엄이 붙은 생활용품 가운데 소비자들이 실제 썼을 때 기능 차이를 알지...
피죤 `무균무때`, 소비자가 뽑은 가장 신뢰하는 브랜드 대상 수상 2013-01-17 18:43:21
종합해 최종 선정합니다. 피죤의 살균세정제인 ‘Bisol 무균무때’는 국내 최초로 살균과 세정을 동시에 충족시킨 제3세대 살균세정제. 기존의 세정제보다 인체에 안전하며 현재 한국화학융합시험연구원에서 살균마크를 인증 받았으며, 미국 FDA 인정 살균제를 함유해 인체에 안전합니다. 특수 분해성분이 식중독,...
마운티아, 소비자가 뽑은 가장 신뢰하는 브랜드 대상 수상 2013-01-17 15:41:16
중점적으로 평가하는 전문가 심사를 종합해 최종 선정 합니다. 마운티아는 아웃도어 라이프의 대중화를 지향하는 아웃도어 브랜드로 합리적인 가격대에 독창적인 디자인, 믿을수 있는 품질을 선호하는 스마트한 고객층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습니다. 의류에서부터 등산 용품, 캠핑 제품까지 실용성과 편의성을...
네이버 지식쇼핑, 친환경 농산물 입증 직접 나서 2013-01-17 11:47:24
때는 단순히 판매자가 제공한 정보만을 확인할 수 있었으나 네이버 지식쇼핑은 농산물 품질관리원의 유효한 친환경 정보를 소비자에게 직접 보여준다. 현재 롯데아이몰, 인터파크, 샵n의 약 1,000가지에 이르는 친환경 농산물 제품이 서비스되고 있으며 추후에는 이베이를 포함한 종합 온라인몰의 상품도 추가 될...
[2013 고객감동경영대상] 고객 모실 줄 아는 기업이 불황에 더 빛난다 2013-01-16 15:31:04
소비자들은 제품의 질뿐 아니라 생산 과정에까지 관심을 두고 있다. 친환경적인 제조 방식을 고집하는 기업들이 만든 제품에 대한 선호도가 높아지고 있는 현상마저 나타나고 있다.한국경제신문과 한국지속경영평가원이 마련한 ‘2013 고객감동경영대상’은 이처럼 핵심 경영 요소로 자리잡은 고객만족 경영을 성공적으로...
[2013 고객감동경영대상] "혁신·차별화 통해 고객에 감동 전달" 2013-01-16 15:30:58
래미안과 sk텔레콤이 7년 연속 종합대상을 수상하게 되었다. 이들 회사는 일관성 있는 경영 활동을 평가받아 올해 ‘명예의 전당’으로 추천됐다. 특히 삼성물산 래미안과 sk텔레콤은 사회 지향적인 경영 전략을 수립하고 있을 뿐 아니라 윤리 경영과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통해 소비자들의 삶의 질 향상에 도움을 준...
“엔화약세, 수출기업 `비상`..대책은?” 2013-01-16 11:44:35
있는 것은 분명한 사실이다. 하지만 우리 수출제품에 대한 매력이 단순한 가격매력이 아니다. 최근 글로벌 경쟁력에 대한 변화는 과거와 비교했을 때 분명히 달라졌다. 단지 싸졌다고 해서 일본제품을 구매할 수 있는 것은 아니기 때문이다. 대신 상반기 중 우리 수출기업에 대한 점검 과정은 분명히 필요하다. 원화 강세...